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앨범] TWENTY88 - TWENTY88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트웰브입니다 :)


오늘의 추천앨범은 TWENTY88의 [TWENTY88] 입니다.


스크린샷 2018-01-11 오후 8.33.04.png


TWENTY88 은 싱어 Jhene Aiko와 래퍼 Big Sean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그리고 프로듀서로는 Keywane이 참여하여 앨범 전체의 사운드를 디렉팅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앨범을 통해 Keywane의 팬이 될 정도로 팝과 샘플링의 접점을 잘 끌어냈다고 생각합니다.


TWENTY88 - Selfish M/V


물론 Jhene Aiko와 Big Sean의 조합 또한 신의 한수였다고 생각될 만큼 서로 너무도 잘 어울리는 커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실제로 연인관계인 연유로 그 분위기가 배가되고 있는듯합니다)
담백하면서도 힘이 실린 그의 랩과, 하늘하늘거리며 춤을 추는듯한 그녀의 목소리가 서로 맞물려 한 커플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총 8곡이 수록된 이 앨범은 내용의 전개적인 면에서 하나의 작품처럼 느껴질 정도로 연인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단계별로 구분하여 완벽한 기승전결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마지막 트랙 " London Bridge"에서 관계의 회복을 이야기하는듯하면서도 첫 번째 트랙 "Deja Vu"에서 말 그대로 데자뷔처럼 느껴지는 갈등의 반복을 그려내고 있다는 점입니다.(연인과의 이별이 다가올 때는 이러한 갈등이 반복되며 서서히 이별에 다가가기도 하죠, 물론 위기를 잘 이겨내고 더욱더 사랑에 가까워지는 연인들도 있을 테죠)




TWENTY88 - Talk Show


이렇게 앨범의 이야기는 끝에서 처음으로 다시 반복되는 진행을 갖고 있습니다. 아마도 연인 사이의 딜레마에 대해서 앨범 전체적인 틀 자체로 메시지를 담은듯합니다. 각 수록곡들에서 세세한 이야기를 펼치며 연인 관계를 묘사하고 하나의 사랑을 표현하면서도 "이것은 그저 반복되는 흔한 사랑일 뿐이야"라고 냉담하게 이야기하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앨범 전체적인 사운드 또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프로듀서 Keywane의 전매특허인 샘플링 작법이 앨범 전체적인 사운드의 주축이 되고 있는데요. 이미 어린 나이부터 주목받았던 만큼이나 그만의 샘플링 작법은 무르익을 대로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TWENTY88 - Out Of Love M/V
(앨범의 곡들을 섞어서 짧은 단편 영화처럼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그렇게 셋의 완벽한 합으로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팀으로써 성공적인 데뷔를 갖게 됩니다. 개인적으론 수작 이상의 질을 가진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훗날 이 시대의 음악을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될 거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즐겁게 들으시길 바라며 이상 트웰브였습니다 :)

DQme4kUTUvnKAjGUGd4spVtjYzb9ppe3CwCcTS5SMYQiKxo_1680x8400.png

Sort:  

트웰브님 !! 오늘도 좋은 추천 감사합니다 ^^
보팅걸구 갈게요 ㅎㅎ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늘 즐겁게 들어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kth님 감기조심하시고 빙판길 조심하시길바래요!!! :)

와 마지막 영상보니 정말 단편영화 같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selfish란 곡이 맘에듭니다!
경쾌한 느낌이 좋네요ㅎㅎ

그쵸...ㅎㅎ 참 멋진 곡입니다. 마지막 영상은 저도 꽤나 재밌게봤던 기억이나네요!! :)

트웰브님... 진짜 완벽하게 취저 당했어요.... 엘범 전체 다 들어보러 갑니다ㅠㅜ Keywane은 천재인가봐요 세상에 넘나 좋은 것!!!!

크.. 제가 제일 좋아하는 프로듀서중 한명입니다..ㅎㅎ 가나님이랑은 정말 취향이 잘맞는것같네요 !! :)
(리스팀도 해주셨군요..감사합니다!!)

지니에는 이 엘범이 뜨긴 하는데 음악은 들을 수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유툽으로 찾아서 들었는데 넘나 좋은 것ㅠㅠㅠ 오늘 하루 종일 듣고 있습니다. 좋은 음악 추천 감사해요>_ <

지니가 가끔 그런것같더라구요..ㅠㅠ 그리고 이렇게까지 좋아해주실줄은 몰랐네요..정말 포스팅하는 보람이 있는것 같습니다!! 감사해요..ㅎㅎ :)

와 키웨인 진짜 미쳤다...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너무나도 좋은 곡 추천 감사합니다 너무좋습니다 틀어놓고 스팀잇해야겠네요:)

아이고...이렇게 좋아해주시니 포스팅하는 맛이나네요!! 감사합니다!! :)

좋은 노래 정말 많네요 ㅎㅎ
Sia - Chandelier도 한 번 들어보세요. 듣다보면 빠져들더라구요 ㅎㅎ

앞으로도 좋은 노래 부탁해요~!!

오랜만에 다시한번 들어봐야겠네요..ㅎㅎ 곡 추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78.31
ETH 2546.24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