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에서 이더출금 지연과 수수료의 진실

in #kr7 years ago

이번엔 코인원에서 이더전송을 물렸습니다-_-;;

거래소를 돌아가며 물리니 돌겠네요 ㅋㅋ

7일날 이더를 출금했으나
트랙잭션이 존재하지 않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포부도 당당하게 구라스캠 메일을 보내주시는
우리의 코인원님의 패기에 전 조금 지리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된 원인은 간단합니다.
최근 이더리움의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수수료가 올랐고
최하 수수료 이하가 되면 거래취소가 되어 버리는 겁니다

그럼 얼마나 가공하게 올랐을까요.
배수로 보면 1.5배정도 오르긴 했습니다.

35Gwei -> 51Gwei

정말 엄청 올랐죠.

이걸 원화로 환산하면
무려

411원 -> 560원

이라는 엄청난 금액입니다.

150원..
영세 QUOINEX와 순위다툼을 하는 구멍가게 거래소인
코인원으로썬 기절초풍할 금액이죠.
이름도 비슷하네요 :)

물론 거래수수료는 0.01 ether..
5천580원을 받아쳐먹으시지만요

여러분중에 개인지갑에 저장해두면 이후
송금시 수수료 나갈걸 걱정하시는 분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개인지갑에서 최고속도로 전송되는 (1분이내)
수수료를 쓴다해도 거래소의 10분의 1입니다.
개인지갑 10번 전송과 거래소 한번 출금의 수수료가
맞먹는다는 걸 기억해두세요.

출금이 되지 않자
CoinOne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답변은 한결 같습니다. 이더 네트웤의 문제라고..
그래서 그쪽의 수수료 바겐세일 때문에 생긴 문제가 아니냐
라고 따지자 모든 거래소는 35Gwei라고
우리만 그런게 아니라고 빡빡 우기더군요

그래서 해봤습니다

업비트 이더 출금


전송속도 2분이 걸렸습니다.
네트웤 문제가 아닌가?

이유야 뻔하죠 뭐..

현재 네트웤 상황에 맞춰서 가스비를 유동적으로
올려서 보낸 겁니다.

당시

이더 네트웤 가스비 상황입니다.

평균 가스비 50에 실패커트라인이 41 입니다.
그래서 평균보다 +1 해서 보내준 것입니다.

35를 고집하는 장잉정신이 폭발하는 곳은 국내에선
코인원 정도죠 ^,.^
그런데도 출금메뉴는 닫아놓고 있질 않습니다.
계속해서 사람들이 줄줄이 낚이고 있죠

코인원에서 출금이란

그러니 외줄타기하는 심정을 맛보고
싶다면 코인원에서의 출금을 강력추천합니다 ^오^

참고로 위의 이더 가스 확인하는 건
https://ethgasstation.info/index.php
여기를 가시거나

Rainmeter의 바탕화면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더개스확인앱
마우스 휠을 아래위로 하시면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에게는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코인원의 문제와... 그

거래소와 거래소간의 이동 수수료보다

거래소-개인지갑-거래소 이동 수수료가 훨씬 싸다는 말씀이신거죠?..

맞다면 지갑을 꼭사야겠습니다 ㅜ

아닙니다. 그렇게 할경우 수수료가 더 많이 들죠
거래소 -> (출금) -> 개인지갑 -> (출금) -> 거래소
이렇게 되버리면 도리어 출금이 2차례 이뤄지니까요
거기에 거래소에서 출금을 안한것도 아니고..

거래소를 이용안할 수 없습니다. 환전이 필요하니까요
다만 하고픈 말은 걔네들이 수수료를 그만큼 많이 받아서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가격보다 10배나 받아먹으면서
우리가 서비스를 제대로 못받고 있다는 것이죠.

진짜 이런거야 말로 규제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 정부는 이런걸 알고 있을련지. 공정거래위원같은데 한번 고소를 해보심이 어떨지요.

와 쫌이아니라 이친구들 너무심사네요 진짜로... 빗썸이 홍보는 열심히하는거같긴한데.. 으 너무많이먹네요 진짜로다가

가스 저렇게 올랐는줄은 몰랐네요 ;

입금은 빠딱빠딱 해주던데요. 예들은 나중에 스팀도 네트워크 문제라면서 안 내주는거 아닐까요? 그런거 보면 스팀 안주겠다고 배째는 폴로닉스는 정말 나쁜놈들이네요 .

걍 거래소는 다 나쁜놈들이니 기능적으로 그나마 대응해주는데를 이용해야겠죠

저는 코빗을 쓰는데 정말 문제 한번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비트렉스도 나쁘진 않구요. 미국에서는 gemini 라는 곳이 있는데 정말 착합니다. 1달에 30번 출금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줍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도 .. 솔직히 그분들도 진짜 본사 직원이 아닌지라 ㅠㅠ 앵무새 같은 답변을 해줄 수 밖에 없죠

그러니까 코인원의 문제죠. 직원들에게 전달사항이 '가스비를 높여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가 아니라 '딴데도 다 35인데요?' 이거니까요.

오늘도!! 역쉬!! 유용한 정보의 글.!! 감사합니다.

요즘들어 또다시 원치 않는 경험치가 팍팍 들어오네요
아직도 멀었나봅니다..-_-

이더 못받게되나요

요새 가스비 인상땜에 물리시는 분 많네요 ;;

코인원쪽이 독보적입니다.
딱깨고 말하면 거래소들 욕심이야 동일한데
코인원의 시스템이나 상황대응이 더 후지다는 말이죠

최근에 이글저글 읽어보는데 코인원도 참...여러모로 말이 많네요 ㅎㅎ;;ㅠㅠ

검색해보니까 리플도 그랬고..
뭐 빗썸, 코인원, 업비트 전부 그런거 다 있는데
빗썸은 말할것도 없고 코인원은 그나마 믿었습니다만
전송수수료만 10배씩 챙기면서
저런거 하나 대응못하는거 보면 여기도 글렀군요

신뢰할만한 거래소가 빨리 생겨야 할텐데요ㅠ 걸핏하면 터지고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가격으로 팔기 힘든 거래소들이 많아서 문제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7647.49
ETH 2274.9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