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스캐터(scatter) 지갑 경고

in kr •  10 days ago


(대문은 @carrotcake 님께 의뢰하였습니다)

크롬 앱스토어에서 정식스캐터가 내려가고
대신


짱깨스캐터가 생겼습니다.

과거부터 암호화폐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각종 프로젝트도 중국발이 많은 만큼
스캐터의 저변을 넓히.. 긴 개뿔


스캠입니다.

개발자의 sns에선 경고해놨는데
스캐터 정식홈피엔 아직 경고가 없습니다.

홈피주소부터가 scatter.vip 라는 중국스러움이 넘쳐나고

홈피는 과거 스캐터 홈피를 고대로 베껴놨네요

웃긴건 상단메뉴의 RIDL 코인 ICO 메뉴는
정식 ICO 페이지로 링크 걸어놨으면서
다운로드 페이지에 PC버전(정식)은 배제하고
즈그들이 만들어놓은 스캐터 확장프로그램만 올려놨다는 점;;

여튼 현재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정식 Scatter 가 내려가있고 스캠만 올라와있는 만큼
이제 이오스에 입문하는 초보들이
크롬 스토어에서 Scatter로 검색해 설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우려스럽네요.

원래 지갑이란거 자체가 정식이든 한정식이든
완전히 믿을만한 건 아닙니다.
약육강식의 암호화폐세계에선 정식이나 스캠이나
종이한장 차이니까요.

그래서
https://github.com/GetScatter/ScatterDesktop/releases/
대게 지갑들은 깃허브에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스를 전부 공개해서 장난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여 신뢰성을 확보하죠.
고로 조금은 믿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하드웨어 지갑과의 연계를 하면
더더욱 완벽하죠.

물론 짱개스캐터는 소스는 커녕 지들이 원조인척
위장하고 있으니 백도어가 정성스레 심어져있을 가능성
90% 입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미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상관없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코인 지갑 자체가 정식이든 아니든 완전히 믿을 것은 아니라는 말이
의미심장하네요.
그런데, 스캠 지갑들이 정식보다 더 위에 표시되고 있다니 심각하네요.

·

오픈소스말고는 무슨 짓해놨는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설사 오픈소스라도 자동업데이트 같은게 되는 거라면 업데이트때는 악성코드를
심는다던지 할수도 있으니까.. 결국 확실한건 하드웨어 지갑뿐입니다

와 내 소중한 짤짤이 자금 잘 지켜야징...
새로 설치 할때 진짜 잘 확인해야겠네요 이런 짜장면 같은 넘들!!!

·

될수있으면 재산의 큰부분은 하드웨어 지갑에 넣는게 좋아요.

내일 점심은 짜장면에 고추가루 팍팍 쳐서 먹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짜장면은 고추가루가 진리죠+_+ 후추도 괜찮지만

겨우 90%요? ㅎㅎㅎ리들 좀 팔아주세요..plz..ㅠㅠ

·

제가 볼땐 아직 스캐터의 한방이 남아있어서..-ㅅ-
지금이 바닥일지도 모름 추매중

근데 정식 버전은 왜 내려간건지 모르겠네요.
잘 모르는 사람들은 짱깨버전 설치할 수 밖에 없겠는데요

·

Pc버전으로 다 옮기고 철수한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