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보팅하는 봇 만들어 보기 #1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는 알아서 돌아다니며 뭔가를 하는 봇들이 많이 있다.
나도 이런 것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

일단은 나에게 보팅해 주는 분들에게 약소하나마 보팅으로 보답하고 싶다.
이를 위해서는 busy.org에 접속해서 글 마다 누가 보팅했는지
일일이 확인하고 해당 블로그에 가서 최신 글 읽어보고,
적당한 액수(?)로 보팅을 한다.

시간이 있을 때는 상관이 없는데, 바쁜 날에는 놓칠 수 밖에 없다.
도저히 시간이 없어서 직접 읽어 볼 수 없는 날에는
이런 봇을 이용하고 싶다.

그래서 그 첫번째로 steemit 블럭체인 DB 읽기

Steemit DB를 읽다

@nhj12311님이 잘 정리를 해 놓은 글이 있어서 단번에 성공..

자동으로 보팅을 할려면 프로그램을 짜야한다.

1월 1일 연휴 기간 내내 steem-python 설치할려고
어마어마한 시간을 투자하였다.
VM에 ubuntu 깔고 지우기 5 차례
거의 끝까지 갔는데 갑자기 컴이 멈추면서 VM 이미지도 날아가고.
다시 처음부터 하다가 또 꼬여서 ubuntu 또 깔고..

윈도우에 설치할 수 있는 글 발견하고 시도하였으나
이것이 없다, 저것이 없다. 이것 설치하고, 저것 설치하고..
암튼 눈이 새 빨게 지면서 고전분투하였으나
결국 실패....

많은 분이 도와주셨으나, 내 컴에서는 자꾸만 이상한 에러가 난다.

그래서 오늘은 node.js 설치해서 확인해 보고자 한다.

그 과정을 앞으로 글로써 정리할 예정이다.
나 같이 이런 기능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의 시간을 절약해 주기 위하여.

node.js 설치하고 콘솔에서 예제 돌려보니 잘 된다.
아래 글 대로 하면 된다.
https://steemit.com/kr-newbie/@siapa0516/11-node-js

급 자신감이 생겨서 Visual Studio로 도전 중

지금은 Visual Studio 2017 설치하고 있다.
혹시 모르니 들어 본 언어는 모두 설치한다. ㅎ

욕심을 내서인지, 설치하는데 시간이 겁나게 많이 걸린다.
잠씨 짬을 내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글을 올린다.

새벽까지 식탁에 앉아서 뭔가를 열심히 하고 있는 날 보고 울 아들이 한마디 한다.

아빠. 무슨 시험 봐?

Sort:  

안녕하세요.
저도 python-steem을 linux에서 설치하였어요!!
그리고 지금은 알람봇을 만들고 있는데요!

제 프로젝트에도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곧 개발관련 내용으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github.com/passionbull/steemit-alarm-posting

https://steemit.com/busy/@jacobyu/2xk3vo

올리신 글 잘 보았습니다. project 진행 상황 수시로 update 해주세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잘진행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이 프로젝트 또한 관심이 많습니다.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돕고 싶고
저는 이걸 파이썬으로 해볼 수 있도록 하고싶어요 ㅎㅎ
스팀 파이썬 예제에 있는 보팅봇 + 누구한테 줄것인가만 결정하는 모듈만 잘 만들어서 합치면 될거같아요 ! ㅎㅎ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 15년만에 코딩하는 겁니다. 파이썬도 node.js도 처음이예요. c랑 c++만 한 세대입니다. ㅎ

윈도우 스팀파이는 예전에 asbear님이 해결방법을 올리신 글이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https://steemit.com/kr/@asbear/steempy-latest-steempy-does-not-install-via-pip

옙.. 이걸로 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계속 이런 에러가 납니다. C++ 가 제대로 설치 안되서 나오는 에러 같습니다만.

저 글의 방법으로 설치하고 계신건가요? git clone을 써서요~

네. 제 컴 상태가 스팀파이썬을 받아들일 준비가 안된 것 같아요.변수 타입을 보니 c++에서 사용하는 것 같은데 visual studio c++선택해서 설치했는데도 똑 같은 곳에서 에러가 나네요. 일단 node.js로 가 볼려고요.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댓글보고 아침에 확인 해보니 python 3.6용 scrypt가 아직 windows용으로
프리빌드 된것이 없더라고요. node.js와 visual studio code 추천 드려요^^

아 감사합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봐 주시다니.. 에러가 나는 변수 타입을 보니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것 같기는 하더군요. 윈도우에는 그런 변수 타입을 못 찾겠더라고요. 말씀하신 node.js와 visual studio에서 API 하나 씩 test하고 있습니다.

같이 소통하시는 분들을 위해 고민하는 모습.. 멋집니다!!

글로 쓰기 귀찮으시면 녹화해서 올려주셔도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Nice and interesting post

Guys please upvote me my reputation is down due to copyright content sooo please guys upvote my profile or my comment

자동보팅 봇 저도 한번 시도해 봐야겠네요~
많은 분들께 보팅 드리고 싶지만
여유가 없어 안타깝네요ㅠ

컴퓨터 프로그래밍하시는분들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봇이 있는줄은 처음알았네요ㅋㅋㅋ
그래도 스팀잇이 서로의 글을 읽고 공감대를 형성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돈버는 기계가되어버리면 좀 아쉬울것 같습니다ㅎㅎ

최대한 직접 가서 읽고 있습니다 :) 팔로워가 늘어나다 보니 이것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네요. 누군 보고 누군 안 볼 수도 없고..

Congratulations @tradingidea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봇을 직접만드는거구나......
컴맹인저는 아마 못하겟죠.???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834.21
ETH 2464.4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