스팀잇의 보상이 이제야 파이가 좀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in #kr7 years ago

이것은 초창기의 스팀잇 분배 그래프입니다

파란색은 큰고래, 분홍색은 고래, 노란색은 돌고래입니다
사실상 고래가 모든 것을 가져갔고
피래미들은 플랑크톤을 줏어먹으며 쪼들리는 나날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스팀은 끝없는 하향을 하고

전 정말 이대론 망하는게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0.01 플라크톤을 뜯어먹던 전
그걸 해저에 집어던지고
기어이 뭍으로 탈주하게 됩니다

스팀은 이제 수습불가능한 콜라라고 본거죠

그리고 파워다운을 감행합니다
이때 저의 돌머리는 상당한 빛을 발했는데

당시 하드포크가 다가온것은 맞지만
하드포크를 안한상태여서
2년짜리 파워다운이 된겁니다

그래서 다시 돌아왔을때
왠걸 스팀이 절반도 안빠져있었고
저의 계정가치는 도리어 올라있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분배가 개선되어 있었습니다
(저기서 분홍색이 1%로 줄어서 더 악화되었다는
지적이 있는데 전 표기오류라고 보고 있음)

과거는 1.03% 가량 보상을 먹던 돌고래와 피래미들이
현재는 6.91% 가량 보상으로 무려 7배나(...)
증가한 것입니다
그래봤자 피래미 수준이긴 하지만
적어도 그래프에 초록색이 보이는게 어딥니까

그래서 요번 코드네임 '평등'의 하드포크에 꽤
기대를 걸었는데 생각보다 부정적 의견이 많아서
기대가 수그러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패치후!!


모두가 기뻐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아마 위의 그래프는 또 다시 극적으로 변할 것이고
스팀은 또다시 한단계 더 나아갈 겁니다!
(우리 개복치들의 돌연사 확률도 줄었습니다+_+/)

ps. 보팅 파워가 상당히 빨리 날아갑니다
그래서 광고
바탕화면에서 보팅파워보기

ps2. 다만 단타는 조심하세요


와이 사자사자사자

역시 사자가 최고야 오른다 올라! 라이온킹!
....
..
..

딱 10분후


좃망 패망 멸망


에라이...

아.. 단타 슈벌..ㅠㅠ;; 조심합시다 진짜 아오
넵.. 단타조심 자나깨나 단타조심
스팀가격은 인출이 좀 몰려서
한동안 좀 하강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때 매집좀 하는게 좋을지도

Sort:  

저도 말씀에 동감합니다 ㅋㅋ

동감 감사드려요~

덕분에 실시간으로 보파 잘 확인하고 있습니다.
스팀은 때가 되면 매집 좀 할까 고민중입니다. :)

아 쓰고 계시군요 감사합니당..+_+
지금 사지 않는게 좋을듯..ㅠㅠ 흨흨.. 전 망했시유
하필또 최고점에 돌아버리겠음

전 살뻔했어요. 단타치려다가 어짜피 다른 곳에 물려있는 게 있어서.
강제로 존버하셔야겠네요. 존버하세요! 오를겁니다.

그래요.. 또 강존버로-_-..

유익하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저 파란 반바지를 입고 강아지와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제 마음같군요. 좋은 글이었습니다.

다들 좋으실거예요 ㅎㅎ

(단타에서) 살아남아라 개복치!
오늘 하드포크를 경험하고 나니까 앞으로의 스팀이 기대가 되네요
물론 내일이 돼야 더 알겠지만요
바탕화면에서 보팅파워 보기는 잘 쓰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전 돌연사;;

글 잘 봤습니다
잘 모르지만 단타는 항상 조심해야 하는 것 같더라구요ㅜㅜ

아 막 오르길래.. 라이온킹을 믿었더니만
제가 도랐죠. 다행이 두번째 자금은 아예 도착을 못해서
못질러 다행입니다. 진짜 돌연사급

ㅋㅋㅋㅋㅋ 단타로 마음아파 하시는게 여기까지 들려요...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아 보상 늘어서 씐난다!

추... 축하드립니다.. 털썩.

네 단타는 정말 위험한겁니다. 라이온킹.. ㅋㅋㅋㅋ 웃고갑니다!

엌 전 눈물이.. 대구은행에서 인출해서 넣었는데
대구은행이 오르고 스팀이 내림ㅋㅋ

항상 내가 빼면 올라가고 넣으면 떨어지고 ㅠ_ㅠ 좋은날이 있으실거에요!

씐나네요!
한편으론 괜시리 책임감도 느껴집니다.
보팅파워소비정책도 바뀌어서 보팅에도 신중해질듯 합니다!

그렇네요. 이제부턴 파워 조절을 잘해야될거 같습니다

항상 글을 재밌게 쓰세요....^^

감사합니다+_+/ 님도 이제 글 쓰셔야죵

와! 진짜 @twinbraid 님 글에서 항상 여러정보를 얻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404.52
ETH 2610.92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