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독일 BMW 박물관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오늘은 독일 BMW 박물관 방문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Benz 박물관부터 적으려고 했지만 @ayogom님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려고 BMW부터 쓰려고 합니다.

위치 : Am Olympiapark 1, 80809 München, 독일
(Olympiazentrum 역에서 코앞입니다!! 진짜 내리면 바로 딱!!!! 보여요)

BMW 박물관은 BMW WELT + BMW 본사 겸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구 기념품 가게

먼저 입구 기념품점에 가면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 있습니다.
풍력 발전기, 가솔린기관, 스털링 기관 등 실제 연료와 열을 가하면 작동한다고 합니다.
가격 보이시죠? 사진만 실컷 찍고 왔습니다.
IMAG0453.jpg
IMG_4411.JPG

BMW WELT 전시관

가장 먼저 눈에 띄는것은 엔진입니다. 현재 차량에 적용되는 엔진의 구조도를 보기 쉽게 전시 해놨더라구요
IMG_4433.JPG

BMW 클래식카

IMG_4361.JPG

오토바이

BMW 오토바이도 유명하지만, 전 두발 달린 탈것들은 안좋아해서^^;
IMG_4364.JPG

BMW M

사실 저도 처음 봤었구요, 요즘 람보르기니와 유사하다고 생각했었어요
IMG_4407.JPG
IMG_4410.JPG

헬멧형 HUD

IMG_4434.JPG
(전투기 조종사 헬멧이랑 비슷합니다)

IMG_4436.JPG
착용하면 이런식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따로 어떤 용도로 개발됐다는 언급은 없었구요 윈드쉴드에 적용되는 HUD의 한계를 위해 개발 된거라고 하는데,,, 이걸 쓰고 운전하는 날이 올까요? ^^ 안올것같습니다.ㅋㅋ

미니

IMG_4437.JPG
IMG_4438.JPG
미니도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미니만 보셨을텐데, 이건 처음봐서 찍어봤습니다.

자동차 시승


BMW WELT의 장점은 지금 판매 중인 차량 + 전시품 일부를 시승할수 있다는거!
그리고 무료라는거!
운전은 못해보지만 탑승은 가능합니다. 인증샷 찍는분들이 많았어요

이곳은 BMW WELT와 연결된 BMW 본사+박물관입니다.
왼쪽 원기둥같이 생긴게 본사, 팽이 같이 생긴게 박물관 입니다.

박물관 비용
성인 : 9유로
학생 : 6유로

제가 갔다온지 오래되서 바꼈을수도 있습니다.

BMW 박물관


BMW에서 만든 항공기 엔진입니다.
초기 BMW는 항공기 엔진을 제작하는 업체였습니다. BMW로고도 헬기의 프로펠러를 위에서 본 모양이라는 설도 있죠

비슷해 보이나요?

박물관에는 더 많은 전시물이 있습니다.
엔진, BMW 올드카, 오토바이, F1머신 등등
이걸 다 올려드리면 많은 스티머들이 뒤로 가기를 누르실것같아서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다음포스팅은 벤츠 박물관+벤츠 센터 입니다.
장난감처럼 보이겠지만 모두다 실제 판매되는 차량이 전시된 벤츠센터입니다.
자세한건 다음 포스팅에서!!!

IMG_4462.JPG

Sort:  

초창기 엠이 저렇게 생겼군요 감사합니다 미천한 절 위해 ㅠ
감동입니다

제가 말했던 기념품들 입니다 엔진 모형인데 연료랑 불만공급하며뉴작동하더라구요 ㅎㅎ

기념품 좋네요 그래도 저는 박물관보다 본사로 가고 싶네요 ㅋㅋㅋ 최근에 많이 뽑긴 했었는데....

이직도 생각중이신가봐요? ㅎㅎ 벤츠 얼마전에 공고 떴던데..ㅎㅎ 아시나요?ㅎ

몰랐습니다 ㅎ 전 기능안전관련으로 생각하고 있긴한데.... 찾아봐야죠 ㅎ

파란 클래식카 너무 귀여운데요..? ㅎㅎ
예전에 아는 형님이 BMW 오토바이 타고 다니셔서 한번 봤는데..
오토바이가 거의 차 느낌이더군요

네 맞아요 ㅋㅋㅋ오토바이도 타봤는데 진짜 묵직했어요 ㅋㅋㅋ

BMW 로고가 위에서 본 프로펠러 같네요. 차덕후들에겐 천국 같은 박물관이겠어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ㅎㅎ 적당한 사진을 못찾았는데, 비슷해보이나요? 저처럼 모든 박물관 가는건 지나치구요, 하나정도는 가볼만 한것 같아요
대만, 유럽(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동남아 쪽 박물관이나 미술관 가봤는데 나라마다 많이 다르더라구요

Congratulations @tttae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 BMW 박물관 저도 한번 꼭 방문해보고 싶네요 :)

ㅎㅎ 판다님도기회되면 남편분과 꼭 한번 가보세요 ㅎㅎ

눈으로 구경 다 했네요^^ 차덕후 저희 큰 아이가 보면 눈리 휘둥그레질 광경입니다~ 벤츠박물관고 기대해 봅니다!!

아이들이 직접타보고 만져볼수 있어서 진짜좋을것같아요
자동차 운전 게임도 할수있는데 4d입니다 ㅋㅋ 혹시나 해외가실 기회된다면 한번 가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아요

이거 보니까 가볼 필요가 없어졌는데요? ㅋㅋ 직접 보고 온 기분입니다 +_+

ㅎㅎㅎ감사해요 달걀님ㅎㅎㅎ
덕후 기질있는 달걀님이 그렇게 말해주니 고맙네요

캬..죽이네요. 아들 손잡고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잘봤습니다.

기회 되면 꼭 한번 가보세요! 진짜 강추입니다!! ㅎㅎ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치님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735.55
ETH 3509.7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