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밭에 씨를 뿌리며..

in #kr7 years ago


힘든 시기입니다.

코인들이 추락사하고 있는 것도 그렇지만
스팀에선 그걸 자신의 포스팅으로 직접 체감할 수 있으니
더욱 피부에 와닿죠

그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단 현재는 스팀의 하락이 엄청나다는 것에 있습니다

한데
이전에 보상원리에 대한 포스팅에서
말한 적이 있습니다.
🔗보상개념

거기서 말했듯이
주는 것은 항상 스팀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현재 환율로 환전해서
보여주는 것이 포스팅의 달러 보상이며
주는 것이 스팀달러죠.

과거에 10달러를 받았는데 현재는 5달러이다..
라고 하는 것도 알고보면

과거 포스팅도 5스팀을 받았고
현재 포스팅도 5스팀을 받는 중입니다.

아래는 제가 받은 예전 포스팅 보상과 최근 포스팅 보상입니다
50:50의 보상이니까 스팀반, 스팀달러반으로 받은겁니다


전자가 스팀, 후자가 스팀달러 입니다
둘다 같은 10스팀을 받았는데 29일 받은건 9.6달러고
최근에 받은건 4.7 달러입니다..T^T

하지만 눈물닦고 생각해보면 둘다 20스팀의 가치죠

지금 당장 그것을 팔 사람은
눈물뿐만 아니라 콧물과 침까지 흐를겁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
코인은 코인이요 시세는 개나 줘
입니다

20알의 씨앗을 받았는데
이것을 지금 팔 것인가
아니면

뿌려서 묻어뒀다가 열매를 수확할 것인가는
각자의 선택입니다

물론 온전히 수확할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태풍이 갑자기 덥쳐서
차라리 씨앗으로 팔았으면 좋았을지도 모르죠


크하하핫하핳핳

그때가서 유체이탈을 경험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 스팀잇 나무에서 자동차가
열릴거라 믿습니다

저에게 스팀달러 같은건 씨앗을 더 많이 받기 위한 용도죠

또한 스팀에 투자안하고
글만 쓰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생각할 필요도 없죠

그거 팔아서 얼마 남기렵니까?

8월 1일 이후 나은 방향으로 가길 기대합니다
우주로 가지 말구..

Sort:  

존버 또 존버군요... ㅎㅎ 정말 스팀씨앗이 자라 자동차열매를 좀 맺어줬으면 여한이 없겠습니다 ㅠ 8월 1일 이후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왠지 확 오를거 같기도 하고
반대로 비트가 알트를 죽일 수도 있고-ㅅ-
일단 굇수분들이 주시는 정보를 낼름낼름 받아먹으며
대비해야겠죠. (대비할 건덕지도 없지만)

요새는 보상 표시가 달러가 아니라 SBD로 표시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ㅎㅎ

SBD 맞습니다. STEEM -> 스팀잇환전소 -> SBD 로 표시하는게 보상표시입니다

저도 스팀나무에서 자동차가 열리길 바랍니다 ㅎㅎ 재밌는글 잘봤습니다.

1스팀 1스팀 모아뒀다가..
훗날 현재의 이더처럼 되길 바라는거죠 개당 20만이상..

역시 믿고 보는 @twinbraid님의 글이네요!! ^^ 글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엔 틀릴만한게 없으니 안심하고 믿어주세요
물론 망하는건 책임 못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스팀잇 나무에서 비행기가 열리길 바라 봅니다..! 존버..!

전 비행기까진 아니구 ㅎㅎ
그냥 롤스로이스 정도만..-ㅅ-;

"우주로 가지말고"에 현웃 터지고 갑니다^^

우주로 가면 씨앗창고가 불타겠죠 ㅋㅋ

공감합니다. 저 역시 시세상관없이 수집중입니다만 ㅎㅎ

어차피.. 제가 모아봤자 현금으로 얼마나 모으겠나요
걍 씨앗을 모아서 비쌀때 파는 것
그거외에 다른 설계도가 없죠

그걸 알지만 줄어드는 달러 표시를 보면...아 스팀이 폭락 중인가 ㅠㅠ 이런 생각은 들죠..유저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고정적인 값으로 보여주면 좋을것 같네요 ㅎㅎ

하지만 오를때 효과랑 실제 돈으로 보이는 효과가 굉장히커서
스팀으로 보여줄 리는 없겠죠

전 변환만해두고 존버할곱니다! ㅎㅎ 분명히 원상복귀하리라 믿어요! 그때까지 개복치가 살아있길...

네.. 꼭 존버가 답은 아니지만..
개복치들 실력에 단타보단 승률이 높겠죠

ㅋㅋㅋ개복치 대장님 다운 말입니다. 스팀은 손해보는 일이 있어도 꼭 붙들고 있고 싶은 맘두 있습니다. 어나니머스도 스팀잇을 쓰겠다는 마당에 말이죠..ㅋㅋㅋㅋ 암튼 대장님뒤에 꼭붙어서 스팀이 날개펼치는 날까지 버텨야겠습니다..

제 손 꼭 붙잡고 오시면 둘중 하나일겁니다
인생피거나 인생접거나+_+

twinbraid가 씨를 뿌린다 , twinbraid가 씨를 뿌린다, 땅을 구르고 손뼉치며 스팀 밭을 바라본다.

자동차가 수천대 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083.18
ETH 2578.52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