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이 이렇게 어려워서야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it 가입을 권유받은 지인이 드디어 가입을 하기로 결정했다.
가입에 필요한 이런 저런 정보를 입력한 후 confirm email까지 받았다.
그런데 3일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암호가 오지 않는다.

image.png

도대체 얼마나 가입자가 많으면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릴까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보니 steemit의 다양한 통계를 매일 post하는 사용자가 있었다.

steemit 매일 통계
[https://busy.org/steemit/@penguinpablo/steem-stats-report-november-11-welcome-to-6-795-new-users]

이 post를 보면 다양한 통계가 나오는데 이 중 신규 가입자를 보면 아래와 같다.
image.png

평균 100여명 가입하다가 하필 8일에 870명이나 가입을 했다.
그래서 밀리나 보다.
그나저나 어제는 6,795명이나 가입을 했다.
이틀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 보다.
870명 가입에 3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는데,
어제 가입한 6천 여명은 아마도 1달은
지나야 암호 메일을 받을 것 같다.
가입자가 늘어서 즐거워야 하는데 걱정이 앞선다.

현재 가입자 수는 441.024명, 어제 하루에 1.5%나 들었단다.
가입자가 늘면 이에 맞는 서버 확충이 필요할 것 같다.
가입 후 3일이 지나도 가입이 마무리가 안되는 사이트가
과연 존재할까? 신규 사용자가 steemit에 대하여 얼마나 알기에
3일 이상을 기다려 줄까?

Steemit이 활성화 될려면 가입자 수가 증가하여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오는 가입자를 불편하게 해서야 과연 활성화가
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

ps. 나름 이유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주토피아에 나오는 나무늘보가 입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image.png

개인에 대한 정보를 장인의 정신으로 한땀 한땀 손으로 쓴 후(2일 정도 걸릴 듯) 다시 울트라 대빵 느린 scanner로 초고해상도로 스캔한 후 (2일 정도 걸릴 듯) 다시 스캔된 영상을 보고(화면에 뜨는데 5시간 정도) 다시 입력하는 행위(2일) 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Sort:  

ㅜㅜ저도 3일인가 기다렸어요!!

그럼 내일 쯤 답이 오겠군요.

솔직히 스팀잇이 다른 SNS보다 진입장벽이 좀 높죠.

진입 장벽이 너무 높아요. 빨리 개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갑자기 가입자는 왜이렇게 늘었을지 궁금하네요 ㅎ

저도 궁금합니다. 어느 나라에서 늘었는지 통계를 알 수 있으면 좋겠네요.

심한 분들은 일주일 지나 확정 메일 받은 분도 있다고 하더구요. ㅎㅎ
콧대가 너무 높습니다. 일부러 그러는건지 신경을 안쓰는건지...

8천 명 소화할려면 분명 1달 걸립니다. 오늘 몇 명이 가입할 지 모르겠지만 잘 하면 올 해 내에서는 신규 가입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지금 가입한 우리는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올레~~~

밀린 가입자가 한번에 처리됐나보군요.
승인 메일이 왜 몇 일씩이나 걸리는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ㅠㅠ
전 그래도 10시간 전후로 받았는데 이게 빠른 편이라는게 참.. ㅠㅠ

아 그럴 수도 있겠네요. 몰아서 한방에.. 옛날에 시험 전에 몰아치기 하던 기억이 나네요.

아 동감입니다!

왕 짜증 난 상태입니다. ㅎ

그러네요
사실 왜 가입이 불편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냥 해주면 될껄...

개인적으로 생각한 이유는 개인에 대한 정보를 장인의 정신으로 한땀 한땀 손으로 쓴 후(하루 정도 걸릴 듯) 다시 울트라 대빵 느린 scanner로 초고해상도로 스캔한 후 (2일 정도 걸릴 듯) 다시 스캔된 영상을 보고(화면에 뜨는데 5시간 정도) 다시 입력하는 행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와 정말 그런가봅니다ㅎㅎㅎ

제친구도 어제 메일왔다고 일주일만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진짜 넘 느려용 ㅠㅠ

허걱!! 1주일만에 온다고요? 그동안 가입자가 150명 정도 밖에 안되었는데요.

가입시 힘들다는건 오늘 알았네요

그러게요. 1달 전에 제가 가입할 때는 실시간으로 되었던 것 같은데. 뭔가 절차가 바뀐 것 같습니다. 정상적이지는 않아요.

6일 오후 2시에 가입해서 10일 오후 7시에 메일 받았네요. 4일 5시간 걸렸습니다.

6일은 150명 정도 가입할 때 였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943.34
ETH 3387.5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