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들을 위한 보팅많이 받는 방법 안내

in #kr6 years ago (edited)

좋은 주말입니다. 뉴비들을 위한 글이라 뉴비태그에다 가이드태그까지 사용해도 용서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첫 글은 보팅 많이 받는 요령입니다. 실제 많이 받는 사람이 써야 이게 설득력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자기 글 올리는 데만 치중하다가 재미를 잃고 떠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 감히 주제넘는 조언을 써볼까 합니다.

1) 먼저 자기 소개글을 쓰자.

누구나 자기 글에 정성을 안 들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몇 시간씩 끙끙대서 겨우 완성해서 포스팅을 했는데...헐.. 반응이 없으면 정말 힘빠집니다. 

다크님이 알려준 건데 제일 재미있는 글은 자기가 관심을 가진 사람이 쓴 글이라고 합니다. 소개글을 될 수 있으면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써서 나에게 관심을 가지게 만들어 보세요.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은 자주 찾아줄겁니다. 

2) 내 글을 알리러 다니자.

요즘 아무리 잘 만든 영화도 홍보가 안되면 안되죠.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스팀잇은 파묻히기가 너무 쉽습니다. 그럼 나의 글이 노출되는 빈도를 높여야 합니다. 그 방법은? 부지런히 다른 블로그를 돌아다녀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고 댓글을 달고 자기 글 쓰는 시간과 동일하게 혹은 그 이상 다른 사람들 글을 읽으며 소통을 하면 상대방 쪽에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고 한번 방문을 해보게 되죠. 그리고 웬만하면 보팅을 해줍니다.

3) 너무 많은 글을 쓰지 말자.

제 아무리 대왕고래라도 보팅파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한계가 느껴지지 않는 대마왕고래도 있겠지만 그 분들은 투자목적이라 잘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있고, 시간도 별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글을 쓰면 10편씩 쓸 수 있는 분들도 보통 2~3편 정도 정성들여 써서 올리고 그 외의 시간은 사람들과 어울려 댓글 달며 놉니다. 독자가 피로해하지 않게, 그리고 약간 신비감도 있게끔 적당하게 하루에 올리는 포스팅 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팔로잉을 열심히 하고 팔로우어를 적극적으로 만들자.

저는 사람 사귀는 데 아주 소극적인 사람입니다. 낯가림도 심하구요. 지인 분 소개로 새 교회에 나간지 벌써 3개월 넘었는데도 아직 먼저 말 걸어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그런 습관이 스팀잇에서도 그대로 이어졌죠. 그런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내가 먼저 찾아다니면 뭐하는 인간이지라고 의심을 하며 저를 따라와 봅니다. 그리고 아.. 좀 이상하긴 한데 그래도 위험하진 않은 사람이구나 하고 안심을 하며 팔로잉을 해주죠. 팔로우어가 많아야 내 글의 노출확률이 높아집니다. 팔로우를 했는데 서로 맞팔해주는 게 우리나라 사람의 보통의 정서입니다. 적극 활용하세요.

5) 최소 한 달 이상 꾸준히 쓰자.

이제 마지막입니다. 위의 요령대로 한 달 이상 꾸준히 활동하시면 아이디가 사람들 눈에 띄게 됩니다. 저만 해도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아이디가 자주 보이면 가보게 됩니다. 남의 글 댓글 달아주러 갔다가 또 그 아이디가 보이면, 이 양반 여기 또 있네 이러고 들여다 보게 되죠. 꾸준함이 살 길입니다. 결국 보팅 많이 받는 요령은 자꾸 눈에 보여야 되는거죠. 노출빈도가 가장 중요하고, 거기에 진정성과 재미 등이 가미되면 금상첨화입니다. 제 아무리 연예인이 와도 소통이 없으면 한달 이내 보팅수가 급격히 줄겁니다. 

* 이상 주제넘는 조선생의 조언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태그를 무단 사용한 점을 용서해주시고, 저는 아직 가난해서 디클라인 걸지 않겠습니다. 다크님 빚도 갚아야 하고. 즐거운 주말 부지런히 수다 떨며 재미있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즈앗!!! 

Sort:  

좋은 글입니다 ㅎㅎㅎ

하트작을 많이 내시는 우리 작가님~ 가즈앗!!! ㅋ

주옥같은 말씀감사드립니다. 즐거운주말되세요 ㅎ

주옥은 아니고 그저 이웃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에서 써 봤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가즈앗!!

감사합니다 가즈앗!!!

뼈와 살이되는글 잘읽었습니다 !!!!! 팔로우해요 !@ 친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전.. 업종이 업종인지라.. 학부모님들을 사랑합니다~~ 아빠들을 위해 가즈앗!!! ㅋ 헉...근데 방금 아빠가 아님을 확인했네요.. 용서하고 그냥 가즈앗!!! ㅋ

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해볼게요!

오우... 아이디를 보니 학부모님이시네요. 고객님 환영합니다~~ 가즈앗!!! ^^

낯가림이 심하시다는 말에 깜짝 놀랐어요. 먼저 찾아와주시고 재밌게 댓글 달아주셔서 외향적인 분이신 줄 알았어요ㅎㅎㅎ 본문에 쓰신 팁 전부 공감이 갑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뉴비들을 위해 외쳐봅니다. 고래 되즈앗!!!

고래까지는 욕심이고.. 스팀아 가즈앗!!! ㅋ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새겨 듣겠습니다~~~^^

아구.. 황송한 말씀을... 함께 가즈앗!!! ㅋ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읍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참고 안하셔도 될 듯 한데요~~ 자주 뵈었습니다. 음악 들려주러 가즈앗!! ㅋ

도움되는 글 잘 읽었습니다. 뉴비에겐 정말 꿀팁이예요

찾아주셔서 영광입니다. 가즈앗!! ^^

조선생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주 올게요^^

네~~ 놀러오즈앗!!! ㅋ

ㅋㅋㅋㅋㅋㅋ네 ㅋㅋㅋ 놀러가즈앗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4252.58
ETH 3398.1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