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에서 원본그림 보기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의 그림 저장방식


스팀잇에 다들 사진을 어떻게 올리시나요
보통 그냥 드래그하시거나
링크를 붙이실 겁니다.
아니면 제가 만드신 툴을 이용하시거나요(선진적 스티미언)

세가지 중 무엇을 하더라도
스팀잇은 그 사진을 자동으로 다른 저장소에 올리고
그곳에서 다시 사진을 가져옵니다.

그곳은

아마존 클라우드입니다

아마존이 엄청 커버렸다곤 얘기를 들었는데
이런 것도 운용하고 있을줄이야..
훗날 구글과 자웅을 겨루는건 아닐지-ㅅ-?;

여튼


이것때문에
다른 곳에 이미지를 올리고 링크건 이미지만 가져왔다가
후에 링크원본을 지우더라도
스팀에 올라간 이미지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미지 자체는 블록체인 상에 올라간게 아니라
아마존 서버에 올라가고 그 링크만 블록체인에 적혀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마존에 올라간 이미지를 삭제해버리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근데 우린 그 권한이 없잖아요?
삭제 못한다고 보면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스팀KR, 스팀이지등에도 시도해봤으나

전부 같은 방식이라서 삭제가 불가능하더군요

원본그림보기


어쩔 수 없이 이건 일단 제쳐두고

스팀에선 어떤 크기의 그림을 올려도
자체 본문크기(800픽셀)에 맞게 줄여버립니다.

하지만 보이는 것만 그렇고
아마존에 올라간 그림은 원본 그대로 입니다.

즉 그림을 올리면

이렇게 바로 주소를 볼 수 있는데
이 주소로 들어가면 원본이 바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요주소를 그대로 그림에 링크 걸어주면
사용자들이 편하게 원본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물론 자신은 빡세지만 원래 자신이 힘들수록
사용자는 편해지는게 서비스란 것입니다.

여기서 어쩔수 없이 머리 쪼개지는
마크다운 스파르타 교육
받으셔야겠습니다

마크다운은 본래 열라 게으른 사람이

'아씨 글쓰다가 마우스 건드리고 이거 건드리고 하는거 싫어
걍 키보드로 두두두두 치면서 다 꾸밀 수 없을까'

라는 획기적인 놀부심보로 나온 언어입니다

그래서 잘 안쓰는 기호들을 이용해서
편집기 기능을 안쓰고도
타자만으로 각종 꾸밈이 가능해졌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 제목 이랑 --- 줄치기 기호입니다

요렇게

요렇게


말이죠.

그리고 그담은 링크입니다

링크는 [난 링크예요](주소) 이런 형식입니다

난 링크예요

이렇게 사용하는 겁니다.
그럼 이미지는?

![난 그림임](그림주소)
이렇게 됩니다. 보통 대괄호안의 난 그림임 이것은
그림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나오는 보조설명이죠.


원래 이렇게 나오는데
우리의 스팀잇은 당연히 지원안합니다
(아주 당연히)

그래서 비워두고
![](그림주소)
이렇게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여기서 머리가 좋으신 분은
그림에다가 링크를 거는 걸 바로 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린 머리가 나쁘니까. 형상화라도 해봅시다

![](그림주소) 요걸 🏞 라고 합시다

그럼 이 🏞에 링크를 걸려면?
앞서 안뇽하세요 라는 텍스트에 링크 걸려면
[안뇽하세요](링크주소) 이러면 된다고 했습니다
이건 텍스트 뿐만 아니라 그림도 해당합니다

[🏞](그림주소) 이러면 되는 겁니다

자 그럼 🏞를 다시 원래 걸로 돌려줍시다

[![](그림주소)](그림주소)

요렇게 하면 되는 겁니다.
원리를 아셨나요? 물론 모르시겠쬬!!


일단 기호가 들어가면 뇌가 수시로 초기화되니까
진행 안되는거 저도 잘 압니다

그러니 위의 것들 깨끗이 잊으시고
걍 메모장 같은데다가

[![](그림주소)](그림주소)

요렇게 저장해두고 그림을 올릴때 주소를 복사해서
그림주소 두개에다가 각각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림아래에 이렇게 적는거죠

shift+클릭 하시면 원본사진을 보실 수 있어요!

왜냐.. 스팀잇은 새탭열기도 지원안해주니까
유저가 알아서 조작해서 새탭 열어줘야 되는거죠

아래가 최종결과물 예입니다


shift+클릭 하시면 원본사진을 보실 수 있어요!

어때요? 붙여넣기만 하면 되니까
이건 할 수 있겠죠?

이보쇼?

안되겠고망
조금 있다가 Imgur 툴을 개조해서
링크랑 아래의 문구도 자동으로 삽입해주는 툴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걍 다 해드리겠습니다. 입만 벌리세요-_-

추가
이미지 업로드 툴 업데이트 1.14

Sort:  

제가 입이 좀 큽니다 하하하

넣기 편하실 거여요


지금 넣으러 갑니다

아마존이 좋기는 해도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을텐데 저 많은 사진 호스팅을 누가 감당하나 싶습니다. 이건 정말 궁금한 부분


이 요금제라면.. 한달에 1TB당 4달러 정도..
호스팅 비용은 스팀개발진이 감당하지 않을까요
현재 스팀1위인 고래 말이죠

글로셔는 그런데 다른 스토리지는 조금 비싼 편이니까요. 저 기준으로 3~5배까지도 하네요.

하긴 뭐 그렇다쳐도 얼마 안되겠네요. ^^; 근데 또 보관만 그렇고 읽는건 따로 비용을 받을테고

뭐 해주는건 좋은데 적어도 이미지를 블록체인에 올리진 않으니까
삭제옵션 정도는 제공해줬음 좋겠네요-ㅅ-

입 벌리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그나저나 아마존은유통기업이아니라 it기업이라고 하더니 진짜 별거 다하네요

인공지능에도 현재 막강하고 장난아니더군요
정말 구글과 자웅 겨룰날이 머지 않은거 같습니다

앗...사진은 블록체인이 아닌 AWS 서버에 올라가는거네요...
전세계에서 글을 올리다보니 서버 비용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사진 원본 링크 참조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AWS 서버를 날려버리면 그림 기록을 다 날릴 수 있지만
왠지 스팀블록체인보다 더 튼튼할거 같음

입 벌리고 있겠슴당 :O


만드는중..-ㅅ-

이해했습니다 ㅋㅋ 이해해서 기쁘네요 ㅡㅅㅡㅋㅋ 나중에한번써보도록할게요 꿀팁감사합니다^^

아 좋은 정보 입니다. 전 처음에 이미지 글씨 링크거는거 확인할라고
몇 시간동안 검색해서 돌아다닌 적이 있는데 참 이런 정보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 역쉬~~ 입 벌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입장벽이 좀 높은편이죠.
하지만 스팀kr 이라던가 이지스팀이 나오고 있으니
나중에 스팀이 대중화되었을땐
무지 쉬워질 겁니다. 그리고 우린 부자가 되는..

네 ㅎㅎ 그 땐 회장님 책상으로다 하나 먼저 구입하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아....역시...제 뇌는 수시로 초기화 되는듯합니다.
자주 방문해서, 자주 읽고, 글 적을 때 마다 방문 해서, 또 읽고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입 벌리고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_+/) 얍 ~~ o

역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 댓글 감사드려용

와~!! 정말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_^
입벌리고 있어야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완료했어용 가져가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373.20
ETH 3291.44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