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스팀잇을 어떻게 해볼까?

in #kr7 years ago

요 며칠동안 글을 써야지 하면서도 잘 안되서 계속 나의 피드 혹은 kr 글만 보고있었습니다.
어뷰징이라던가, kr이 아닌데도 테그를 사용하는 외국글이라던가 정보를 알려주는 글 등등
정말 다양한 글이 올라오더군요.
한편으로는 예전만큼 글이 많이 올라오지는 않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던중

@venti 님의 https://steemit.com/kr/@venti/38rjnh 뉴비를 위한 항시 이벤트

라는 글을 보게되었습니다. 코인에 대한 정보나 어뷰징에 대한글 혹은 스팀잇을 활성화시키자! 하는 글들만이 아니라 벤티님의 제안처럼 독서를 즐긴다거나 @suran 님의 일상적인 글이나 @nch1234 님의 사진들처럼 다양한 글을 보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뉴비가 스팀잇을 떠나는 이유, 글이고 글이 많이 올라오지 않는 이유를 간단히 생각해봤습니다.
전부는 아니겠지만 컨텐츠가 가장 큰 이유지 않나 싶습니다.
세상에는 전문가도 많지만(특히 스팀잇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한 비 전문가인 사람들이 대부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에서 보팅을 많이 받으려면 기본조건이 정성스럽게 쓴글일까요? 전 아닌것 같습니다.
정성보다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글이 인기가 더많고, 인기 있는 사람이 쓴 글이 보팅을 많이 받습니다.
위와같은 이유로, 뉴비들은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떠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뭐 사설이 길었는데, 어쨌든 제가 앞으로 스팀잇에서 하려는 것은 이렇습니다.

  • 정보 제공(코인 외적인 정보)
  • 취미생활 등 일상이야기
  • 일기
  • 이벤트(능력이 된다면)

또한 앞으로 이런 글들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하루에 한번 kr-daily 테그를 검색해보고는 합니다만, daily 테그는 많이 올라오지 않더군요.
많은 작가들의 좋은 글과 좋은 정보 스팀잇을 활성화 시킬 방안은 무척 중요하지만 진입장벽이 높은편인지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수 있는 그런 스팀잇이 되길 바라며...
마무리가 참 어렵네요. 풀봇지원이라던가 하려면 SP가 높아야 하는게 그것도 아닌지라.

그냥 조금, 아주 일상적인 스팀잇이 되었으면 합니다.

Sort:  

저도 요즘 댓글 활동만 하고있네요
함께 화이팅해서 좋은활동 이어가요~

넵 감사합니다^^

딱 요즘제상황이네요 ㅎㅎ
큐레이션보상이 늘어났으면좋겠습니다
글을읽고 보팅하는 재미가 커져야 투자자분들도 늘고
좋은글에 더많은 보팅이 찍힐거같아요 :)

그방법이 있었네요... 큐레이션 보상이 늘어나는것, 좋아하는 분야의 스티머들이 증가하는것!

공감합니다

미세 먼지만 아니라면 야외활동도 많아지니까 글 소재도 점차 늘어나고 많은 들들이 올라오겠죠
요즘은 분위기가 영 좋지 않은거 같아요^^

뭔가 솔직한 의견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기반에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한것같아요

솔직하게, 끼기 어렵더라구요. 이 스팀 분위기에.. 난 코인도 잘 모르고 알려줄만한 정보도 없고, 이벤트를 할만한 스파도 없으니...속상했습니다0ㅠ

저도 스팀잇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이 글에 정말 공감이 되는 것 같아요.

근데 어떤 SNS든 그런 특징이 공통점인 것 같아요. 그래도 다른 것들에 비해 그나마 덜 광고같다는 점?ㅎㅎㅎ
요즘 미세먼지가 너무 극성이네요. 마스크 꼭 챙겨가시고 남은 하루 편안하게 보내세요!

네 저도 매일 써야한다는 압박을 받으면서도 쓸게 없으니..스트레스를 받네요 눈팅만하게되구
좋은 하루되세요^^

좋은 말씀이신것 같습니다.
저는 블로그 만든지 이틀밖에 안되서.. ㅋㅋ 주제 선정도 제대로 못하고있습니다. 보팅하고 가겠습니다!!
팔로우 신청할게요 맞팔도 !!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맞팔 해습니다 ㅎㅎ 주제 선정에 어렵지 않은.. 그런 스팀잇을 만들고 싶습니다!

맞아요. 가볍게 쓴 글은 쉬이 포스팅하기 힘들더라구요. 하기 전에도 망설여지기도 하고. 말씀하신 내용 다 공감이 가네요.

맞습니다. 괜히 아무댓글이나 보팅도 없으면 실망하기도 하구요. 그래도 힘내서 여러 테그들을 활성화 시켜야죠!

많이 공감되고 앞으로 글 많이 응원할게요ㅎㅎ

네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5.94
ETH 2630.9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