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가상화폐 거래 전면 금지 발언 뉴스 떴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정부에서 지금까지중 가장 강도 높은 발언을
내놨습니다.

🔗가상화폐 국내 거래 금지 검토

다만 진짜 바로 확 금지에 들어가진 않을테고
이로써 국내 코리아 프리미엄의 거품이 빠지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적어도 막 대놓고 아무런 지식없이
들어왔던 사람들은 겁먹고 빠지겠죠.

현재는 해당 소식에 큰 영향이 없는거 같은데
이번 주말이 엄청 다이나믹 해질거 같네요
특히 업비트쪽이 매우 큰 영향을 받을것 같습니다

당장 다음주 그래도 뭔가 규제안을 발표한다니까요

그건 그렇고 만화규제, 게임규제가 떠오르네요
미래산업 말아먹는게
한국정부의 종특인가요.

어떻게 멀리보는 작자들이 이렇게 없는지..

퇴근 시간이 되니까 이제 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스달이 무사할지..;;
여튼 줍줍 타이밍을 잘봐야겠군요

Sort:  

오보로 판단 됩니다. 이게 더 정확한 기사라고 판단되네요. http://www.segye.com/view/20171208004021 상식적으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말이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규제를 하건 금지를 하건.. 한국에서 뭘 하건 정부가 영향을 끼칠 수 없단느 걸 깨닫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겁니다. 중국 정부가 막아도 지금껏 가격이 폭등했는데 한국 정부가 막아서 될 턱이 없죠. 막을 수도 없고요.

오보라기보다 앞의 단어를 강조해서 기사를 냈겠죠.
여튼 나름 조정이 오지않을 생각합니다. 특히 업비트 같은 곳 말이죠

한 쪽은 금지 할 수 없다, 규제하겠다, 한쪽은 금지하겠다 이기 때문에 어느 한쪽은 명백한 오보입니다. 전혀 다른 내용이고 금지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겁니다.

그렇겠죠. 단지 발표때까지 뉴스영향은 있을거 같네요.

저는 일시적인 금지라고 보고 있습니다. 꼭 비트코인을 쓰거나 현재의 가상화폐를 쓰지 않더라도 국가 단위의 화폐를 모두 블록체인 방식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ERC-20 토큰 인터페이스과 같은)를 쓰게 된다면 모든 거래는 투명하게 이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곧 비리나 횡령의 자연스런 감소를 의미하며 소수에게 권력이 한정되어진 집단에서는 반드시 막아야 하는 화폐일 겁니다. 이번 정부의 가상화폐 관련 금지 정책은 전면적인 화폐전쟁으로 보고 있으며 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는 현재의 화폐와 계속하여 약점이 보완되어지는 가상화폐간의 승자가 누구일 것인가는 말씀 안해드려도 아시겠지요^^

정부 관계자는 8일 “비트코인의 효용성은 차치하고 당장은 소화기를 들이대 과도하게 번지는 불길을 잡아야 하는 상황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를 전면 금지할 수는 없지만 투자금액 제한, 투자자격 제한과 같은 투자자 보호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P2P(개인간거래) 투자의 경우 업체당 1000만원으로 투자금액을 제한하는 등 위험성이 있는 금융상품 투자에 대해 투자자보호를 위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다.

Read more: http://www.segye.com/view/20171208004021#csidx4fa0785c9cfc66b8fd705ca10aeb443
Copyright © LinkBack

올려주신 링크에 이정도는 충분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전면금지 이런말로 사람들 현혹시키네요.

기레기야 물러가라~~~

“투자를 전면 금지할 수는 없지만 투자금액 제한,
투자자격 제한과 같은 투자자 보호방안을 생각하고 있다”

과함에 대한 우려를 표한걸로 되있는 내용이네요...

이래서 기자가 괜시리 님과 같은 단어로 부르는게 아닌듯 싶습니다.

암호 분산화 화폐에 자격제한이라..
사토시가 들으면 경기 일으키겠네요

그것도 그러네요....

만화규제 및 만화대여소 덕분에 만화산업이 망하고 현재 불펌사이트 덕에 웹툰도 비슷한 역사를 걸어갈 수 있는 형편이지요. 웹툰도 암호화폐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게요. 줍줍할 좋은 타이밍으로 끝나길 바랍니다-ㅅ-

Really good job bro thanks i like this post and your all post is very important and helpful thanks

열일하다보니 코인판에 버라이어티한 일들이 일어나고있네요
주말에 어떤일 벌어질지~!?
즐건 금요일 저녁시간보내세요~^^

이왕이면 eos 값이 좀 하강했으면 좋겠네요. 줍줍하게..

저두요
Eos저도 줍줍 하고싶네요~^^

우리나라는 쓸데없는 규제와 이를 앞다퉈 보도하는 언론이 참 문제인거 같습니다. ㅠ

네.. 일단 내고 후수습;;

정부에서 잘못대응하면 오히려 과열양상을 부채질 할수도 있을거같습니다. 진입을 고민하던 사람들에게 막차를 놓칠수있다는 생각을 줄수도 있으니까요...

음 그렇진 않을거 같습니다. 여기서의 진입의 초하이리스크가 되기에..
일반인들은 들어올 맘이 싹 사라지겠죠.
물론 진짜 금지가 될리 없기에 조정후 재상승때 과열될 우려가 있을 순 있겠네요

기사 한편으로 비트코인 페닉셀을 잠깐 봤습니다 ㅎㅎㅎㅎㅎ;;
2400이 1800까지 다이나믹하게 내려갔다 오네요~

지금 1750이네요. 항상 그렇듯이 주말이 피크일거 같습니다.
발표 타이밍도 다음주라고 하니까
이때 장세 끝내주겠네요 ㅎㅎ

다행히 스달과 스팀은 굳건하네요~ 그나저나 우리나라는 왜 이렇게 제대로 된 생각을 가진 사람이 없는 걸까요? 뭐가 맨날 "모" 아니면 "도" 인지...ㅜㅠ 어쩌면 금융 강국으로 갈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르는데.. 근데 빨리 코리아 프리미엄은 좀 빠졌으면 좋겠어요. 프리미엄이 너무 높아서 마음 놓고 매수도 못 하겠어요. 요즘엔..

솔직히 예상외네요. 특히 스달은 빠지지 않을까 했는데 흠..
확실히 코프는 너무 무섭죠. 그런면에서 이렇게 조정이 들어올 계기가 되는게
도리어 잘 된 일일지도 모릅니다. 이 조정이 폭락이 아니라 잘 마무리된다면
그후는 이제 불안없이 앞으로 달려갈수 있겠죠

규제가 무조건 능사는 아닐텐데 손쉬운 규제카드를 너무 잘 꺼내는 거 같습니다.

아무말 하고 보는 정부관계자 + 기레기 가 합쳐지니
이렇게 되네요-ㅅ-;

참나... 자극적인 제목 달고 보도하는 사람들도 문제고, 이런 것까지 규제하겠다고 나서는 정부도 답답하고 그러네요. 에효.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