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스티밋은 스크롤 방식인가..

in #kr7 years ago

현재 스팀잇의 노출화면은 스크롤로 내리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왜 스크롤인가

빡치게 스크롤하면서 생각해봤는데


걔네들 기본 생각은 이거입니다

한손은 턱괴고 한손으로 스크롤스크롤 하다가
올.. ㅋ.. 뭘까 클릭

.... (읽는 중) ...

헷.. 웃겼당
다시 스크롤 스크롤

한국형은 이런 방식이 거의 없고
페이지 방식이 주류입니다

스샷으로 네이버랑 비교해보면


스팀잇에 노출되는 포스팅 화면입니다


네이버에 노출되는 포스팅 화면입니다

의외로 포스팅 화면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진짜 큰 차이는 다음페이지 기능이죠

네이버는 다음페이지를 누르는 순간 화면에
또다시 10개의 포스팅이 정지 화면으로 갱신됩니다
이것의 장점은 모든 포스팅이 한순간에 갱신되므로
이후엔 잠시 손가락이 쉬어도 되며
화면도 정지상태로 읽어볼 수 있습니다

반면 스팀잇은


여기 포스팅이 있나이다..
스크롤 좀 팍팍 내리게


내가 어디까지 읽었는지 모르겠는데?

계속 손가락이 스크롤 노가다를 해줘야하며
결정적으로 계속 화면이 움직이다 보니
지금 뭘보고 있는지 알쏭달쏭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고정적 타이틀화면을 쓰는 사람이
두페이지에 걸쳐 글을 썼을 경우


어? 아까 본거 같은데

데쟈뷰현상까지 일어나죠

거기에 읽은 글 안읽은 글에 대한
표시마저 매우 미묘합니다


읽은거 확실


완전 미묘!

즉, 이건 유머게시판 정도로 가볍게 즐기란 소리가
아닌가하는 느낌이 듭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글들도 가볍게 지나쳐버린다는거죠
근데 과연 가볍게라도 접하기나 할까 의문입니다

현재 스팀잇의 포스팅은


이글은 게시한지 하루나 되었군요 이런 고대의 물건이..

이런 상태입니다
왜 이렇게 됐냐면..


이게 첫화면입니다


그리고 21시간까지의 스크롤입니다

스크롤바 크기 보십쇼
누가 저기까지 내립니까
게다가 내리는 도중도중 로딩질 합니다
최악의 경우 어느정도 노가다로 내려왔는데

모르고 팔로우 버튼을 눌러버렸다!!!!


짜잔!!!


스트레스 과다로 인한 돌연사

여하튼

팔로우가 아닌 이상 절대로 하루전의 것을
볼 가능성이 없습니다

사실 페이지 방식으로해도 40페이지가 나오니
이것도 문제입니다만..
그렇다하더라도 페이지가 낫다고 봅니다
네이버야 검색한 내용을 찾아서 뒤로 안오니 문제지만
스팀잇은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죠

근데 그게 노가다가 들어간다면 글쎄요..
아니면 DC 같이 그림과 본문의 프리뷰를 없애고
글로만 하는 것으로 선택지가 있으면
그쪽을 선택하는 사람도 많을거 같습니다
솔직히 굳이 프리뷰 그림은 필요가 없죠

현재 만들어지고 있는 스티밋KR버전에
기대하는 수밖에 없겠군요..

스크롤하다 돌연사 당해서 한번 떠들어봤습니다..ㅠㅠ;

Sort:  

저에게 맥주값을 벌어다주지만, UI는 정말 구립니다 ㅠㅠㅠㅠ

너무 구립니다. 아 게다가 글 찾을려고 스크롤하다보면
진짜 빡쳐요

중간에 렉 한 번 걸리면 갑자기 스크롤이 제일 위로 가있는 마법이...!

역시 한국인은 페이지 방식이 나은거 같네욤

반갑습니다.
업보팅하구가요
잘부탁드립니다^^!

헐 헬기 조종사시군요 ㄷㄷ -0-
저야말로 잘부탁드립니다

실시간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 개복치 귀엽네요

재밌는 글 잘 봤습니다 :)

감사합니다+_+/

공감합니다...어플은 또 뭐가 그렇게 오류가 많은지 뭐만 하면 오류가 뜨네요.

e스팀 쓰시나요? 전 오류는 안나는데 멈춰있더군요-0-;

네 그거말고 다른 어플도 있나요?? 멈추기도 엄청 멈추고 뉴비라 보팅파워를 조절하려면 어플을 이용해야해서 파워조절 해두고 보팅하려고 하면 보팅 자체가 안되네요...하드포크도 좋지만 고쳐야할 점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급증할 수록 피로도는 올라가기마련이죠 스크롤과 페이지형시구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둘중 어느걸 하든 피로하긴 매한가지일것 같습니다. 나중에 즐겨찾기 정도의 기능이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모든 컨텐츠를 다루는 대형사이트들이 그러듯이...

페이지형도 단점이 명확하죠. 클릭을 안하는거;;
근데 스크롤을 안하는거 vs 클릭을 안하는거 라면 후자가 좀 유리할 거 같네요
전자는 손가락 아픔;

아 ㅋㅋㅋㅋㅋㅋ
격하게 공감하고 갑니다.
마찬가지로 양키들의 thread 방식 게시판이 있져.
아주 토할거 같아요 ㅋㅋ

진짜 레딧이나 이런데 딱오면 젤 먼저 느끼는게
인터페이스가 너무 다른거..
문화를 몰라서 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한국쪽 분들중 이걸 편하게 쓰시는 분한테 물어보지 않으면..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UI때문에 너무 불편해요. 놓쳐버릴 글이 엄청 많은 듯 합니다. 피드에 숫자 엄청 쌓여있으면 피로감도 들고 ..

그렇죠. 뭔가 방법이 없을지..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6930.79
ETH 3268.0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