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잊지말자. 블록체인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다. (암호화폐도...)

in #kr7 years ago (edited)

전 일단 세상에서 가장 빠른 TR 속도를 가진 블럭체인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그 위에 BM은 무궁무진 하다고 봅니다. TR 속도에 따라 할 수 있는 일들이 정해져 있는 느낌입니다.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Sort:  

우와 ! 그런 블록체인을 운영하게 되면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누고 싶군요! 응원합니다~ 저도 @tradingideas님과 같이 BM은 무궁무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알고보니 @tradingideas님이 제 글을 추천해 주셨더라고요! 정말 매번 이렇게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아 보셨나요? 제가 파워가 약해서 고래분의 등을 업고 보상 많이 받게 해 드릴려고 했는데, 좋게 봐 주셨어요. ㅎ

오늘도 BM과 관련하여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었는데, 관건은 블럭체인이네요. 외부에 있는 것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너무 의존적이어서 내부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제일 좋은데.. 그럴려면 투자비용과 개발인력이 많이 필요해서 고민입니다.

엄청난 보상을 받게 되니 얼떨떨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오~ 회사를 운영하시나 보군요. 음... 제가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하다보니 서비스별, 회사 상황별로 좀 다르더라고요.

  1. 독자적인 서비스가 있고 그 것을 공고히 하고 싶다 -> Private Blockchain
  2. 이제 시작이고 새로운 BM을 만들고 싶다 -> Public Blockchain + ICO

크게는 이러한 경우인데, 내부 관리를 위한 것이면 Private blockchain 구축을 많이 합니다. 이더리움 소스 가져다가 만들거나 하이퍼레저를 많이 쓰긴 하죠 ㅎㅎ

있는 것 가져다가 쓰기 때문에, Smart Contract 구축하시는 분들 계시면 Core는 굳이 건들지 않아도 될 것 같고요. 운영 측면에선 좀 고민을 하셔야 하죠.(Bug 라든지 Network 모니터링 쪽) 나머지 서비스 부분은 기존 IT 개발자 분들 채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은 위변조 확인 용으로 블럭체인 기술 이용해서 적용해 볼 생각이고요. 물론 private bc 를 기반으로 검토 중입니다. 아래 gillime 님 글 읽어보니 저에게 또 다른 숙제가 생기네요. 가상화폐와 블럭체인 어플을 분리해서 생각해 보아야 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54.57
ETH 2658.0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