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은 스팀과 스팀달러로 받는 것중 어느게 이득일까

in #kr7 years ago (edited)

눈물의 사죄와 정정


죄송합니다..ㅠㅠ;
수많은 개복치들을 어둠의 구렁텅이로 밀어넣었습니다..ㅠㅠ

그래도 결론은 크게 틀리지 않으니
다시 기어나오셔도 될듯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스팀달러가 1달러 밑으로 떨어졌고
그것이 유지된다면
스팀 100%가 이득인게 맞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스팀잇이 그걸 방해하므로
스팀 100%로 이득을 볼 일은 거의 없을 거라고 봅니다

스팀달러 개념


1스팀달러는 1달러어치의 스팀을 살 수 있는 보장된
가치를 지닙니다

하지만 시세는 변동하고 거래소마다 가격이 다르므로
여러증인들이 스팀달러가격을 제출하고
그 중간값을 스팀달러의 가격으로 정하고 발행합니다
그리고 결정된 값은 3.5일후 게시됩니다

https://steemd.com 사이트에서 그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수한 부분


🔗스팀보상개념

위의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팀에서 모든 게시물 보상은 처음엔 스팀으로 주어집니다

현재 보상을 받는 게시물들중 50:50으로 받는 게시물은
저기에 적힌 교환비율로 스팀달러를 받게 됩니다

아까전 거래소에서 스팀달러가 1달러 아래로
떨어졌었습니다

스팀달러는 1달러어치의 기능을하므로
원래는 그 시점에서 바로 50:50으로 보상 받는 게시물은
손해를 봐야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3.5일전에 결정한 스팀달러 대 스팀의 비율로
게시물들이 보상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즉, 3.5일전에는 0.64 STEEM 이 1달러의 시세였습니다
그러므로 3.5일후
1스팀달러로 0.64 STEEM을 살수 있게 발행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거래소에선

0.64 STEEM은 1달러에 못미칩니다
그러므로 1스팀달러로 더 많은 스팀을 살수 있게되었고
덕분에 스팀달러의 가격이 1달러미만으로 내려갔음에도
여전히 스팀으로 받는 것보다 스팀달러로 받는게
더 이득을 남겨주었죠

제가 착각한 부분이 이부분으로
현재 게시된 스팀달러 비율은 3.5일전에 증인들이
제시한 가격이라는 겁니다

그럼 지금 증인들은 얼마를 제시하고 있을까요

증인 페이지로 들어가면 현재 증인들이
스팀가격을 어떻게 제시하고 있는지 나타납니다
https://steemd.com/witnesses


현재 증인들은 시세를 반영하여
1스팀의 가격을 1달러로 낮춰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3.5일후면 게시되는 금액이

1.020 SBD
1.000 STEEM
이렇게 되겠죠.

저렇게 되면 스팀달러로 받을 경우
거래소에서 스팀달러가 1달러 아래라면
손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100% 스팀으로 설정해야되나


전 아직 그렇게 보고 있지 않습니다
내가 받을 스팀달러의 가격이 결정되는 것은
내가 보상받기 3.5일전입니다

정확하게 내가 받을 보상이 어느쪽이 이익인지
계산할려면 3.5일후 증인들이 제시한 환전비율과
7일후 거래소에서의 환전비율을 비교하여
후자가 조건이 좋으면 이득이 되고

대충은 그냥 거래소에서 스팀달러가 1달러만
넘는 날이 많으면 됩니다

그런데 스팀잇 사이트에서 지속적으로 스팀달러가
최소 1달러가 되게 하기 위해서
시세에 계속 맞추므로 실상
스팀달러가 1달러 아래로 내려가는 일은
이레귤러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스팀달러가 0.9로 떨어졌다고
그날 100%로 적기보다는
여전히 50:50 반반무를 권하는 바입니다

Sort:  

지급자체를 스팀달러는 1달러 기준으로 페그해서 지급이 되는 것이 아닌가요 ?.스달이 1달러 이상일때 50:50이 유리한 것 처럼요.

예를 들어 작가보상 30달러 라고 했을때
100 일 경우 30달러치 만큼 환산한 SP
50:50일경우 15달러치만큼의 환산된 SP
& 1달러로 페그한 15 스팀달러

이렇게 알고있었는데 헷갈리는군요

님 말이 맞습니다 제가 7일을 간과했습니다..ㅠㅠ
수정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진리의 반반 무많이!

반반 무많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글에 적합한 표현이네요 ㅋㅋㅋㅋ

Hi DoGe friend ^^

오늘의 베스트 댓글...ㅎㅎㅎ

이게 바로 그 반반무..

일목요연하게 정리 잘해주셨네요~ 잘 보고가요~

감사합니다+_+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Yes I am a Newbie DoGe ^^

역쉬 트윈브레이드님의 글은 선보팅 후감상!

언제나 그림 잘보고 있습니다 ㅎㅎㅎ
빨랑 헬쓱해진 SBD가 덴처럼 살이 퉁퉁 쪄야될텐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파와 스달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헛..-ㅅ- 그건 꼭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스팀잇의 기본이라..

헛 이제 4일차라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감사합니다~^^

@twinbraid 님의 이야기는 오늘도 진리 입니다~
감사합니다~!!

코인들이 피토하고 있는 요즘
눈꼽만큼이라도 손해를 만회해야죠..ㅠㅠ;

아 궁금하던 부분이었는데 잘 읽고 갑니다. ^^ FV!

스팀달러 가격이 떨어져도 폭락장에선
절대 스팀보다 더 떨어지진 않으니 그대로 들고 계심됩니다

이런글은 누구한테 이런얘기 듣기 어려운 저같은 초보자에게 도움 많이 되는 글입니다. 앞으로도 많이 배우겠습니다^^

넵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