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2로 본 내 수면 패턴에 대한 고찰

in #kr7 years ago

나는 잠을 푹 자지 못하는 편이다.

나름 수면 시간은 충분한데, 깊은 잠의 비율이 낮아 그다지 양질의 수면은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최근 3일간 샤오미 미밴드2를 이용해 내 수면 패턴을 측정해보았다. 

그 결과는 각각 다음과 같다.

이 날은 왜 이렇게 깊은 잠을 자지 못했는지 궁금하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두통이 살짝 있었는데, 잠을 완전히 깨고 나니 두통이 사라졌었다. 

잠을 깬 채로 휴대전화를 확인해보자, 기록이 무척 저조했다. 다시 두통이 왔다.

이튿날에는 그래도 깊은 잠이 좀 있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부족했다는 느낌이다. 

최소한 3시간 이상의 깊은 잠을 잘 수 있기를 바란다.

신기한 것은, 앞의 두 날은 알람 없이도 7시간만에 잠에서 깼다는 것이다. 

나이가 들었나...

오늘, 주말을 맞아 나름 푹 자려고 했다.

주말이라 그런지 9시간만에 잠에서 깰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제에 비해서 수면의 품질이 좋은것 같지는 않다. 

도대체 무엇이 원인이 되어 나는 깊은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것일까..?


미밴드2의 기능 중 수면 체크는 참 흥미롭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모아서 스팀잇에 업로드 해볼까 싶다.

나의 수면 습관이 나아질 수 있기를 바라며

Sort:  
@tla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갑자기 보팅이 엄청 높아져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스팀잇은 하면 할수록 흥미로운 것 같아요!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홍보를 도와주신(아래쪽의
댓글이 무슨 의미이신지 이제야 파악하게되었네요.. )@floridasnail 님께도 감사드립니다!

Thanks :)

지금은 잃어버렸지만 미밴드 1 사용했었는데 깊은 수면이 너무 부족하길래 물을 많이 마셔봤더니 좋아졌더라구요! 뭐 제 경우겠지만 한번 해보시고 비교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용!

하루에 깨어있을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들여봐야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려요!

수면이 건강에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수면 습관을 체크해 보고 싶네요.
@홍보해

홍보해 는 어떤것인가요??

감사합니다.
미밴드2로 측정하는 수면패턴이 정말 의학적 지식으로 사용 될 수 있을만큼 정확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법 제 생활패턴을 잘 나타내어주는것 같아서 무척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측정하여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미밴드에 이런 기능이 있었군뇨 신기하다 (/ㅇㅁㅇ)/

이외에도 만보계와 심박계 기능, 종목별로 운동량을 측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수면측정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