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게 망하는 투자의 지름길 아닐까-

in #kr6 years ago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겠지만 제 주위 사람들 중에서 돈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돈으로 짜증도 내보고 스트레스 받아보신 일 다들 적어도 한번쯤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러니 자연스레 투자에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도 투자에 대해서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었죠.


이거 지금 투자하면 무조건 몇% 벌고 나온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정보라고 지금이 벌 수 있는 기회라는데 혹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더군다나 저 말을 들었던 당시 투자에 투자도 몰랐었기에 그 말이 더욱 더 꿀처럼 달콤하게 느껴졌죠.

결과는 불보듯 뻔했습니다. 벌기는 무슨 이제까지 저축한 돈들 시원하게 날려먹었죠. 남는건 허망함과 그리고 인생에 관한 교훈 정도라고 해야할까요.


투자는 남말 듣고 하는게 아니다



내 귀에 들어온 정보라면 이미 벌써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진 흔하디 흔한 정보라는 사실을 왜 저는 진작에 몰랐을까요.

그런 다음부터는 투자 정말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나름 공부도 해보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느낀 투자의 몇가지라 한다면


수익을 기대하는 것이 아닌 손실에 대비하자
투자는 전재산이 아닌 여유자금으로 하는 것이다
투자는 전적으로 본인의 판단이며 그에 따른 책임도 본인 부담이다



다들 잘 아시는 투자의 기본이겠지만 사실 지킨다라는게 결코 쉽지만은 않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욕심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건 어쩌면 수익에 관한 욕심을 버리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Sort:  

투자는 소신껏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ㅋㅋㅋ

맞습니다.ㅎ
소신껏 하는게 중요하죠.ㅎ

안녕하세요
방가방가반가워요
꾸욱

안녕하세요.ㅎ
반가워요.ㅎ

투자는 남의말듣고하는게 아니죠!ㅎ

ㅎㅎ그랫다가 제가 마음아픔을 좀 겪었죠.ㅎ

귀가 얇은 편이라 따라가다 많이 망해봤네요
소신투자를 배워가는중이죠^^

참 말은 쉬운데
왜 자꾸 남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게 될까요.ㅠㅎ

교훈을 얻으셨으니 앞으로는 조금씩 발전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꼭 지금처럼만 노력하시면 되요^화이팅!

앞으로 발전을 해야하는데
영 발전이 없는거 같기도 해서
거의 투자는 포기 수준이죠.ㅎ

저도 한때는 투자에서 번번히 실패만 반복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하나 곱씹어가며 노력해보니 점점 달라지는 저 자신을 보게 됬어요. 대중과 멀어지는 것! 만으로도 50%는 달라진 것이랍니다^^

멀어지고 또 투자는 직접 안하게 되네요.ㅎ
공부 아직 한참 많이 해야할거 같애요.ㅎ

이익을 보고 있을때도 너무 욕심을 내다가도 망하는 케이스가 있으니... ((바로 저..;;)) 암튼 어떤 결과든지 간에 본인의 선택이니.. 누구말을 듣던 본인 소신대로 해든 본인이 책임 져야죠^^

맞아요.
결과가 어떻건 본인 책임이니
본인이 판단해서 해야하지 않을까 하네요.

남의 말 듣고 했다가 친한 사람 여럿 잃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그런게 진정 '망한 투자' 라고 생각합니다..

진정 망한 투자죠
투자는 본인의 소신껏!

투자는 아무래도 자신의 성향과 기타 다른 부분들을... 잘 파악해서 해야하는거 같아요.... 저는 꾸준한게 맞아서 장기투자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긴 하지요

저는 아직도 저의 투자 적성을 확인하지 못했답니다.ㅎ

물건은 보지도 않고 몇천만원씩 투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조심도 해야지만 전적으로 투자한 사람 본인몫이지요.

맞아요
전적으로 투자한 사람의 몫
그걸 안다면 쉽게 투자할 수는 없겠지만
돈벌 생각이 먼저 자꾸 떠오르게 되죠.

명언입니다.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ㅠㅜ

참 말은 쉬운데 왜 그렇게 지키는게 힘든지 말이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2228.71
ETH 2419.5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