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기/5편] 동화같은 예쁜 도시 스위스 니옹

in #kr6 years ago

2월에 다녀온 출장기를 정리하고 있네요 ^^


기간 : 2018년 2월 20일~3월1일
방문국 : 스위스(여행), 이탈리아(출장), 네덜란드(환승여행)


[5편] 동화같은 도시 스위스 니옹


니옹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니옹성입니다.
그리 크지 않아 정감이 가는 성이네요.
스위스는 어딜가나 동네가 정말 깔끔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가까이 다가가 문을 통해 들어가는데 레만호가 보이는 모습이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성에서 보이는 마을..
마을은 항상 성 밑에 존재하죠~ 저 멀리 보이는 땅은 프랑스땅 이보이레랍니다.
니옹에서 배타고 20분가면 프랑스로 가는거죠~ 이렇게 여행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 전 시간이 없어서 패스.. 날이 흐려서 설산이 안 보이네요. 설산이 보이면 정말 멋집니다.

오른쪽으로 고개를 살짝 돌리니 요트 선착장이 보입니다.
여름에 탁트인 호수로 요트타고 나가서 수영을 즐기면 정말 즐거울 것 같네요~

요건 로마유적지랍니다.
딱 요만큼 남았다고 하네요. 이렇게라도 남겨놓고 관리하는 게 부럽네요.
사진이나 그림 프레임 같은 느낌이 나네요. 프레임 너머로 보이는 자연경관은 더 아름답구요~

마을로 내려가는 길에서 올려다 본 니옹성입니다. 참 예쁜 길입니다.
돌담과 돌길 그리고 초록색 창문..

집도 아기자기 예쁘네요~

넓은 거리도 가봅니다. 여기도 역시 분수가 있네요~ 베른에서 봤던 모습 익숙하시죠? ^^

파도치는 호수의 모습도 한컷... 바다가 아닌데 왠지 바다같다.. 짠 맛이 날것도 같고 ㅎㅎ

여름에 오면 수영도 하고 즐거울 것 같은 아기자기한 도시네요~
니옹에서도 큰 규모의 재즈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하네요~
시간만 잘 맞춰오면 즐거움도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시내 구경을하고 @madamekim 집에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스위스 가정식이라고 차려준 맛있는 저녁식사
삶아낸 햄과 각종 야채.. 그리고 빵~~ 식사에 빠질 수 없는 와인 ^^

햄을 잘라서 쫙 펴 놓고 야채와 빵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식사와 와인과 함께 니옹에서의 마지막 밤이 깊어갔답니다.


[출장기/4편]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호반의 도시 몽트뢰
[출장기/3편] 스위스수도 베른 2편
[출장기/2편] 스위스의 수도는 베른이다. 특색있는 베른.. 내가 뽑은 3가지
[출장기/1편] 우여곡절 끝 스위스 도착. 니옹(Nyon)으로 고고

Sort:  

유럽으로 해외출장 다니시는 직업을 가지셨네요! 황금직장입니다^^

정성스레 작성하신 글과 사진 잘 봤고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도 짧게 하고 있습니다.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와
재'밐'는 얘깃거리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도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방문감사드립니다. 유머 접하러 가볼게요~

네 어서 오세요

니옹성은 모습이, 마치 레고랜드의 작은 성모형처럼 만들어져 있군요. 참 아기자기하게 이쁘네요. ㅎ

아기자기한 작은 마을입니다. 그래서 더 정감이 가나봅니다. ^^

니옹...가보고 싶네요..저는 유럽여행이 대부분 입맛도 맞고 너무 좋은것 같아요. ㅎㅎ 스위스에 이렇게 큰 호수가 있는 줄 몰랐네요

맞아요. 음식도 괜찮죠.. 레만호 정말 큽니다. 여러도시를 끼고 있지요. 그래서 호반 도시가 참 많습니다. 그만큼 경치도 짱이죠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치님!!

뭔가 확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소한 아름다움이 있네요 역시 스위스하면 깔끔함이지요 (물가는 속닥속닥..) 저는 인터라켄이랑 취리히밖에 안가봤는데 다음에 가면 니옹도 한번 들려야겠네요 ㅎㅎ저도 여행 좋아하는데 소통 자주하면 좋겠네요^^

스위스하면 인터라켄이 먼저 생각나죠~ 여행은 차근차근 좋아하는 지역을 넓혀나가는 즐거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자주 뵈요~

저는 언제 유럽쪽 가볼지 ^^ 출장 여행 부러워용 ^^

앤블리님도 여행중이자나요 ^^. 아직 젊으시니까 기회가 많으실 겁니다. 즐겁게 여행하시고 오세요~

결혼후 첫 해외 여행을 스위스와 이탈리아로 갔었는데..
다녀 온지 몇년 됐다고 벌써 가물가물 하네요..
기억 나는 건 살고 싶은 나라였다는 것과 깨끗하다는 거!! 정도 네요..
아.. 이놈의 기억력 ㅠㅠㅠ

사진으로 남겨 놓지 않으면 정말 금새 가물가물해요.
이렇게 정리해서 남겨놓으면 나중에 봐도 생각나서 좋더라구요~

세상에...얼마 남지 않은 로마시대 기둥들 분위기가 묘하네요. 진짜 톡톡님 말씀대로 프레임 같기도 하고 정말 유럽은... 건물도 길도 신비롭습니다 ㅎㅎ

신비로움의 연속입니다. 갔던곳도 다음에 가면 새로운 건물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

부러운직장이네요 ㅎㅎㅎ 그래도 힘든점도있겠죠? 그래도 안해본사람으로써는 즐거울것만 같은데 저도 저런 회사생활을 하고싶네요 ㅎㅎㅎ
하지만 해야할것도 못하고있는1인 미세먼지덕에 정말 한국을 떠나고싶더군요
앞도 뿌옇다는데 정말 속상해요 ㅎㅎ 미세먼지 조심 마스크착용 잘하고다니세요

아 저도 요새 미세먼지 때문에 한국이 싫어지고 있으나..
해외 정착하기에는 아직 사업이 궤도에 오르지 않아서 ㅠㅠ
일단 마스크 잘 쓰고 다녀야겠습니다.

드신 음식의 이름은 papet vaudois로 레만호수 주변의 전통식입니당 히히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120.07
ETH 2921.92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