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줄자앱 Measure 리뷰

in #kr6 years ago

오늘은 AR 관련앱을 하나 리뷰할려고 합니다
제가 이런거 무지 좋아하거든요. VR도 그렇고

간단하게 용어설명을 하면
VR은 가상현실, 완전히 만들어진 세계에 들어가는 것이고
AR은 증강현실, 기존의 현실에 그래픽을 '증강'하는 것입니다


대략 이런거죠.

그 유명한 포켓몬Go 이전에도 AR관련 앱은 상당히
많았었죠.

근데 다 망했어용-ㅅ-/

왜냐면 우리가 상상하는 미래의 AR 글라스

와 달리 AR을 제대로 나타내기위해선
부가적인 물건들.. 예를들면 책이라던가 AR마커라던가

특수한 도우미가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특수한 도우미 + 전용앱 +
스마트폰을 들고서 봐야되는 귀차니즘

라는 너무 많은 준비물이 필요했던 AR앱들은
결국 폭망하게 됩니다.

포켓몬Go의 경우
도우미가 필요없었고 포켓몬이라는 IP의 강력함 땜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귀차니즘을 감수하고 즐거움을
찾았기에 흥행할 수 있었던 예외죠.

그럼 포켓몬Go처럼 도우미 없는 AR앱을 만들면
되지 않을까요? 불행히도 도우미 없이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은 한계가 명확합니다.
(포켓몬의 경우는 하늘땅만 구분해서 몹 놔두는 수준)

카메라에 찍힌 사진에 대한 유사성만 분석하더라도

최신 인공지능이 아직 댕댕이와 마법사의
차이점을 알아내지 못하죠.

하물며 3차원 인지 능력이 필요한 AR에 대해선
도우미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술은 나날이 발전합니다.
특히나 인공지능 기술은 매우 신속하게 업그레이드되고
있죠. 아직 일반적인 사진에서 이것이 뭐다뭐다
정도의 정보를 나타내는 것은 무리지만
평면상의 3차원 지표에 대해서
분별해내는 것까진 와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할 Measure 앱이 그렇습니다.

애플에도 똑같은 이름의 앱이 있는데 전 아이폰은
없으므로 안드로이드판을 보겠습니다.

이앱은 AR을 이용해서 넓이 높이를 측정하는
줄자앱입니다.

실행시키면 사용법이 나오는데

시작시 자신이 측정할 곳의 평면을 인식시키면
저렇게 점점으로 표면을 표현해줍니다.

그후 줄자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지점을 측정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사용은 아래의 영상을 보면 됩니다

물론 저도 해봐야죠.
울집 공기청정기를 한번 측정해보겠습니다.

먼저 표면을 인식시켜주니 아래쪽의 바닥과
윗쪽의 원근감을 확실히 인식합니다.

아래쪽의 길이 줄자를 드래그해서 바닥에 놔봅니다.

그런 다음 이번엔 위쪽에 올려봤습니다.

오우+_+
AR의 감동! 전 이런거 넘 좋아요


그리고 측정


측정 오차+1로 성공했습니다

문제는 AR이라.. 화면을 이리저리 움직이고 하면
값이 자꾸 달라집니다. 특히 좌우가 아니라
가까워졌다 멀어졌다 해버리면 상당히 달라질 수 있더군요

그래도 예상보다 상당히 오차가 적으며
지표인식후 댄싱을 하거나 수전증이 폭발하지 않으면
측정값이 큰차이로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또한 더 신박한 것은 길이가 아닌 높이측정이었습니다


인식시킨 지표면을 바탕으로 높이를 잴 수 있더군요

사실 AR을 이용한 룰러들은 전에도 있었습니다.


근데 열라 불편하고 오차값이 큽니다
거기에 지표인식도 한참 걸리며
인식시킨 지표에서 좀만 떨어져도 계산이 안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완전히 다르더군요
상당히 떨어져있던 옷장 크기를 재는데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빠른 인식과 계산 그리고 적은 오차

일일이 자로 잴 필요없이 이제는 폰으로 쓱싹
드래그 몇번 해주면 되네요+_+

최근엔 보이지 않는 벽 뒤의 물체의 움직임도
계산해서 보여주기도 하던데
빨랑 영화 같은 증강현실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Sort:  

오~생각보다 정확도가 높네요..그런데..저랑 같은 공기청정기 쓰시는군요...왠지 샤오미 미에어 프로 가격이 떡락할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은..

;ㅁ; 중국 미세먼지 땜시 중국 공기청정기를 쓰는 이 슬픔..

아 그때 그 포스팅 하셨던 마스크는 잘 쓰고 계신가요..그거 되게 신기했는데..ㅋㅋ

오 이건 진짜 대박이네요 ㄷㄷㄷ
바로 다운 받아야겠어요ㅋㅋ

저런 도구류는 평소엔 쓸데가 없지만 간간히 정말 필요한때가 있더군요

맞아요. 급할때 한번만 쓸 수 있어도 할일 다한 거죠ㅋㅋ

오~ 길이와 높이가 가능하군요 👍👍 언제나 쉽게 잘 설명해주시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스팀 할게요~
저는 나침반앱은 무슨 원리인지 늘 궁금하더라구요. 맞는 건지도 모르겠고. 혹시 여쭤봐도 될까요?^^

https://namu.wiki/w/%EC%A7%80%EC%9E%90%EA%B8%B0%EC%84%BC%EC%84%9C
지자기 센서라는 지구자기장을 측정하는 센서가 있습니다.
이게 휴대폰안에도 있죠. 나침반앱은 그 센서를 이용합니다

그렇군요 그런 센서도 있었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낚시 좋아하는 친구 녀셕도 비슷한거 가지고 다니는것을 봤네요~ 고기 잡았을때 기준이 되는 물건 놓고 어플켜서 사진 찍으면 고기 크기를 바로 알려주더군요.

사실 이런 측정앱은 극초기부터 있어왔죠. 정확도와 불편함이 문제였는데
요번껀 정말 잘나왔네요

오오 대박! 신기하네요~
그.. 그런데 댄싱이요?ㅋㅋㅋㅋ

어라? 바로 깔려 했는데 전 왜 플레이 스토어서 검색이 안될까요?ㅜㅜ

캡쳐할려고 벌벌벌 떠니까 자가 자꾸 안맞더군요-ㅅ-;

ㅋㅋㅋ 술을 줄이심이...

전 술은 안하는데 몸이 허해서=ㅅ=

가구같은거 살때, 이사할때, 좋을것 같아요.

와우 좋네요~
진자 필요한 필수앱일거같아요

마법사랑 댕댕이는 진짜 ㅋㅋㅋㅋ
집에 가구 넣거나 할때 사이즈 재기 좋겠어요.
얼마전에 방을 이사했는데 그 드르륵 늘어나는 자가 없어서 30cm 자로 열심히 재서 가구 넣었는데... 저런 어플이 있다니 세상 참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329.11
ETH 2528.7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