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스팀잇 친구는 메이벅스-

in #kr8 years ago

우리가 스팀잇을 하는 이유? 다 잘 먹고 잘 살자고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꼭 돈이 아니라 하더라도 즐겁게만 한다면 그게 잘 사는 방법이 될텐데요. 잘 살기 위해서 제가 스팀잇을 선택한 것과는 달리 제 친구는 메이벅스를 선택했죠.

메이벅스 아시는 분들도 꽤 많지 않을까 하는데 결론은 뭐 스팀잇과 비슷한거라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쓰고 가상화폐로 보상을 받는 개념인데요. 큰 차이점이 있다면 메이벅스는 글을 쓰고 댓글을 다는것 자체에 정해진 포인트가 있다는 것이죠. 이 포인트를 회원 등급에 따라서 코인으로 바꾸게 되는데요.

제 친구가 연락이 왔더군요. 드디어 메이벅스에서 첫 보상을 받게 되었다고 말이죠. 스팀잇과는 달리 메이벅스의 경우 지금 포인트를 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 시기와 양이 정해져있었는데요.

아무튼 제 친구가 한달을 열심히 해서 포인트를 모스트코인으로 교환하고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려고 보니 받을 수 있는 금액은 대략 25,000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한달동안 글을 대략적으로 80여개 정도 쓰고 추천받고 댓글 몇개 쓰고 한 결과였다고 하더군요.

글만 쓰고 보상을 받았으니 어떻게 생각을 하면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한달 열심히 했는데 25,000원이라는 보상이 조금은 작아보이기도 하고 말이죠. 물론 모스트코인이 올라주면 그 수익도 달라지겠다만 지금 상황으로는 글쎄다 싶은 보상이 아닌가 하네요.

여러분들은 스팀잇과 메이벅스 뭐가 더 매력이 있어보이시나요? 저야 물론 스팀잇이기는 합니다만 또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있지 않을까 해서 한번 여쭤보네요.

Sort:  

메이벅스 글하나에 100포인트고...하루 5개까지 가능하고...
30일내내 다 쓴다고 하면 15000포인트군요
추천은 받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일반사용자는 모스트코인으로 2:1로 준다고 해요
7500개정도 모스트코인을 얻을수 있네요
지금 개당 6원정도 가더라구요(판다면 5원정도로 예상하고...)
37500원정도가 일반 사용자가 받을수 있는 양이랄까나...
그치만.... 우수회원이 되면 좀더 받을수가 있다고 하네요

음..생각보다 어렵네요.
스팀잇이라는 뭔가 역시나 차이가 있는듯한..

뭐... 그래도 스팀잇이 좋긴해요

저도 그러합니다.ㅎ

저는 스팀잇이요!

저두요!

메이벅스도 있군요.
첨 알았습니다.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군요.ㅎ

그렇군요..

계속해서 이런 서비스들이 나오겠죠?ㅎ

그렇겠군요.

인지도가 낮은 사람 입장에선 메이벅스가 수익률이 높습니다. 글의 수준과는 상관없이 너무 과다하게 쓸모없는 글이 아니라면 기본적인 수익은 나니까요.

스팀잇은 인맥이 없고 글이 호응을 얻지 못한다면 셀프 보팅 수익 이상을 얻기 힘들죠. 가진 스팀파워가 낮다면 수익이 거의 "0" 에 가깝습니다.

반면 메이벅스는 그 최소한의 수익 이상을 얻기가 힘든반면, 스팀잇은 인맥이 넓어지고 수준 높은 글로 많은 사람에게 호응을 받는다면 그많큼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죠.

결론적으로 메이벅스는 초보자도 할수 있는 최소한의 보장된 수익, 스팀잇은 순수 실력제 성과급 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전 당연히 메이벅스가 수익률이 높습니다. ^^

이렇게까지 설명을 해주시는걸 보니 메이벅스에서 이미 활동 많이 하시나봐요^^

메이벅스랑 스팀잇을 거의 동시에 알게되어서 양쪽에다 포스팅하고 있죠. ^^ ... 워낙 글재주가 없다보니 등록만 해도 포인트를 주는 메이벅스가 수익이 높더군요. 먼 ~~ 미래를 보면야 스팀잇이 훨씬 전망이 밝지만요.

메이벅스를 하신지 오래되셨나봐요?

뭐 별로 안됩니다. 음... 이제 한 2달 되었나? ... 싶은데, 메이벅스 사이트 자체가 활성화된지 얼마 안되어서 ... ^^

아 그러시군요.ㅎㅎ

메이벅스라는건 또 처음보네요 ㅎㅎ 한번 구경해봐야겠어요!

구경한번 해보세요.ㅎ

메이벅스라는 걸 처음들어봤어요ㅎㅎ그래도 저는 스팀잇이 더 매력있어보이네요ㅋㅋ

비슷하지만 다른?ㅎㅎ
시간되시면 구경한번 해보세요.ㅎ

점차 좋아요를 누르면 코인을 받는 싸이트가 많아질거같아요..
하지만 수익과 그 이상버금가는 소통매력은 스팀잇을 따라잡을곳이 있을까? 조심히 생각해봅니다^^~

저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지금은 스팀잇이 아닐까 합니다.ㅎ

음.. 아무래도 메이벅스는.. 쫌... ㅋㅋ
인터페이스부터가 좀 그렇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블로그 느낌이 확실한거 같애요.ㅎ

메이벅스에는 제가 예전에 스팀잇예상글에서 썼던 유료 콘텐츠가 있네요?
속도도 빠르고요.ㅋ
특이한건 노출되기위해 승인이 필요하점인듯한데 사용자가 많이 늘어날것같아요

늘어나면 스팀잇이랑 병행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겠쬬?ㅎ

네.아마 많을거같은데 지켜봐야죠.ㅎㅎ

처음 들어보는 곳이라 가서 보고 왔습니다.
비슷한 포맷이긴 한데, 아직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 같아 보이진 않았습니다. peer voting 방식이 아니다 보니, 글들도 글자 수를 채우는 방법으로 되어 있는 것들이 많고 댓글도 그런 느낌이 많았습니다.
역시 아직은 스팀잇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잠시 했습니다 ^^

역시나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직은 스팀잇을 따라올만한 서비스가 없는거 같애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4
BTC 63240.79
ETH 1704.6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