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 컨버팅(전환) 후기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꾸는 방법은 주로 마켓이
이용되는데요..

스팀블록체인한테 바꿔달라고 요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Convert to STEEM 메뉴로 말이죠

이것을 이용하면 3.5일후 스팀달러가 스팀으로 전환됩니다
설명상으로는 우주의 원리에 의해서 스팀달러가
스팀으로 바뀐다고 적혀있는데
뭔 개소린지 알아들을 수가 있어야죠..

그래서 직접 해봤습니다

계산하기 쉽게 10 SBD를 제물로 바치고..
3.5일간 제를 지냈습니다.
3.5일후 즐거운 맘으로 제단을 방문한 모개복(가명)씨는
충격적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일단 3.5일전.. 제물을 바칠때의 시점으로 가보죠

3.5일전

단타중독 말기 증상을 보이는 개복씨는
바탕화면에 시세창을 항상 띄워둡니다.
여차하면 즉각 단타치도록 말이죠..


이날도 순조롭게 손해를 보던 와중이었는데요

당시 거래소랑 사이트랑 10스팀달러에 대한 시세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거래소, 10스팀달러 당 7.13 스팀
사이트, 10스팀달러 당 6.43 스팀

즉 이때 거래소에 팔면 7.13 스팀이 들어오고
사이트에 제물로 바치면 6.43 스팀이 되는거죠

이 상태에서 스팀에
제물을 바칠 머리 나쁜 광신도는 없겠지만..

https://steemit.com/kr/@morning/4gfzwf
모닝님의 정보에 따르면
사이트의 시세는 7일간의 조정을 거친후 튀어나옵니다

즉, 저 가격은 일주일간 조정한 가격이라
지금 시세랑은 관계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거래소에 팜 -> 7.13 스팀 Get!!
컨버팅 함 -> ???

이런 상태죠. 한데..
스팀신 가라사대

1 SBD를 가져오면 1달러어치의 스팀을 주겠느니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근데 거래소에서의 1스팀달러는 0.89 달러네요

그럼..
거래소에서 0.89에 사다가 제물로 바치면 1달러 어치주니까
스팀신 뒷통수를 쳐서 0.11 달러 의 이득을
볼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0.11달러의 이득이면 신의 뒷통수 쯤이야
거리낌 없이 깔 수 있는 우리 스팀 신도들이지만
반대로 스팀신이 내 뒷통수를 쳐서 1달러 어치 안주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신과 신도간의 불신을 해소하고자 제가 나섰습니다

일단 계산해보면 1달러어치의 스팀은 0.8개,
10달러어치는 8개입니다.

신의 교리가 진실이라면

거래소에 팔면 -> 7.13 스팀 Get!!
컨버팅 하면 -> 8 스팀 Get!!

이렇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 경건한 신앙심을 가진 제가 스팀달러를

제물로 바쳤습니다

3.5일 후


받은 돈 7.98 스팀

뚜둥..

스팀루야!!
누가 감히 스팀신을 의심하였는가!

거의 8 스팀 근사치를 받았습니다!!


현재 사이트 환전률이랑도 동일하군요
확실히 3.5일 전의 진짜 시세랑 비슷해졌습니다.

그럼 당시 3.5일 후의 시세는 어땠을까요

뚜둥...

거래소, 10스팀달러당 8.52 스팀
사이트, 10스팀달러당 7.98 스팀

...

스팀 가격이 똥값이 되서!
거래소에 파니까 더 개이득인 상황!
역시 잡신을 믿는게 아니였는데..

결론


컨버팅시 3.5일후 현재 시세에서의
1달러만큼의 스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즉 거래소에서 스팀달러가 1달러가 아니더라도
거래소 1달러 어치의 스팀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5일후에도 거래소에서 스팀달러가 1달러 미만이고
스팀이 스팀달러보다 심하게 폭락하지만 않는다면
컨버팅이 확실하게 이득이 될겁니다

다만.. 지금 당장 팔때를 가정하면 그렇게 되는데
3.5일후는 뭐가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것이 함정!

현재 스팀달러 가격이 1달러 미만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저는 스달을 계속 컨버팅 해보며 실험결과를 모으겠습니다.
그리고
결과가 스팀신의 뒷통수를 갈기는 것이 좋을거 같다고
나오면 다음엔 신앙심의 야구빠따를 들고 시도해볼까 합니다.

Sort:  

오늘도 베팅을 합니다.
베팅 조장 포스팅!

감사합니다 +_+/

오옷!! 좋은 꿀팁 정보네요 ^^
감사드립니다 :)
오늘 헬요일 고생하셨습니다 :)
편안하고 좋은 저녁 시간되세요 ^_^ㅎㅎㅎ

감사합니당+_+/

저도 컨버팅 잘못 했다 손해를 좀 봤었죠..ㅠㅠ

당시 바로 거래해버리는 것에 비하면
컨버팅이 낫긴 한데.. 그냥 3.5일 가지고 있다
파는 것이 더 나을때가 많으니..-ㅅ-;

재미있고 흥미롭네요 ㅎ
컨버팅, 계속 지켜보겠습니다 ㅋ

생각해보니 스달이 없음-ㅅ-;

저도 초창기에 여러가지 좀 실험삼아 이것저것 해봤는데.. 요즘엔 그냥 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냥 스팀/스달 비율이 1:1 가까이 될 때 좀 바꾸려고.. 하는 것도 있고 해서요.

그런데 말씀하신 것처럼 1달러를 기점으로해서 확실히 저런 것이 있었던 걸 예~전에 공부했었는데 까먹었는데 갑자기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뭐랄까 3.5일이라는 시간이 아주.. 아주 무서운 시간이네요.

요즘은 워낙 각종 사업들이 많아져서
스달이 활용도가 있어서 좀 가질 생각도 드네요
일단 거래소에서 1달러 미만이 되면
거기서 사서 여기서 컨버팅해버리면 이득이 되긴한데
1달러 미만인 거래소인 폴로닉스가 현재 먹통이니까
역시 컨버팅은 봉인하는 게 좋을듯..-ㅅ-;

폴로닉스 자꾸 이유없이 막아버려서 저는 다 비트렉스로 빼놓고 묵혀두고 있습니다...

찾고 싶을 때 못찾으니까 답답함이 증말 장난 아니더라구요.

전 비트로 바꿔서 개인지갑으로 빼버렸습니다
bcc도 먹을겸.. 폴로닉스는 짜증나더군요-_-;

ㅋㅋㅋㅋ잡신 ..ㅋㅋㅋ @sochul 님 스팀신 아니셨나요? ㅋㅋㅋㅋㅋ

다음 실험결과 기다리겠습니다. 몸소 제단에 바쳐질 어린양이 되어 실험을 강행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풀보팅으로 어린양의 먹이를 바치겠습니다 ㅋㅋ 화이팅!

마침 저기에 어린 봇양이...

스렐루야!!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멘~

신도님이시군요.
환영합니다 ㅎㅎ

선구자로서 제물이 되신점 존경합니다 ㅋㅋㅋㅋㅋㅋ
3.5일 후라 기대기대 하면서 보게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읔.. 아직은 컨버팅 안했습니다. 좀 모으고 상황보고 할려고요
8월은 무서워서-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넵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