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in #kr7 years ago

데카르트는 회의론자로 모든 것을 회의론적 방법으로 바라보았죠.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많은 철학자들이 반대 논증을 찾아보려고해도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좋은글 읽고 가요~

Sort:  

보통사람들이 보편적 진리라고 생각한 것이 또 뭐가 잇을가요? ㅎㅎ

모든 사람은 죽는다. 아닐까요? 데카르트는 이 진리를 어떤 방법으로 의심했는지 궁금하네요~

'모든 사람은 죽는다' 라는 명제는 아마 죽지않는 사람이 나타나면 깨지기때문에 절대적 진리가 될 수 없다고 배웠습니다.

한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소크라테스는 3단논법으로 증명했지만

저는 모든 인간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4년동안 한번도 죽지않았고
오늘도 죽지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내일도 죽지 않을 것 입니다.
모래도 마찬가지이지요..

제가 죽는다고 어떻게 증명하시겠습니까?
'모든사람은 죽는다'라는 전제보다
'홍의상은 24년동안 한번도 죽지않았고 오늘도 죽지않았다' 라는 전제가 더 강력해보이지 않으신가요?

내일도 죽지 않고 모래도 죽지 않음을 증명하기위해 매일 포스팅하겠습니다 !

들려서 확인해주세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260.20
ETH 2431.9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