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셀에디터를 배워보자!!

in #kr10 years ago

농담입니다..-ㅅ-

과거에 유니티를 해볼려고 한적이 있죵
한데 거기서 발견한 가장 큰문제는..
그림 안된다는거....ㅡ,.ㅜ;;;

물론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와 재미기 때문에


이런 그래픽으로도 히트할 수 있죠

하지만 첫진입이라던지 그래픽은 정말 이루말할 수 없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실력은 시궁창이고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똑같은 동그라미를 그려도 잘 그리는 사람과
못그리는 사람은 미묘하게 차이가 나며 그게 두개가 되고 세개가 되면
최종 결과물은 예술과 쓰레기 정도의 차이가 나게되죠

그런데 툴들이 발전함에 따라 앞발을 가지고도 그럭저럭 나쁘지 않을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게 바로 3D 파트이죠.

3D툴로 하나만 만들어도 각도와 움직임을 달리해서 여러장을 자연스럽게
만들뿐 아니라 그들을 다시 2D로 바꿔서 넣으면

뭔가 그럴듯해지는 겁니다
저걸 손으로 그렸다하면 무슨 똥이 나올지 두려울 따름

그리고 저렇게 하나만 만들면 이후로는 조금만 살을 붙이거나

스킨 바꿔치기질만해도 여러개를 만들 수 있죠


요런 것들도 2D로 보이지만 사실은 3D로 만들어서 8방향으로 찍은겁니다
배경이랑 대가리만은 진짜 2D지만..

그리고 3D중에 젤 쉬운건 블럭 쌓기..

물론 이것도 센스는 있어야되지만 그래도
이것도 못한다면 때려치워야죠

여튼
겜 만들어보겠다고 해보긴했는데
나름 재미도 있었습니다 전 툴 배울때가 젤 재밌더라고요?
(뭐 만들때는 정작 재미가 없음..-_-;)

요번에 스크래치도 알고 했으니까 간단하게 아이디어 구현해보고
잘되면 유니티나 다시 만져볼까 생각 중..

Sort:  

3D로 만들어두고 돌려가며 쓸수있다니 흥미롭네요ㅋㅋ 다음번엔 툴 사용법도 올려주시면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2D로 할려면 앞 옆 뒤 모습을 전부 새로 그려야되지만 3D는 그럴필요가 없죠. 툴 사용법은 시간이 나면.. 한번 고려해보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1
BTC 59524.83
ETH 1569.7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