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newbie support #172] choosuk, house job, wood chip, chopstick, HF20

in #kr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집짓기/전원생활 #kr-house, 스마트홈 #smarthome, 요리 #kr-cook 메인 테마로 하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뉴비 지원 프로그램

지원 대상 및 내용

  • 명성 : 30이상 50이하
  • 인원 : 5명
  • 지원 내용 : @trueonot 보팅 파워 20~75%.
  • [필수] 보팅 받기 원하시는 본인의 2일 이내 포스팅을 댓글로 남김.
  • [권장] 보팅 : 1% 라도 (opdice가 인지하기 위함) -- 주사위 숫자가 낮은 순서대로입니다. ^^;
  • [주의] 으로 작성된 글에는 보팅하지 않습니다.

뉴비 가이드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번호 일기

1. 추석

이번 연휴 길었네요. 길었던 만큼 많은 일도 있었고.. 술도 많이 먹고..
이제 다시 일상이네요. 왜 똑같은 하루 하루 인데 연휴때는 이른 시간에 알람이 안 들리는지.. ㅋㅋ (물론, 술 안 먹은 날 얘기입니다.)

2. 집안일.

몇가지 밀린 집 수리?를 했습니다. 외부 등 깜빡이는 걸 고치고.. 커피 그라인더 망가진거 고치고.. 다용도실 세면대 청소 용이하게 벽돌 괴서 올리고 청소하고... 긴 빗자루, 삽 같은거 정리를 위한 정리함 만들고.. 정원 곳곳에 시험삼아 톱밥을 뿌려 보고.. 젓가락도 만들고.. 노는 와중에.. 틈틈히..
아 물론 놀기만 한건 아니고. 무시무시한 차례상 준비도.. 흐.. 쥔님이 감기가 걸려서.. 준비하는 내내 저기압.. (안그래도... 저기압일텐데..암튼 살얼음판에서 열심히 지원 했습니다.)

3. 톱밥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잡초 방지에 효과가 있을까 싶어 목공소에서 톱밥을 얻어 뿌려봤습니다. 일단 시험삼아 몇군데 뿌려 봤는데.. 두고 봐야죠.. 효과가 있으면 많이 얻어서 곧곧에 뿌리려고 합니다.
저건 캄포나무 톱밥(정확히는 대패밥?)인데.. 벌레 방지에도 효과가 있을꺼 같네요.. 향이 나쁘지 않아 근처에 가면 기분이 좋습니다. 다른 것보다 잡초 제거에 효과가 있어야 할텐데 말이죠..

4. 젓가락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목공 작업할게 있어 장비를 꺼낸 김에.... .... 젓가락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저 나무 두 자루를 가지고 젓가락을 만듭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세월아 네월아 깍아봅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방망이를 깍던 노인 아시죠? ㅋㅋㅋ
쥔님이 저거 보더니 통나무 깍아 이쑤시개 만드냐고...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네! 만들었습니다. 이쑤시개.
그냥 젓가락이 아니라 튀김 같은거 할 때 하는 긴 젓가락입니다. 젤 위에꺼가 쓰던건데 한짝을 뿌러트렸거든요.. 그래서 젤 밑의 나무를 깍고 깍고.. 깍는다기보다는 갈아서..... 만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장비가 제대로 된 그라인더면 더 쉬웠을텐데... 저건 전동 사포라... 오래 걸렸네요....
다음엔 이쑤시개를 만들어볼까요? ^^;

5. 하드포크 20

이제 하드포크가 완료되는건가요? 좀 치명적인 버그이긴 했지만 잘 마무리 된듯 하네요. 아니면 이제부터 버그가 튀어나오는 걸지도... 뭐 수정하면 되고... ㅎㅎ 스팀은 20배 가면 되는 거죠? 가즈아!


오늘도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저걸 사포로.. ㅋㅋ
톱밥 뿌리는 건 멀치 (Mulch) 역할을 기대하는거죠? 나무 부스러기? 덩어리?로 이뤄진 멀치는 약 10cm 정도 두께로 뿌려줘야 잡초를 방지할 수 있는데, 톱밥은 덩어리가 작아서 조금 덜 뿌려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비바람에 날라가는게 흠이겠지만요.

아. .그런게 뭔가 있긴 한가보네요. mulch.찾아보겠습니다.

네, 소나무 밑에 잡초가 잘 안자라는 그런 효과를 노린거긴 해요...
구할 수 있는게 톱밥이라.. 일단 톱밥으로.... 저건 톱밥보다는 대패밥에 가까워서 좀 낫긴 한데.. 바람이 걱정이긴 합니다. 저 위에 얇게라도 나무 칩을 덮어 바람에 안 날라가게 해주면 좋겠지만... ........ 시간이 지나면 어케 되겠죠. ^^;

/opdice -d201809280430 -rmin30 -rmax50

주사위 결과입니다.


순위아이디명성도주사위 결과주사위 최대값

2018년 9월 28일 오전 4:30 에 예약되었습니다.

재주도 많고 참 부지런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04.06
ETH 2964.09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