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미 가입자를 위한 글 - 당신이 쓰게될 가입인사의 가치는 얼마일까?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 유저분들 ^^ 맹독성 리트리버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입인사를 쓴지 일주일이 되는 날입니다. (사실 하루하루가 바빠서 잊고살았는데, 오늘 payout(보상)이 주어져서 일주일인것을 알았어요)

그냥 가입인사 보상으로 얼마를 받았는지와 함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려고 스팀잇 글을 작성하다가, 이왕 쓰는것 얼마전에 썼었던 '스팀잇 미 가입자를 위한 글'을 이어가는 형식으로 가입인사 보상에 대한 글을 써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팀잇 미 가입자 분들, 보고 계신가요?

저는 가입한지 일주일이 된 뉴비이고, 여러분이 지금 가입하신다면 저와 단 일주일밖에 차이가 나지 않겠네요 ^^

그런 면에서, 감정이입을 하시면서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제 가입인사와, 가입인사로 인해서 받은 보상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영합니다.jpg

일단 스팀인 보상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스팀잇은 글을 작성한 뒤, 7일동안 다른 스팀잇 사용자들에게 upvote를 받을 수 있습니다. 7일 이후에, 받은 upvote의 수와, upvote당 가치를 환산하여 작성자에게 약 75%, 보팅을 해 주신 분들께 25%를 나눠서 보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 그럼 제 가입인사 글에 대해서 제가 받았던 보상을 보여드릴게요.

가입인사 보상글.jpg

제 가입인사 글에 대해 보상전에 표시되던 가치는.. 15.12 였습니다 ^^

한때 조금 더 올라갈때도 있었는데, 스팀이 내려서 그런지 처음보다 조금 내렸네요.

다른 뉴비분들의 가입인사 보상글과 비교했을때 엄청 높은 수준이라고 할수 없는데도, 가입인사만으로 이런 보상을 받았습니다. ^^

가입인사 글이 뭐 엄청 수준이 높은 명문이였냐, 그것도 아닙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https://steemit.com/kr/@toxic-retriever/kr-newbie 링크를 참고하시면 제 가입인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금 전 실제 받은 보상의 가치를 확인해보면,

첫글 보상.jpg

5.812SBD 와4.493 스팀 파워를 받았네요.

위에서 작성자에게 약 75%, 보팅을 해 주신 분들께 25%를 나눠서 보상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하였는데, 15달러의 3/4정도를 제가 받았으니, 약 75%정도로 생각되네요.

아직 스팀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게 도대체 뭔데? 게임돈같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이 보상의 가치를 현금으로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의 편의를 위해서 스팀파워는 스팀과 같은 가치라고 가정을 한다면,

현재 스팀의 가치를 가장 적게 생각해도 약 1200~1300원 이므로 총 12000~13000원 정도의 보상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팀파워는 바로 환전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SBD로 표시되는 스팀 달러는 바로 환전을 할 수 있고요, 현재 가치로 따졌을 때에 내 손에 바로 들어올수 있는 돈은 7000원 정도가 되겠군요. (스팀파워는 바로 꺼내쓸수는 없고, 스팀으로 전환하려면 3개월이 소요됩니다. )

그러니까, 글 하나 썼을 뿐인데 가치로 따지면 12000원 정도의 수익을 얻은 걷이고, 그중에서 현금 7000원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저의 경우에 한정된 것이며, 가입인사로 60$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 결국 사람 하기 나름이라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해보시거나, 애드센스를 해 보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글을 작성해서 수익을 내기가 얼마나 힘들고,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 아실 거에요.

장담하건데, 스팀잇에 글을 올리는 것이 가장 단기간에, 가장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이정도했으면, 여러분은 더 잘하실 수 있습니다.

welcome2.jpg

위의 글을 보시고, 조금은 스팀잇 커뮤니티에 가입할 마음이 생기셨다면, 이 글은 정말 성공한 글이 될 것 같습니다.

언젠가, 가급적이면 오늘,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의 가입 인사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기회가 된다면, 그때 이 글을 읽고, 가입할 결심이 섰다고 말씀해 주시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저를 해주세요^^

Sort:  

반갑습니다 @nhj12311님 ^^

kr-1000club 회원님이시군요 ^^ 저도 곧 인증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응원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

@ toxic_retriever님 글 잘보고 갑니다
이해를 쉽게 도와주시네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white-rose님 ^^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글을보고 다시 가입하고 싶어졌습니다 ㅎ

@jaywon님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도 그렇게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앞으로 승승장구 하시길 기대해봅니다.~

@floridasnail님 응원 감사합니다 ^^

저도 오늘 3달러?정도 받았어요ㅎㅎ 리트리버님 많이받으셨다ㅠㅠㅠ

앗 그러시군요 @@

가입인사는 시작에 불과하잖아요 ! ^^ 우리 스팀잇에 오래 붙어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015.50
ETH 2395.4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