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문'순이의 자바 다운 및 설치. 그리고 추억의 Hello, world! 출력하기 ㅋㅋㅋ

in #kr7 years ago (edited)

하하. 문과 졸업생이지만 문과스럽지 않은 곳에 관심이 있다.

보통 한번 자바를 다운로드 받으면 다시 받을 일이 없는지라,
다시 설치할 일이 있으면 헷갈리곤 한다.
그런 시간낭비를 조금이나마 줄이고 싶어서 간단히 메모로 남기고,
추억의 메모장 출력으로 Hello, world!로 마무리 해 볼까 한다!


자바 다운 및 설치, 그리고 Hello, world!

자바 다운로드

자바가 오라클로 넘어간지 꽤 되었다. 이제 받으려면 오라클로 가야한다.
오라클 사이트(https://www.oracle.com)에 들어간다.

Downloads > Java > All Java Downloads > Java SE

여기서 잠깐, 본인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야 한다.
요즘 대부분이 64빗이겠지만; 돌다리를 두두려 보자ㅋ
 본인 컴퓨터 사양 확인 방법 > 바탕화면 > 컴퓨터 > 속성 > 비트확인

그리고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의 만능(?)버튼인 Next, Next, Next! 클릭클릭!


환경변수 설정

컴퓨터 우클릭 > 속성 > 고급시스템 설정 > 환경변수 > 아래의 시스템 변수 > Path 더블클릭
방금설치한 폴더 JAVA > jdk > bin에 들어간다. 주소를 복사한다.
맨뒤에 ;을 넣고 그 뒤에 주소를 붙여준다

자바 홈을 따로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그때는 새 시스템 변수를 만들어 변수값에 bin경로 주소를 넣어주면 된다.




자바확인

cmd > java -version 버전을 확인한다.

정상적인 설치가 되었다~ 유후~




추억의 Hello, world! 출력하기

메모장으로 코딩 한다!
나중에 치기 귀찮을 거니까 여기다 고대로 소스를 올린다. 그리고 나중에 스윽 긁어서 써야지ㅎ

public class Hello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



잊지마시라~ '클래스명과 파일명 같게, 완성된 파일의 확장자 .java' 꼬옥~ 붙여주기

저장한 곳으로 이동 cd c:\exam
컴파일 한다 javac Hello.java
실행해본다 java Hello

짜 잔 > ㅂ <

꺅~ 오글오글 거린다. 근데 즐겁다 >ㅂ< 캬~
Hello, world! 프로그래밍을 처음 했을 때의 그 문장. (느낌표를 깜빡하긴 했당;)

모두들 Hello, world!에는 애뜻한 느낌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Sort:  

ㅎㅎ첫 printf 가 생각나네요 컴퓨터를 전공하지만 다 까먹어버린..

주변 분들도 보니 전공자면서 잊었다고들 하는데,
이전에 했던 기억이 있어서 곧 잘 하더라구요!
@gichan님도 상황되면 바로바로 기억나실거에요^^

✈ 와... 문과이신데 엄청 나세요!! 저도 미리 코딩 공부를 해야 할까봐요 ㅎㅎㅎ

별것 아닌 메모인데도 이렇게 칭찬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요즘은 윈도우 개발자 모드로(10이상 가능한걸로 압니다) 손쉽게 bash 를 이용해서 리눅스를 쓸 수 있답니다 ㅎㅎ 따라서 파이썬과 자바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가 쉽죠

역시 @beoped님은 모르는 분야가 없으시네요!ㅋㅋㅋ
요즘 한참 다른 OS도 관심있는데 참고하겠습니다~

주말 편히 쉬시고
좋은 시간 되세요

네 좋은 시간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7
BTC 60654.57
ETH 2343.25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