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간관계가 부부와 비슷하지 않을까-

in #kr6 years ago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어쩌면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바로 결혼이 아닐까 하는데요. 서로 다른 환경을 살아온 두 사람이 한 공간에서 살다보면 이런저런 부딪히게 되는 일도 많지 않을까 하는군요.

부딪히는거야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중요한건 부딪히고 난 다음의 상황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너는 이게 잘못 되었어-
그렇게 말하는 네가 잘못 된거야-



서로의 생각만을 고집한다면 부딪힘은 곧 다툼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다툼으로 이어지지 않게끔 하는 한가지 방법 바로 상대방의 생각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는 꼭 부부사이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리라 생각을 합니다.

누군가의 생각이 틀린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생각하는 입장이 다른 것 뿐이죠. 그 다름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는 노력이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한가지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Sort:  

특히 다툼이 있을때 나랑 생각이 다른사람을 이해한다는건 참 힘든일인거 같아요~ 그래서 부부싸움이 잦은걸까요? ㅎㅎ
그래도 이해해보도록 노력해봐야겠죠ㅋ
미세먼지에 감기조심하시그요^^

이해한다라는게 참 말은 쉽지만 어려운거 같네요.ㅎ

역지사지는 모든 인간관계의 기본중 기본인거 같아요... ^^ 근데 그 기본이 참 어렵죠

맞아요
뭐건 기본이 가장 어려운거 같다는.ㅎ

며칠전 최수종이 TV에서 한 말이 생각납니다~
최수종씨는 하희라씨가 마음에 안드는 행동을 할때 갖고 있는 마음 가짐을 내가 하희라씨 아버지~ 즉 장인어른이였다면??? 이라고 생각한답니다.
그 말을 듣고 보니~ 아~ 그렇게 생각하면 다툼이 없겠구나~~~ 하고 와 닿더라구요~~ ^^

참 그분 보면서 대단하다라는 생각밖에 안 들더라구요.ㅎ

연인관계.부부,사회 모든 관계사회에서는 개개인의 생각이 다 달라서.....어렵습니다..정답은 더더욱 없고요 잘읽고 갑니다

정답이 없어서 어려운게 아닐까라는 생가을 해보기도 하네요.ㅎ

답이 없는것은 명백한데, 답이 있다는 생각때문일겁니다^^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전 지금까지 부부싸움을 한번도 한적이 없습니다 ...
서로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배려섞인 말과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부부관계를 넘어 인간관계도 좋게 흐르지 않을까요^^

와 싸움을 한번도 한적이 없는..
찾기 어려운 경우네요.ㅎ
대단하십니다!

잘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되는 글이네요...!

맞아요.
표현하는 것도 중요한!

결혼한지 이제 7개월차 접어드는 사람으로서 단어 하나하나가 너무 공감가네요 ㅎㅎ 상대방 입장에서 이해하는것 .. 상대방이 나에게 그렇게 해주기를 요구하는건 정말 쉽게 말하지만 내가 실행하기엔 참 어려운 일인것 같기도 해요.. ㅋㅋ특히 남들의 입장은 잘 이해하면서 정말 가까운 가족이나 부부 사이에는 말하지 않아도 나를 이해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더 커서인지 내가 그를 이해하는 게 어려운것 같기도 하구요. 결혼하고 제 그릇이 정말 쪼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답니다 ㅎㅎ 그래도 계속 노력해야겠죠!

내가 먼저 이해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게 참 어려운거 같더라구요.
저도 그릇이 작은지라
그릇을 좀 넓히려고 노력하는 중이랍니다!ㅎ
행복한 결혼생활 되세요^^

말씀하신대로 틀림이라는 질책보다는 다름이라는 인정이 중요하겠죠
그 다름을 이해하는 세상을 꿈꿔봅니다^^

다르다라는 것을 알지만 참 그게 생각처럼 말처럼 쉬운건 아닌거 같애요
많은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겠죠.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701.29
ETH 2637.0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