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돈 그리고 행복

in #kr6 years ago
  • 돈과 행복

페이스북과 같은 여러 SNS에서 이런 글을 봤다.
20180305175537.png
행복을 돈으로 살 순 없지만 돈 없이 행복할 순 없다.

20180305175555.png
돈이 있는데도 행복하지 않다면 돈이 모자란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자...

참 어처구니 없으면서도 공감이가는 말이었다.

  • 돈 없이 행복했던 시절이 있었다.
    과거 철없던 시절, 돈이 없어도 사랑하는 사람과 만나 길을 거닐며 웃고 떠들며 행복했었다. 돈이 없어도 친구들과 만나 자판기 앞에서 200원짜리 커피를 뽑아마시며 얘기를 나누는것도 참 즐거웠다. 행복하지 않았느냐고 묻는다면 절대 아니라고 답할 것이다. 분명 난 돈 없이도 행복했던 시절이 있었다.

  • 현재의 삶
    더이상 어린애가 아닌, 학생이 아닌 성인으로서 나는 미래를 위해 저축을 하고, 결혼을 하기 위해 돈을 모으며 얼마 되지 않는 야근수당을 타보자고 늦은시간까지 회사에 남아 일을하고있다. 애인과 만나 한강을 걷기만 해도 좋기 하지만 쇼핑하고 좋은 팬션에 가서 캠핑을즐기고 마사지를 받으며 노곤했던 하루에 대한 보상을 받는 듯한 느낌이 나쁘지 않다. 아니 솔직하게 좋다. 돈을 벌어 돈을 쓰다보니 돈을 쓰는 맛을 알아버린 것이다.

  • 스팀잇과 블로그
    사실 스팀잇도 마찬가지 아닐까. 글을 쓰는 행위,나눔을 하는 행위, 이벤트를 하고 보팅을 하는 행위 등 스팀잇 자체를 활성화 시켜보자는 좋은 취지의 글도 많이 있으나 결국 모든 궁극적인 목표는 스팀을 얻어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많은 스티머들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 에드센스를 하다 넘어오신분들이 많다. 또 작가, 아티스트 등도 스팀잇의 보상체계에 만족하며 스팀잇을 키우는 한명의 스티머로 자리잡고있다.

  • 결론
    누군가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한다면 그 방법을 묻고싶다. 행복은 모르겠으나 돈이 있음으로서의 편리함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나로써는 조언을 듣는다고 해도 그렇게 살아갈수 있을지는 미지수겠지만.

Sort:  

땅콩맛 보팅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저는 개인적으로 돈이 있든 없든 행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물론 최소한의 경제적 자유는 보장되는 수준에서요

나이를 먹다보니 확실히 돈은 많을수록 좋은거같아요ㅎㅎㅎ

맞습니다 ㅋㅋㅋ 예전에 하지 못했던일들도 하고 혼자 여행도다니고

돈이 삶의 목적은 아니지만 큰 부분인 것은 확실한 사실이죠 ㅜㅜㅋㅋ 나이 먹을수록 더요 ㅜㅜㅜ

한때는 돈 때문에, 미친듯이 돈만 모으고 싶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많이 있으면 좋죠!! ㅎㅎ
그래도 맘먹기에 달려있다 생각합니다. 무슨일을하건 얼마가있든지 말이에요^^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중요한건 부정할수없는것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979.07
ETH 3513.41
USDT 1.00
SBD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