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작은쥔님의 호떡 - Korean Sweet Pankake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전 집짓기 #kr-house, 스마트홈 #smarthome, 요리 #kr-cook을 메인 테마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오늘 만들꺼는 바로 호떡입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게 아니라. ^^; 작은 쥔님이 만들어줍니다. ㅎㅎ

준비물

  • 한살림 호떡 가루 : http://shop.hansalim.or.kr/im/im/pd/IMPD0201.do?GDS_CD=090105020
    -- 어디꺼든 상관없는데... 마트에서 파는것도 좋아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 설탕
  • 집에 있는 견과류 약간
    -- 호두, 땅콩 등 약간의 씹는 맛을 위해...
  • 밀가루, 찹살가루.
    -- 믹스가 환경에 따라 딱 맞지 않을 경우 추가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요리시작

  1. 봉지에 적힌 조리예에 따라 믹싱을 합니다.
    -- 문제는 물양이나 주변 건조 상황이나 이런거에 따라 믹싱 배합이 좀 다를 수 있어요.. 이걸 맞추는건.. 경험 뿐입니다. ....
    -- 작은 쥔님의 경우는 물을 좀 많이 넣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밀가루/찹살가루를 좀 더 넣어 맞추었습니다.
    -- 믹싱할때는 제가 없어 어느정도로 한건지는 사진이 없으니 아래 사진에서 대략 이정도?구나 느낌을 봐주세요. 좀 질퍽?한 정도입니다.
    image.png
    [호떡믹스는 발효되면, 신맛이 나므로 발효되지 않게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image.png
[많이 질퍽하죠?]

  1. 일단 적당량을 손에 덜어냅니다.
    image.png
    [막내 쥔님(다모)가 지 먹을껀가 하고 관심을 보이네요]
  1. 미리 준비한 설탕/견과류 믹스를 적당히 편 호떡 믹스에 넣습니다.
    image.png

  2. 미리 오일을 바르고 예열중인 팬에 동그랗게 말은 호떡을 올립니다.
    image.png

  3. 첨에는 자기들끼리 붙어버리므로 적당히 거리를 띄워놔야 합니다.
    image.png

  4. 한쪽이 충분히 익으면 뒤집어 줍니다.

  5. 반대쪽도 익을때쯤 되면 살짝 눌러줍니다. 너무 세게 누르면 옆구리가 터져서 설탕물이 질질 흐릅니다.
    image.png

  6. 맛있겠죠?
    image.png

중간 중간 어른(큰 쥔님)이 도와준거 아니냐구요? 그냥 옆에서 말만 한겁니다. 실제로는 작은 쥔님이 다 했어요~ 10살입니다. ^^; 이번 주말엔? 도전 어떠세요?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가족과함께 맛있는호떡을 만드셨군요^^ 부럽습니다ㅎ

함 해보세요. ^^;

쉬워용~~ ^^;

맛잇어보여요😊
저희도 집에서 가끔 해먹어요^^
윤식당보고 아아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잇더라구요 ㅎㅎ

아이스크림까진 아직 없네요. ㅎㅎ 맛있겠어요. 같이 먹으면. 하겐다즈 좋을듯..

하겐다즈는 너무비싸요 ㅎㅎ
노브랜드 밀크아이스 크림이랑 같이 먹으몀 맛나요 ㅎ

작은 쥔님의 실력이 상당하군요.^^ 퇴근못해서 배고픈데.. 이걸 보니 퇴근욕망이 가득해지네요.^^ 즐거운 저녁되세요.~~

어여 퇴근하시고 야참이라도 하세요~

오잉 글쓴이와 만든이가 달라요~^^

전 앞에서 사진 찍기만 했어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7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다양하네요 전선말고 호떡이라니!
주인님 관심이 재밌네요 ㅋㅋㅋㅋㅋㅋ

격려 감사합니다. 쉽지않죠^^;;

ㅋㅋ 감사합니다. 사실 쓸 꺼리가 떨어져서.......

1 포스팅 너무 힘드네요.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립니다

보팅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8.04
ETH 2570.49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