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출장 그리고 어머니그림

in #kr7 years ago

오늘은 본가에 다녀왔습니다.
추석 때 출장을 가니 먼저 뵈러 다녀왔지요.
스케쥴상 희한하게 매년 추석때 출장을 떠나게 됩니다. 작년에는 추석차례지내고 당일날 오후에 떠났고..
올해는 추석도 못지내고 내일 가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출장 겸 휴가기 때문에 가족들과 같이 떠나게 되었습니다.
매년 전부치는 건 저랑 와이프랑 아들이 담당을 했었는데.. 올해는 그러질 못하네요..ㅠㅠ

어쨌든 어머니가 푸짐한 점심을 차려주셨습니다.
역시 엄마밥이라고 너무 맛있게 잘 먹었는데...뭔가 찜찜하네요.
부모님께서 차례상을 다 차리셔야 하니.. 쩝...

이 와중에 취미로 하시더 어머니 묵화 그림이 눈에 띄어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그림을 보니 더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어렸을 때 어머니 묵화 그리는 모습이 참 좋았는데...
세상 풍파 겪으시느라 손을 놓으셨네요. 다시 하셨으면 좋겠는데 힘드시다는 핑계를 대십니다.
나중에 다시한번 넌지시 여쭤봐야겠네요~
이번 추석은 이렇게 불효를 하고 떠나네요. ㅠㅠ

여러분은 부모님과 즐거운 대화도 나누시고 추석 연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출장가서도 소식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어머니 솜씨가 정말 좋으시네요!!! 나중에 그림 더 보고싶어요

몇점 안되서 안타깝습니다. 다시 시작하시면 좋을텐데 ~ 다른 그림은 기회되면 소개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모친님의 묵화가 보통이 아니시군요~
해외에서 추석 잘 지내세요~^^

사군자 배우셔서 매일 난치는거 봤었는데 요새 못본지 꽤 되네요~ 추석 잘 보내세요 ^^

톡톡님 글보니...어머니 생각에 저도 마음이 짠하네요.
어머니들은 항상 자신보다 자식을 더 소중히 하는 그 마음이 뭉클하고 한편으로는 너무 죄송스럽네요...

그러게요. 잘 해야지 하면서도 맨날 불효만하는것 같아서 죄송한 마음입니다. 효자의길 함께 노력해보시죠~~

오오 어머님 그림 너무 멋집니다!! 아트에 관심이 많으신 톡톡님의 유전자는 어머님께 물려받은 것인가 봐요 :D

어머니 그림 그리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는데 아깝습니다. 부모님 영향이 꽤 클거 같습니다 ^^

추석 출장이라니.. 부모님께서도 이해해 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잘 다녀오시고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아마군님도 중국에서 즐거운 추석되세요 ^^

어머니께서 묵화를 엄청 잘그리시네요ㅎㅎ 손을 놓으셨는데도 저정도이시면 예전엔 얼마나 잘 그리셨을까요. 추석때 출장가시느냐고 고생하십니다ㅠㅠ

예전이 그리신건데 좀 더 많이 표구해놓을껄 아쉽네요~ 몇점없어서..

와, 어머님 작품이 정말 정말 멋집니다+0 +
출장 잘 다녀오세요 톡톡님~!

감사합니다. 멋지다고 해주시니 기분이 좋네요 ~ 추석 잘보내세요 ^^

찾아뵈었다는게 효도지요^^
어머님 실력이 대단하시네요~ 요새말로 금손이시네요😄😄😄

ㅋㅋ 금손.. 인정합니다. 어머니 금손이세요 ㅋㅋ

수묵화 넘 아름다워요~
자기가 하고픈 일과 해야할 일을 다 하기는 너무 힘든 세상인거 같네요..
그래도 너무 멋지십니다..
즐거운 한가위되세요~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께서 좋아하시겠네요~ 즐거운 한가위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94.30
ETH 2644.7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