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주식 투자기] 베트남 여행 후 투자결심을 굳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F8B58815-8274-40EB-A6EC-106BD8F8F53B.jpeg

여러분께서는 ‘베트남’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에게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떠오릅니다. 재작년 말 베트남 여행을 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여기저기 높은 빌딩들이 마구 세워지는 현장을 지켜보며 뭔가 설명하기 힘든 에너지와 생동감을 느꼈었지요.

10여년 전 중국을 갔을 때 느꼈던 딱 그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자마자 투자처로서의 베트남을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달 동안 다양한 관점에서 투자분석을 해 보며 볼 수록 매력적인 투자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베트남 국민들의 성실함과 국가적 경제성장 정책이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결국 5년 동안 장기투자 모드로 베트남 주식에 직접 투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년여가 지난 지금 총 4종목에 직접 투자했는데 100% 이상 수익난 종목이 2종목 나머지 두 놈도 50%가 넘었네요.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4년이 더 지나고 이 4종목의 수익률이 어떻게 되어있을지가요.

여러분들 중 여유 자금 있으신 분들은 분산 투자 개념이서 일부 금액을 베트남 주식에 투자해 보심을 권해드립니다. ^^

Sort:  

역시 넓게 보시는군요! ㅎㅎ 혹시 베트남 주식 쪽 투자가 가능한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혹시 국내 증권사들도 관련 거래를 지원해주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해서 애용중에 있습니다~^^

와.. 미래에셋에서 지원을 해줬었군요 ㅎㅎ 예전에 개설만하고 묵혀놨었는데 꺼낼때가 온것같군요 ㅎㅎ

태그가 jjangjjangman 인데 철자 틀리셨네요 ㅎㅎ
베트남 유망하죠.

앗, 실수였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베트남 관심 많이 가더라고요.
우리나라와도 교류가 더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점차 교류가 활발해 질거라 봅니다. 벌써 한국 증권 회사들은 베트남에 눈독을 들이더라구요

그런데 펀드는 실적이 마이너스로 난걸 본 것 같아서 개별 종목을 사는게 더 나을까요?
여유 생기면 조금씩 투자해보고 싶기는 하네요 ^^

저도 베트남에 약 2년간 살다 와서 장래성을 굉장히 높게 보고 있어요!
베트남 투자라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우와~! 베트남에 2년이나 사셨다면 정말 그 현장을 생생하게 보셨겠네요~^^

투자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팔로우하고가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75.46
ETH 3455.88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