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회사 라인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론칭

in #kr6 years ago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중 라인(Line)이라는
유명한 회사가 있습니다


뭐 딱히 설명할 필요도 없죠

그동안 거기서 거래소를 하나 런칭 준비중이라고
계속 간보다 오늘 공식런칭했습니다.

이름은 좀 구린데.. Bitbox 입니다.
https://www.bitbox.me

업비트의 경우는 카카오톡이랑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극구 부정한 것에 비하면 약간이나마
라인쪽과 연관을 지을 수 있을거 같은데..
아직은 신중한 것 같습니다.
라인메신저쪽에선 아무런 공지가 없으니까요

대신
자회사쪽 공홈에서 공지를 띄웠습니다.
https://linepluscorp.com/pr/news/ko/2018/2306

두나문지 세나문지 카톡이랑 완전 분리했던 것에 비하면
쪼끔 기대해 볼 수 있는 부분이죠.

뭐 잘못되면 어차피 자회사 책임이라고 네이버는
오리발 내밀겠지만
그래도 설마 개허접하게 만들진 않았을거라 봅니다
(포스팅 다 적고나니 개허접했음)

고로 가입해둬서 나쁠 건 없죠.


거기에 신규가입자에게 놀랍게도
별로 안놀라운 1만원정도의 선물을 준답니다.
https://support.bitbox.me/notice/20088344

물론 개나소나 가입을 막기위해 본인 인증까지
완료한 사람에게 한합니다.

가입자체는 굉장히 쉽고 간단합니다
그냥 이메일 인증만 하면 되는데요.
주의점으로 처음 이름을 적을때
여권에 적힌 영문이름을 그대로 적어야된다는 것입니다


한글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딴 모험해보고 싶진 않네요

가입하고 메일인증만하면 로그인됩니다.


그럼 계정관리에서 본인인증하면 되는데요.
1-4단계 몽땅 인증해야 본인인증입니다-ㅅ-

폰인증이나 구글OTP는 뭐 어차피 해야되는거고
문제는 마지막


제가 젤 시러하는 여권과 셀카 인증이 필요합니다.
(다른 신분증은 불가능합니다)


처음은 여권펼쳐서 통짜


그담은 님의 인생사진을 제출합니다


그럼 인공지능이 분석을 하는데

만약 여권 정보중에 가린 부분이 있다거나
얼굴에 과도한 뽀샵처리가 되어있다면
곧장 거부당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통과되고 심사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너무 못생기면 탈락하게 됩니다.

그럼 화장실로 가서 좀더 조명빨을 받거나
눈을 더 크게 뜨고 입을 안으로 처넣은 후 찍어봅시다.
아직은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심사기간은 10분이 안걸립니다.


그리고 데뷔

거래소 자체는 딱히.. 편리함이나 이런 메리트도 없고
다루는 암호화폐 수도 소규모 거래소 수준에
이오스는 아예 상장도 안되어 있고.. 원화마켓은 아예 없고..
무엇보다 입금이 실화폐가 아닙니다.
무조건 다른 거래소를 거쳐서 와야되죠.

결국 그냥 외국 마이너 거래소 수준

현재로썬 기능, 수수료, 암호화폐 종류, 원화입금 등등
사용할만한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라인하고 연계가 되면 모를까..

설마 아무생각없이 만든건 아니겠죠 뭐..
소속사가 네이버 계열인데..
뭐 일단은 F등급 드리겠습니다.

Sort:  

트윈님께서 F를 주셨군요.

대박나겠네요.

ㅋㅋㅋㅋㅋ 그런건가요

하지만 인증을 통과시켜줘서 위기가 올수도...

현재는 너무 허름해서 좋게 줄 사람 아무도 없을듯-ㅅ-;

인공지능도 인물을 따지내... 아이구 ㅎ

오디션이 대세라..-0-

그리고 너무 못생기면 탈락하게 됩니다.

조용히 문을 닫고 나갑니다. ŏ̥̥̥̥םŏ̥̥̥̥

괜찮습니다. 지금은 기준이 많이 낮아요. 저두 합격임 ㅋㅋ

그래도 네이버에서 출시되었다니 기대가 됩니다.

'네이버'에서 출시되었다면 기대되겠지만 '자회사 라인' 이라고 선을 그으니
영.. 실제 출시된 모습도 너무 허접하고..
메신저랑 연결할 것인가 생각하면 그것도 좀 비관적이고.. 잘 모르겠네요

정작 일본에서는 못씁니다 ㅋㅋㅋ 차단되어있어요

엌-0- 그러고보니 일본에선 거래소 인증제인가 뭔가 있다는 소릴 들은듯
그래도 차단이라니-0-

큰 회사들은 다 달려드는군요.. 흠.... 1만원 상당의 가입선물이 뭘지 그게 더 궁금해지네요ㅋㅋ 라인 캐릭터 관련 굿즈 같은거면 진짜 실망..

하하 설마요.... --;;; 그러고보니 1만원 상당.. 이라니 진짜 불길하네요
스티커 주면 정말 폭파시켜버릴겁니다-
-++

F등급에서 A등급으로 올라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일본쪽 자회사라 또 어떨련지;
일본쪽 거래소들도 영..

ㅎㅎㅎ 인공지능 인증 ㅎㅎㅎ
인증이 좀 기분 별로인 절차이긴 해요
편한 시간 보내세요

귀찮은 것도 귀찮은 거지만
개인정보를 사설업체 넘긴다는게 가장 걸리죠

이런 인증을 한번만 하고, 관련 정보로 인증하는 건 그렇게 어려운 걸까요~~ ㅠㅜ

블록체인에도 통합인증 시스템을 내세운 코인들이 있긴한데
개인적으로 실현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지엽적인것은 되겠죠. 예를들어 공인인증서라던가..
가장 모범적인 예는 이오스의 스캐터가 있긴한데
그건 지갑주소를 보장해주는 것이지 신원을 보장해주는건 아니니까요
결국 어떻게든 국가급 신용기관의 입김이 없으면 불가능하죠

비트박스 ㅋㅋㅋㅋ 이름부터 정감이 안가지만..일단 지켜봅니다. 그나저나 만원 상당의 선물이라니.. 설마 박스코인이니 뭐니하는 요상한 이름으로 잡코인 하나 찍어내고 옛다 1만원치 경품이다 받아라 하지는 않겠져?

잡코인이라도 주면 다행인데
1만원 상당이라는 표현이 진짜 불길하군요-ㅅ-;;
설마 수수료 감면권 따윌 주진 않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569.64
ETH 3235.92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