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잘 쓰는 방법

in #kr7 years ago

얼마전 글쓰기 강의에 대한 외부강의가 있어서 듣게 되었습니다.
블로깅 성격이 강한 스팀잇과는 성격이 약간 다를수 있지만 그래도 글을 작성하는 기본 원칙은 거의 비슷한듯 해서 도움이 될만한 키워드 몇개를 공유해봅니다.

  • 글을 쓸때는 있는 그대로 오해없이 전달되게끔 하는데만 목표를 두어라. 억지로 포장을 하지마라
  • 글은 반드시 남에게 보여준다라는 전제하에서 쓰게 된다.
  • 본인의 생각을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문자로 표현하는것이 글이다.
  • 읽기 쉬운 글은 쓰기가 어렵고 읽기 힘든 글은 쓰기가 쉽다.
  • 글이 목적을 가지고 쓰면 안되고 본인이 재미를 느끼고 써야 한다.

이렇게 재미를 느끼면서 쓰게되고 스팀잇같은 경우는 더해서 이익도 돌아오니 더욱 좋네요^^

office-616005_640.jpg

Sort:  

이런 이론들을 다알아도
저는 글을 못쓰네요

참고하도록할께요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sharing ^_^

재미.. 재미.. 재미..

좋은 지침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스티밋하면서 2번째 부분에서 가장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블로그는 뭔가 남에게 보여준다기보단 혼자 정리하는 느낌이었는데, 스티밋은 사람들의 교류가 활발하다보니 정말 어떤 정보를 전달해야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됩니다. 여러 항목들이 스티밋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쌓이는 영역들인 것 같네요 :) 리스팀해놓고 열심히 읽어봐야겠습니다. 좋은 자료 공유 감사해요!

좋은 글 잘보고가용^^

안녕하세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 지침을 주는 글 이란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지만 딱 와닿는 말은 바로 억지로 포장하지 말라는 말 이네요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835.35
ETH 2630.22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