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머신의 개념

in #kr7 years ago

가상머신(Virtual Machine)


매트릭스를 보면 가상현실이 거의 완벽하게 구현되어있다
미래에는 실제 가능할지 모르나
현재는 매트릭스 같은 가상현실 구현은 무리다
현실이라는 것은 너무나 많은 변수와 법칙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마리오 월드는 어떨까?
조그마한 창을 띄워주고 마리오가 버섯 씨를 말리는
그런 세계정도는 간단하다. 거긴 공기도 없고
온도도 없고.. 현실과 달리 구현할게 적으니까

그럼 기계는 어떨까?
계산기 같은 거 말이다.
아주아주 쉽게 구현가능하다.

이런 것을 가상기계.. 즉 가상머신이라고 한다

그리고 위보다 훨씬 복잡한 컴퓨터도
통채로 가상머신 구현이 가능하다.

테스트용


컴퓨터에서 창을 띄워서 가상으로 만든
새로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게임내에서 미니게임하는 거랑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사용이유는 많이 다르다.

먼저 테스트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가상의 환경이라는 것은 일부러 허용하지 않는한
가상의 환경안에서 바깥으로 나올수가 없다

그래서 가상의 머신이 고장나든지 바이러스가 깔리던지
현실의 우리컴터는 안전하다.

그러므로 위험한 짓거리나 검증되지 않은 것
혹은 바이러스에 준하는 것들이
자신의 컴터를 오염시키는 꼬라지를 보기 싫을때 사용한다

국내의 경우는
은행업무를 할때 깔리는 철수 패거리들이
나의 우아한 컴터에서 깽판을 부리는 것을
방지키위해 많이들 쓴다.


본인도 철수패거리들은 가상컴터에 가둬둔다.

다중컴퓨터


가상의 컴퓨터지만 실제 컴퓨터와 동일한 작동을 한다
그러므로 가상의 컴터가 여러대라면
컴퓨터를 여러대 가진 효과를 낼 수 있다.
(물론 현실컴터의 성능내에서..)

작업장 같은 경우 한컴터로 여러컴 돌리는 효과를
낼 수 있고 스팀 같은 경우도 같은 컴에서
계정을 두번이상 신청하면 아예 걸러버리는데
가상컴터로 신청하니 해줬다(..-ㅅ-;; ip는 안보는듯)

결국 한대의 컴터론 안되는 작업들을 할때
가상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운영체제


맥사용자가 윈도우를 사용한다거나
윈도우 사용자가 리눅스를 사용한다거나
하나의 컴에서 여러운영체제를 간단하게 창으로
띄워서 돌릴 수 있다

이게 필요한 이유는 각기 다른 운영체제에서만
잘 돌아가는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들면
스팀의 봇들은 거의 다 리눅스를 기본으로 만들어졌다
윈도우에서도 가능하나
리눅스에는 기본으로 있는 것이 윈도우에는 없어서
열나게 깔아야하고 리눅스를 기본으로 하는 바람에
설정같은 것을 윈도우용으로 바꿔줘야한다

이 작업을 하다보면
도중에 정신분열이 일어나며
모니터에 주먹을 날리고 싶어진다.

그러므로 걍 리눅스를 새로 배우는 것이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

맺으며


사실 일반 사용자가 가상머신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다.
(은행쪽 빼고)

하지만 봇쪽을 써볼려면 클라우드 vm을 사용하게 될것이고
앞으로도 혹 사용할 수 있을지 몰라도 일단 써보았다.

클라우드 가상머신은
구글서버 같은 곳에 가상머신을 깔아서 내컴을 끄던말던
열심히 돌려줄 수 있다.
그리고 그 좋은 예가 랜딩봇인데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면
http://www.mvapple.com/269

EOS코인 랜딩봇을 아주 쉽게 돌릴 수 있다

개념만 알아둬도 언젠간 유용하게 써먹을 때가 올지도..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twinbraid 님 오랜만에 뵙는 듯 합니다 ㅎㅎ 개념만 알아두고 가야겠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에공 요새 자주 못뵈었죠
지금 한번..

아 ㅎㅎ 그런가요 ㅋㅋㅋ 2~3일 저 혼자만 바뻤던 것 같네요 ㅋㅋ

정말 개념이라도 알아두는게 중요할것같네요. 근데 저같은 일자무식자도 시키는대로만하면 렌딩봇을 돌리는게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저도 해봤자 삼자무식정도니까요
이후 eos 랜딩봇 개복치버전으로 써보겠습니다

트윈브레이드님 글을 읽으면 뭔가 똑똑해지는 기분입니다!
물론 이 글을 백프로 다 이해한건 아니지만.... 형태라도 잡혀가는 기분이랄까요?ㅋㅋㅋ 항상 초보의 눈높이에서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실 두배로 길었지만.. 다 삭제하고 다시 썼습니다.
이런 내용은 전달에 어려움이 있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안쓰거나 흥미가 없는 것' 쪽에 속하기 때문이죠.
특히 스팀은 검색유입이 아니기에 그게 심한데
어떻게 보면 마지막 링크가 핵심일 수 있습니다
다만 저분의 정리가 거의 완벽하여
제가 다시 쓸 필요가 있을까함에 이렇게 되어버렸죠.
저걸 해설하는 형식으로 다음에 써볼까 합니다
그거라면 좀더 실용적일 수 있으니까요

언제나 그렇듯 정리 진짜 대박입니다 ㅎㅎ
봇을 돌리려면 리눅스에서 해야 하는군요. 좋은정보 알아갑니다. 나중에 꼭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_+/

윈도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좀 많이 깔고 바꿔야되더군요.
버전이 달라서 쉽지도 않고 휴;

철수 패거리 ㅋㅋ 위트 넘치시네요 ㅎ

veraport? 이거랑 nprotect, v3 진짜 ..

가상머신 좋죠! 프로그램 분석 or 서버용으로!! 잘 읽고 갑니다~

윈도우 사용자가 리눅스 공부할때 특히 필수 인거 같네요 ㅎ

버츄얼 박스 오랜만에 보네요 ~ 리눅스를 메인데탑으로 사용하던 시절 엑티브엑스를위해 어쩔 수 없이 깔아야 했던 ㅎㅎ
지금도 리눅스를 사랑하지만 업이 리눅스와는 거리가 멀어져 버려서 ㅜㅠ (어도비 형님들 맥이랑 윈도우만 사랑하지말고 리눅스도 좀~)

전 이제 공부해볼려하는데 ㅋ 옛날에 좀 해놓을껄..ㅠㅠ

ㅋㅋㅋㅋ 모니터에 샷건!!

하지만 얼굴에 주먹을 날린지언정
죄없는 값비싼 물건을 해치진 않습니다
다만 싸다면 고려해봅니다

ㅋㅋㅋㅋ 분노조절을 잘하시는군요 ㅋㅋㅋ

음... 일반 사용자인 저는 가상 머신을 사실 잘 안씁니다
짜증나는 국내 은행 보안 프로그램 깔리는게 싫어서
좀 쓰긴 합니다만 ^^ 좋은글 잘 봤습니다

네 보통 쓸일이 없죠. 저 역시..
다만 이번에 봇관련도 그렇고 해서
리눅스를 배워볼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4.46
ETH 2636.2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