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질문과 잡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아직 뉴비라.. (언제까지 뉴비 방패로 면피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궁금한것도 많고... 그러네요.

일단 #kr-qna 태그도 공식(?) 적으로 운영된다고 하니 함 믿고 써봅니다.

질문.

  1. 가끔 고수(?)분들 글 보면 챗방 얘기를 하시는데.. 어디 챗방인가요? 스팀잇챗? 카카오 오픈채팅?
  2. 커뮤니티용 채팅방이 따로 있나요? 아님 알음 알음 아시는 분들끼리?
    2.1. 이유는 간단 간단한것들은 쉽게 물어보고 싶은 이렇게 쓰긴 좀 애매한 것들도 있고..하더라구요.
  3. 오늘 포스팅 주제에 관해 이런 저런 포스트가 많이 올라오던데... 잡담? 같은건 이렇게 보상 받지않기하고 쓰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3.1. 스팀잇 2주뿐이 안되었지만....... 점점 쓰는 시간이 느니깐.. 잡담도 하고 싶은데.. ㅎㅎ 웬지 그럼 안될거 같은 분위기라..

막상 또 쓰고나니.. 그렇게 가치 있는 질문은 아녔던거 같아서 .... 또 애매하네요..
그래도 뉴비 면피 믿고 이번엔 남겨봅니다.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오늘 처음 가입한 뉴비라서 모르는 것이 너무 많네요.
즐겁게 스팀잇하고 싶네요^^

#kr-guide@easysteemit 보시면 도움될 글들이 많습니다.

트루노님 안녕하세요~ kr-qna 서포터 캡짱입니다 ^^

  1. 음...어떤 고수분들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오픈채팅방은 누구나 만들 수 있고 관심 키워드를 검색해서 참여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채팅방은 아마도 코인정보를 공유하는 방이 아닐까싶네요. ^^;

  2. 스팀쳇이나 오픈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벤트 진행 시 개인신상정보(전화번호, 주소 등등)의 노출을 최소한 하기위해 사용하거나 소모임활동 시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

  3. 보상 디클라인을 거시는건 개인의 선택 문제라..음... 너무 가볍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만 않는다면 상관없지 않을까요? ㅎㅎ 잘아시겠지만 실제 일상글 가볍게 올리시는 분들도 보상을 받고 계십니다 ^^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흐흐 빨리 오셨네요. 뭐 예상은 했던.. 답입니다. ^^;
#kr-qna를 써버고 싶었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음..답을 알고계시면서 질문을... 저는 봇이 아니랍니다 ㅡㅡ;

kr-qna는 초초보 뉴비분들이 스팀잇 공부하시다 정말 답답할때 쓰시라고 만든 태그이니 앞으론 신중한 사용 부탁드립니다~ ^^;

네. 그래도 kr 커뮤니티 공식 채팅방이라도 있는가 싶었어요...
진짜 질문이긴 했습니다..

주의해서 쓰겠습니다.

대부분 코인관련 정보방이고 kr 공식채팅방은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

역시 그러군요.. 감사합니다.

제가 관찰한 바로는 디클라인을 걸 때는 대체로 무언가 강력한 동기가 있는 것 같아요. 잡담은 뭐.. 잡담 정도의 보상을 받겠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3991.35
ETH 2418.60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