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바이럴 마케팅 달인

in #kr7 years ago (edited)

네이버의 짜고치기


이제 블로그를 해보셨던 분들도 꽤 유입됨에따라
거기서 어떤 행태들이 있었는지 아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그중 하나가 특정 인기키워드에서
작업장을 만들어서 검색페이지 장악하기 같은게 있었죠
요즘은 네이버가 꽤 철퇴를 때렸는지
망한거 같지만 예전엔 심했죠

작성자이름은 소미, 혜미, 사랑704
이런식이었고요
왜냐면 여자이름이 접근성이 좋거든요
그래도 아이디들을 보면 딱 대충
만든티가 납니다.
어차피 작업장에서 여러개 돌릴려고 만든거니까요

자기소개는 소통이 어쩌구로 시작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이 어쩌구도 있고
여튼 세계평화를 위해 힘쓰는 분들 투성이었죠

바로 앞에 템플릿에 관해썼는데
이들의 포스팅은 진짜 딱 템플릿 그 자체였습니다

중앙정렬, 몇몇글자색과 강조, 중간 중간 큰그림

그리고 마지막은 대미의 광고링크입니다

판에 박은듯 비슷했습니다
물론 같은 템플릿만 쓰진 않고 몇개 돌려쓰더군요

그래도 같은 인간껀 티가 납니다
왜냐고요? 우린 바보가 아니니까요

스팀잇의 짜고치기


그걸 전 스팀잇에서 봤습니다
정말 깨더군요.

형태는 같습니다.
다만 이쪽이 더 성의가 없습니다
왜냐면 이쪽은 하루에 4개씩 적어야했거든요

그림 큰거 한두장 끼워넣고
문단 정리도 없이 의식의 흐름 타이핑

시랍시고

다롱이가 기침했다
훌륭한 다롱일세

이런 초등생 평론단에게도 욕먹을 작품들..


이들의 프로필에 가보면
수익도 대동소이합니다.
그야 짜고치는 고스톱은 원래 동료끼리하는거니까요

보면 거의 대부분이 2017년에 가입했으며
3월 가입자들이 과반수 이상입니다

여기선 6명 가량 언급했지만
실제론 10명 안팍일겁니다

이걸 어떻게 다 찾을까요. 너무 어려울겁니다
하지만 전 항상 쉬운 것만 추구합니다
그러니 여러분께도 쉽게 찾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 어뷰징과 바이럴마케팅으로 인생이 변했고
마케팅회사에서 사용하던 조작봇
스팀잇에서도 잘돌아간다고 좋아하시던
순수한 분이 계셨습니다
그분이 무조건 고정 투표하고 있는 아이디들을
찾으면 됩니다

그렇죠? @yoonjang0707

Sort:  

이제 머리를 감아야...

심각하게 내리다가 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문글에 비견될만큼 속이 시원한 댓글이네욥.

ㅋㅋ현웃터졌네요

https://steemit.com/kr/@yoonjang0707/woo7739

먼저 팔로우를 늘리고 덧글을 달고 보팅을하고 사람을 사귀고 끌어들이는 행위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저는 공감되지 못합니다.

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팔로워를 늘리려 했으면 영어로 글을 적었을 겁니다. 하지만 제 글에는 영어로된 포스팅은 극히 일부 입니다. --> 팔로워를 늘리는 행위를 별로 하지 않았습니다.

덧글을 다는 행위
저는 덧글다는 것을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약 1년가까이 활동을 하지만 제 포스팅은 고작 369개 정도입니다. --> 덧글을 다는 행위를 별로 하지 않았습니다.

보팅을 하는 행위
제가 큐레이터이기 때문에 열심히 보팅을 하고 있지만 아닌 큐레이터도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보팅파워가 100%인 큐레이터분도 있네요. --> 보팅은 해야만 하는 것이 아닌 선택 입니다.
그리고 글만 적으시고 보팅을 전혀 안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사람을 사귀는 행위
사람들을 사귀고 끌어들이는 행위 저도 어느 정도는 스팀잇 회원분들과 소통을 합니다.
하지만 저에게 있어 주가 되진 않습니다. -->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온라인이라는 공간이 어색할 수도 있고 자유분방한 사람이 아닌 분들도 많습니다.
저희들은 그것에 존중 해줘야 하겠죠. 저도 그렇고요.

그래 맞아요. 스팀잇 하면서 팔로우랑 덧글이 뭐하러 필요하겠어.포스팅만 하면 되지 ....어색해서 사람 안사귀는거였구나. 미안해요 내가 진심으로 사과할께요.

덧글도 팔로잉도 보팅도 저렇게 널널하게 한다면
정말 큐레이터는 꿀중에 꿀일텐데..

이미 예전에 뮤트한 아이디들이지만 다시보니까 개빡치네요.
이러면서 다른 사람 부계정은 욕하고..에라이
스팀디 뒤져보면 쉽게 나옵니다. 수정하고 자시고도 없어요.

그것은 놀랍습니다, 나는 그것을 사랑합니다 ~

스팀잇에 신고 기능은 없는건가요?

템플릿의 또다른 사용법도 있었군요. 그늘도 있음을 배우고 갑니다.

바이럴마케팅 아웃!

저도 해명글보고 오해인가 싶었는데 이거보면 딱 나오는군요.

저격글이군요!

몇몇 분들은 댓글을 엄청 길게 남기셨는데 글쓴이는
무시하고 다음 포스팅을 해버리는 경우도 많더라구요..ㅎㅎ
그것도 2~3명이 댓글을 남기셨는데도요ㅎㅎ(정말 의미있게) 그리고 10~30명이 "감사합니다" , "좋은 글 보고 갑니다" << 이런 댓글도 이면 몰라도요ㅎㅎ

아무튼 잘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ㅠㅠ

댓글 다는 것을 무진장 반대하셨죠. 왤까요.

댓글 다는게 문제가 생기는건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3003.41
ETH 3122.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