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 vs 사용자수 뭐가 중요할까?

in #kr6 years ago

스팀가격과 사용자수 둘중에 뭐가 먼저일까?


느끼신 분들은 다들 느끼셨겠지만 요즈음 새로운 글들이 예전에 비해서 잘 올라오지 않는다라는 느낌 아마 저만 받은건 아니리라 생각을 합니다. 다소 정체기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여러분들은 이러한 정체기를 벗어날 수 있는데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을 하시는지요?

  • 스팀달러 가격의 상승
  • 스팀잇 사용자수 확대



스팀달러가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야 많은 사람들이 올텐데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는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좀 모여야 스팀잇이 스팀달러 가격도 높아질 수 있지 않을까라는 두가지 생각을 동시에 했었는데요.


요즈음 상황에서는 가격이 먼저 아닐까 하는?


요즈음 상황을 보면 아무래도 스팀코인 가격이 우선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 앞서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스팀달러와 스팀가격이 내려가니 새로운 글도 찾아보기가 힘든 그만큼 사용자가 줄어들었다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물론 저의 생각이 맞다라고 장담할 수 없는 저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전문가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그래서 여러분들의 의견도 한번 들어보고 싶어서 이야기를 한번 적어봤는데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라는 것과 같은 느낌의 질문 여러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스팀달러가 먼저다?
  • 사용자수가 먼저다?



아무튼 지금보다 좀 더 스팀잇이 흥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으로 가진 궁금증이었네요. 사용자수가 많아지건 스팀달러 가격이 올라가건 아무튼 스팀잇에 다시 한번 봄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Sort:  

화이팅이에요

사람이 없어져서 그런지 야간에 대역폭 제한 문제가 없어진 거 같아요.

지금은 스팀만의 문제가 아니고 암호화폐 시장의 붕괴가 원인이죠.
일단 장이 안정되어야 하는게 우선인 것 같아요.
신규 유저의 경우 글 올리고 1000원 안된다 생각하면 굳이 글 쓰려고 안하겠죠.

넵 스팀만의 문제는 아닌듯한..
전체적으로 참 안좋아보이네요.

사용자 수가 받쳐지지 않는 스팀달러의 상승은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좋은 시그널은 아니지 않을까요? 궁금한 점은 유저를 유입하는 방법은 이래 저래 많을 거 같은데 유저 유입 외 스팀달러의 상승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저도 공부중이라 뭔가 이 글을 보고 이 것 저것 많이 궁금해지네요~

저도 이런저런 궁금증들이 많네요
제가 알려드릴 수 있을만한 지식이 있다면 좋겠지만.ㅠ

다 중요 하지요. 앞으로 스팀의 호재를 불러 봅니다. "가즈아"

결론 내주셨네요.ㅎ
다 중요하고 가주었으면 하는!ㅎ

전체적으로 가상화폐시장이 침체라일단은 다들 관망세인거 같아요.... 그냥 저냥 저는 꾸준히 해 볼려고 합니다 미래를 위한 저만의 시간 투자랄까 ^^

꾸준하게 하는게 최고가 아닐까 하네요.ㅎ

저는 사용자수가 먼저라고 생각해요. 스팀잇이 흥하기 위해서는 코인을 얻는 것보다 좀 더 활성화되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활성화되는게 역시나 중요하겠죠?ㅎ

전 사용자 수 인 것 같아요.

사용자수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죠.

사용자 수가 더 늘어나야죠...ㅎㅎ

아직 스팀잇을 아시는 분들이 주변엔 한 명도 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

확연히 글 리젠 속도가 줄었어요. 최신글 자주 보는데, 다 읽을 수 있을 정도... 그리고 야간 대역폭 문제가 없어졌어요.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

우선 저는 가입하는데 일주일씩이나 소요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착하는데 쉬운 환경이 아닙니다.
폐북이나 인스타처럼 빨리 후다닥 해치울 수 있는 그런 글이 아닌...
정말 글을 써야 하는게 힘듭니다.
그럼에도 스팀의 가격이 높다면 힘들게 글을 쓰겠지만..
요즈음처럼 가상화폐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일때는
처음 스팀잇에 발을 넣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 그래도 저는 스팀잇에 머물고 있습니다.
첫 SNS인지라 애정이 가기도 하구.
스팀잇의 가능성을 믿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1.19
ETH 3487.98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