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보팅 금액이 너무 올라갔다.

in #kr7 years ago

어제 스팀이 1만원 뚫고 올라가서 신났었는데,
오늘따라 글 보상 옆에 있는 숫자가 상당히 높게 나온다.

다른 분 글에 보팅을 해도 이전 보다 훨씬 높은 금액이 전달된다.

그동안 내 스팀파워가 올라갔나?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꺼다.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스팀 가격이 오르면
스팀 파워가 동일하더라도 upvoting 때 전달되는 $가 높아진다.

자세한 사항은 이에 대하여 정리한 이전 글을 참고.
중수를 위한 스티밋 길라잡이 #5 : 내 글에 찍히는 $값은 어떻게 계산되나?

문제는 steem이 잠시 올라갔다 글 보상 전에 떨어지면 지금 보이는 숫자는 다시 줄어들게 된다. 내 글의 보상이 결정나기 전까지 steem이 현 상태를 유지해 주기를 기도해야한다.

그리고 위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upvoting시 전달되는 $ 값 계산을 할 때는 증인들이 합의한 feed_price를 이용한다. 지금 시점(1/4 12:58분 PM) feed_price는 아래와 같다.

며칠 전에 3.xx 였으니 거의 80% 이상 오른 생태이다. 물론 현재 steem 가격을 반영할려면 아직 멀었다. 따라서 feed_price는 앞으로 며칠 동안 계속 올라갈 거다.

스티밋을 하는 우리는 스팀 가격 상승을 글 보상으로 맘껏 누리고 있다.

Sort:  

왠지 올라가는 숫자가 눈에 보이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와 진짜네요 ~ 스팀의 가치를 달러로 이렇게 받을 수가 있네요 ~

스팀이 오르면서 스팀파워의 가치(금전적)가 올랐기 때문에 보팅액수가 올랐다고 볼 수 있겠군요.

완벽히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

크 역시 스팀이 오르면서 동시에 강해진거군요!!

저도 어제 0.02가 찍혀서 너무 고마웠는데 다른 분 글에 도움이 되어서 ㅎㅎ

잘보고 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가요 :)
많은 보탬이 되어 드리고 싶은데, 뉴비라서 $가 올라가질 않네요. ㅠㅠ

와.. 이런 이유 때문이었군요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오 어쩐지 오늘 확 올라있더라구요ㅎ

스팀이 오르면 여러모로 기분좋은일이 많이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보팅금액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ㄷㄷㄷ

저도 깜놀했어요. 누가 스파임대해 준 것인지 확인했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112.11
ETH 2610.99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