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먹스팀#1] 마포 소문난 쭈꾸미

in #kr6 years ago (edited)

jj_0.jpg

첫 먹스팀!

저의 첫 먹스팀 입니다~ ^^
다녀온지는 열흘 정도 된 것 같은데, 이제야 글을 쓰게 됐네요;;
소감부터 미리 말씀드리면..
"제철에 먹는 주꾸미는 대박이다!"
"앞으로는 사진 많이, 잘 찍어야겠다!"

※ '주꾸미'가 맞는 표현이라고 하네요.
저도 어색하지만 '주꾸미'로 쓰겠습니다 ^^


소개할 곳

상호 : 소문난 쭈꾸미
주소 :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5
전화 : 02-701-7362
※ 공덕역 근처에도 똑같은 이름의 '소문난 쭈꾸미' 가 있습니다.
그곳은 다녀와보지 않아서 비교할 수는 없는데, 약속하실때 주의하셔야되요!
서로 다른곳으로 간다면 30분을 허비하십니다!


대표메뉴 및 가격

산쭈꾸미 철판볶음 & 산쭈꾸미 샤브샤브
(각각) 대 9만 / 중 7.5만 / 소 6만


매장사진 없음;;

밖에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았고, 저희도 살짝 늦은 터라 사진 찍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나올때는 취해있어서 정신이 없어서..;;
예약석은 주로 2층에 마련되는 것 같았고요. 앉자마자 주문을 했습니다.

  • 인원은 총 6명.
  • 샤브샤브 (중) + 철판볶음 (중)
  • 아, 물론 feat. 소주 & 맥주

나왔다! 철판볶음!!

jj_1.jpg

먼저 철판볶음이 나왔습니다. 철판 위 주꾸미들이 탈출을 시도했지만 어림없죠.
살아있는 주꾸미들을 아주머니께서 거침없이 정리(?)해주십니다.
(동영상도 찍어왔는데 움짤 제작에 실패 ㅋ , 성공하면 업뎃할께요!)

jj_2.jpg

싱싱한 미나리와 함께 먹는 통통한 주꾸미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야들야들, 쫄깃하면서도 아삭한 식감! 지금도 다시 생각하니 군침이 도네요.

여기에 술이 빠질수 없죠!

jj_3.jpg


이번엔 샤브샤브!!

jj_4.jpg

철판볶음에 빠져있는 사이, 옆 테이블에 샤브샤브가 셋팅됩니다.

jj_5.jpg

jj_6.jpg

신선한 주꾸미들이 이번에도 꿈틀꿈틀 거립니다.

jj_7.jpg

아 이떄부터인가요. 중간 사진이 많이 생략되고 사진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취했다는거죠 ㅋ

jj_10.jpg

당시에는 알찬 주꾸미가 반 정도였고요. 4월 중순경 부터 절정이라고 아주머니가 말씀하시더군요. 지금쯤 일정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정리

  • 주꾸미는 3~5월이 제철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조금 일렀고요. 4월 중순 즈음이 좋다고 하네요.
  • 이 즈음의 주꾸미는 알이 꽉차있고 살이 통통하게 올라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 양념이 적당히 매콤하고 깔끔한게 아주 맛있었습니다.
  • 맛집들은 일단 다른걸 떠나서 회전이 빠릅니다. 싱싱한 원재료를 매일 공수하기 때문에 더 맛나요.
  • 시간내서 제철의 주꾸미 꼭 드셔보세요~ ^^

이상으로 '마포 소문난 쭈꾸미' 후기였습니다~!!

Sort:  

쭈꾸미가 아니였다니.... 처음알았네요
주말에 주꾸미 먹었는데 또 땡기네요 ㅎㅎ

그쵸! 저도 또 먹고싶네요 ㅠㅜ

허 ....정말 맛있겠네요 ㅠㅠ ... 주꾸미가 맞는 표현이군요!! 새로운걸 알게되었네요 :)

저도 이번에 알게됐어요 주꾸미 ㅎㅎ 이 시즌에 꼭 드셔보세요! 강추에요~ ^^

ㅎㅎ어제 저희도 집에서 제철 쭈꾸미 데쳐 먹었지요
ㅎㅎㅎㅎㅎ인사드리고 갈게요~ 맞팔과 댓글은 저희 부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우와. 집에서면 푸짐하고 맛나게 드셨겠어요! 부럽습니다 ㅎㅎ
저도 인사드리러 가요~

먹스팀이다~~ 반가워요~ ^^

양이 엄청 푸짐해보이네요~!

2일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네~ 양도 맛도 모두 푸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꾸미가 철이군요..군침돌아서 지금 배가 급 고파지네요...

시간내서 꼭 드세요! 진심 강추에요 ㅎㅎ

캬~~ 쭈꾸미와 맥주네요~~ ㅎㅎ
보팅난사합니다~~

소맥은 사랑입니다. 감사해요~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거하게 드셨네요.ㅎ
전 음식점 가서 맨날 잊어버리고 사진을 못 찍네요.ㅋ
맥주까지 곁들여서..즐거운 시간 되셨겠어요.^^

저도 안해봐서.. 사진찍기 잘 안되더라구요 ㅎㅎ
시간내서 꼭 한번 드세요~ 맛나요~ ^^

마포에 골목식당도 쭈꾸미 하던데요 ^^~

아 그런가요. 거기도 가봐야겠네요 ㅎㅎ 진짜 맛났거든요. 또 먹고싶네요 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