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라는 그것 어려우면서도 쉽다-

in #kr6 years ago

행복은 이런 것이다라고 딱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기는 어려우리라 생각을 합니다. 각자마다 생각하는 행복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죠. 즉 주관적인 개념이 아닐까 한다는 것인데요. 각자의 생각이 어떠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라는 이야기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가까이 있다는데 도대체 어디에



이런 불평 많이 했었죠. 남들은 다들 잘 지내고 행복해보이는데 내 일상은 왜 이렇게 지루하고 나만 불쌍하게 사는 것만 같을까 하고 말이죠. 중요한건 오히려 이런 생각들이 저를 불행하게 만들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불행한 생각만을 하고 있으니 불행한 모습에만 더 집중이 되고 근처에 있던 행복은 미처 발견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행복은 멀리 있는게 아니다



여러분들 주위에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많은 순간들이 지금도 지나쳐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하게 잘 지내는 것도 하나의 행복이고 컴퓨터를 통해서 저의 이야기를 쓰는 것도 하나의 행복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가까이에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곤 하죠.

그 가까이에 있는 행복을 찾는 것은 저의 몫 그리고 여러분들이 몫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주위 환경을 보고서 나의 행복을 판단하시지 마시고 나의 자체를 바라보고서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행복 찾아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Sort:  

회사 끝나고도 컴퓨터 앞에 앉아 찌질대고 있지만 꿈이 있기에 행복합니다~나는 행복하다~ 나는 행복하다~

너무 멋진거죠!
회사 끝나고도 꿈을 위해서!

내 자신을 사랑하며 행복합니다
^^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래봅니다!ㅎ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2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있을 땐 모르지만 없을 때 느껴지는 것들이 있지요 돈, 시간, 건강, 등등 그중에 최고가 행복이 아닌가 싶어요 불행을 모를 때가 사실 행복할 때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행복 결코 어려운건 아니죠.
마음먹기에 달린거라 생각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261.29
ETH 2614.53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