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에 대한 개복치급 이해

in #kr7 years ago (edited)

봇은 멍청하지만..


봇이 무서운 것은 그 속도다

빨간색 수건을 놔두고 이게 무슨 색이냐고
묻는다면 사람은

보자마자
'빨간색이요' 라고 즉각 답변이 나온다

하지만 봇은 그렇지 않다

파란색인가 -> 아니요
그럼 노란색인가 -> 아니요
그럼 빨간색인가 -> 맞는듯

'빨간색이요'

이렇게 된다.
과정으로 보면 열라 번거로운데
그것을 연산속도를 이용해서 번개처럼
해치우기 때문에 여기서 인간이 뒤지게 되는 것이다

무슨색?

저!! 저요 빠...

프로그래밍


봇은 빠르다
빠른 정도가 아니라 인간에게는 시간을 멈춘 듯 할 정도다
하지만 인간처럼 직감적인 지능은 무리고
하나하나 일일이 일과를 짜줘야만 한다

여기서 프로그래밍이 등장한다
Program은 계획, 예정표를 말한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은 계획 짜기를 뜻한다

즉,

  1. 밥먹기
  2. TV보기
  3. 똥싸기
  4. 자기

이게 프로그래밍이다.
사람이라면 밥먹고 자라 이러면 알아서 하지만
봇은 저렇게 짜주고 그대로만 행한다
대신 잘 짜주기만 하면
그후부터 인간은 속도로 절대 못따라가는 것이다.

그래서 봇이 뭐임?


각각의 프로그램들을 작은 봇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하다.

예를들어 지금 보는 브라우저는 특별한 정보를 읽고는
화면에 그림도 그리고 글자도 예쁘게 쳐서
유저들에게 보여주는 봇이다.


지금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클릭하면 소스보기란게 있다
이걸 클릭하면


이딴 식으로 나와줄 것이다.

이게 실제적으로 인터넷에서 당신의 컴터로 들어오는 정보들이다
이걸 그대로 뿌려주면 인간은 화를 내는 동물이다

그러므로 그런 인간들을 달래주기위해
우리 브라우저봇들이
저걸 보고 열심히 화면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고로 브라우저 봇이 하는 행동은..

  1. 위에서 주는 정보를 읽는다📡
  2. 안에 적힌걸 열심히 재배치하고 그림🖼도 그린다
  3. 다 됐으면 브라우저 화면에 신작을 보여준다
  4. 유저가 뭔가 클릭한다
  5. 그게 뭔지 확인하고 클릭했다고 보고서📰를 작성한다
  6. 보고서를 위에다 보내준다📡

요런식으로 노가다를 하게 짜여져 있다.

투표봇은 어떻게 짜여졌음?


그럼 투표봇은 어떻게 짤까

  1. 위에서 주는 정보를 읽는다📡
  2. 재배치고 나발이고 걍 원하는 투표 버튼을 찾는다
  3. 클릭했다고 보고서📰를 작성한다
  4. 보고서를 위로 보내준다📡

이런식으로 계획을 짜주면 된다.

요는 보고서만 형식에 맞게 보내주면
윗선에선 브라우저봇이 보내든 개인이 만든 봇이 보내든
아무 상관이 없다. 그걸 알아낼 방법도 없고..

그것은 사이트에도 적용되니까

steemit 사이트에 접속하든
steemKR 사이트에 접속하든
eSteem 앱에 접속하든..

상관이 없는 것이다.
걔네들은 보고서를 형식에 맞게
만들어주는 도우미, 혹은 중개소라고 보면된다.

우린 그런 능력이 없으니 얘네들의 서비스를 받고 있는거고..

그럼 보고서를 도우미 없이 작성할 능력이 되고
보낼 곳을 알고 있다면
저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가 있을까?

당연히 접속할 필요가 없다.

에어컨 설치 기사가 자기집 에어컨 설치하는데
설치 서비스를 부를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건설업자가 자기집 이사한다고 아파트를
짓진 않는다. 이럴땐 남이 만들어 놓은거 이용한다.

하지만 스티밋 사이트 같은 거대한 아파트야
만들 엄두가 안나겠지만 보팅만을 목적으로 하는
작은 규모의 봇은 에어컨 설치처럼 해볼만하다.

그래서

  1. 정보 읽고
  2. 원하는 보팅 장소를 찾고
  3. 그곳을 클릭했다는 보고서📰 만들고
  4. 위로 전송하게 하는 📡

계획을 짜서 봇을 만들어주면
이것이 보팅 봇이 되는 것이다.

이제 보팅 봇의 원리를 알았으니
각자 만들어 보고 내게 전송해주길 바란다.
잘만든 사람에겐 특별히 이마에

개복치 도장을 찍어드리겠다

Sort:  

흠 그럴싸 한데요?

그럴까요? -ㅅ- 여튼 복치님들을 잘만 속아넘기기만 하면..

아..나도 만들 수 있나?
하고 잠깐 착각하면서 읽었습니다^^

재밌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_+/

ㅋㅋㅋㅋㅋ 무슨 내용인지 이해도 못하면서 낄낄되면서 보고 있는 나....

;ㅁ;.. 읔 아직도 난이도가 높은거 같군요 ㅋ

ㅋㅋ 역시 재밌는 비유들이 많은 트윈님 글입니다~^^ 개복치인 저는 미약하지만 보팅하구 갑니당~^^ㅋ

감사합니다+_+ 이제 님도 초보는 벗어나셨죵-ㅅ-

하루에 3편씩 올려주시는 건 어떠신가요?! 팬입니다.

1편 올리는게 용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ㅡ,.ㅡ
괜히 유튜브 건드렸다가 아메리칸 탤런트 몇편이나 정독한건지;;
정신차리고 5000자 쓰기 수련을 해야겠네요

우와 항상 쉽게 설명해주시니 좋습니다ㅎㅎㅎ
완벽하게는 이해 못해도..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

빨리 이해를 하는 사람이 많이 나와야
제가 공짜로 봇을 받아볼 수 있을텐데-ㅅ-

봇에 twinbraid님 의 표현력에 감탄을 금치 못하겠네요.
이리 표현해 주시니 왜 봇이 귀엽게 느껴집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오히려 제가 감탄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거의 댓글봇이 되어가시는군요-0- ㄷㄷㄷ
인간 같지 않은 활동량

으악 ㅋㅋ 들켜버렸습니다. 후딱 자야겠네요. 댓글봇은 내일 뵙기로 할께요 ㅋㅋ

안녕히 주무세용 ㅎㅎ

네 ㅎㅎ 일찍 일어나서 확인했네요. 감사합니다^^

개발자 친구 꼬득여서 봇만들어 달라고 졸라봐야겠네요 ㅎ

그 친구 소개좀..-ㅅ-

저대로만 하면 되는거죠? 제가 만들어볼게요 ㅎ
근데 위가 어디여요?

거기서부터 설명하다간
님이 도망갈거 같습니다..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44.70
ETH 3445.75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