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천] 영화 인사이드 아웃(2015) - 아이와 함께봐도 좋지만 어른이 봐도 좋은 영화

in #kr7 years ago (edited)



[영화추천] 영화 인사이드 아웃(2015)



저는 무서운 영화를 특히 못보는 편이고 우리나라의 형사물(?)같은 그런 뒷골목이야기를 싫어합니다.
그 덕에 저는 디즈니나 픽사가 만든 애니메이션을 주로 봅니다. 그 이유는 그곳에서는 사람들을 자극하는 심한 스토리가 담겨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약간은 유치할 수도 있지만 이런 애니메이션을 보고나면 늘 긴장하는 세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느낌이 들지요^^

아래에 네이버의 설명을 덧붙입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픽사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가볍고 따뜻하게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영화의 시작은 주인공 라일리가 태어나면서 시작됩니다. 라일리의 머릿속에는 5가지 감정이 존재합니다.
그것은 기쁨(joy), 슬픔(sadness), 두려움(fear), 화(Anger), 혐오(disgust)인데요... 희노애락에 혐오를 하나 더 붙인 형태이네요. 감정이란 정의하기 나름이지만 이영화에서는 이 다섯친구들로 사람의 감정이 표현됩니다.

개성있는 다섯친구들. 딱봐도 어떤 감정인지 알것 같지요? ㅎㅎ

주인공은 라일리라는 귀여운 여자아입니다. 아이가 성장하면서 만든 기억은 구슬로 저장이 되는데 이 구슬이 색상이나 효과음이 참 예쁩니다. 따뜻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정말 좋아하실듯 해요.

역시 픽사의 상상력과 표현력은 대단하군요. 알록달록한 표현으로 제 감성을 터치하네요ㅎㅎㅎ

여기까지는 영화를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소개가 되겠고 다음부터는 스포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하 스포가 조금 있음 ^^

영화를 이미 본 분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


사람의 감정표현이 5가지로 얼추 맞아 떨어지며 행동하나에 적용되는 감정이 있다는것이 재밋었습니다.
특히나 흥미로운 부분은 영화가 말하려는 것이었는데요. 오로지 기쁨만이 인생을 즐겁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슬픔과 같은 감정으로 가족과 더 유대감을 느끼기도 한다. 를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에게도 위로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영화에서 가장 크게 느낀것은 '언제나 즐거울 필요는 없고 힘들때는 슬퍼하고 위로받고 다시 힘을 얻으면 된다' 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모든것을 긍정적이게 생각하고 언제나 웃고 있고 즐겁게 생각해야할 것만 같은데 그게 얼마나 힘든일인가요. 기쁨 이외에도 많은 감정들이 고루 썪여 사람은 사람답게 살게 되는 것 일테니까요.

이 영화를 보고 세상 사람들의 머릿속에 주로 적용되는 감정이 있고 그것이 그 사람을 표현하는 것이 아닐까,
지나가는 저사람은 어떠한 감정이 주로 작용되고 있을까...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물론 5가지 감정으로 모든것을 표현하긴 힘듭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가려야하는 감정도 많아 미묘하게 흘러가게 되지요.
속은 화가나거나 슬픈데 그것을 감추는 행동등은 인사이드아웃의 체계에서 세밀하게 표현하지는 못하겠지요.

실제 내용에서 감정기복이 심하게 되는게,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감정이 무뎌지는 과정을 보여준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아이들이 보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아이와 같이 볼만한 영화로도 적극 추천하며, 어른도 적극 추천합니다.



Sort:  

앗!!! 요거 저희 아들이 정말 좋아하는 영화에요^^
열번 이상 봤을거에요 아마 ㅋㅋㅋ
제가 봐도 재밌더라구요^^

헤헤, 저도 너무 좋아요. 이제 3번째 봤네요. 영어공부를 핑계로 앞으로 계속 볼 것 같습니다^^

중국판 제목은 두뇌특공대 입니다 ㅎㅎㅎㅎㅎ

앗! 빵터졌어요ㅎㅎㅎ 두뇌 특공대ㅋㅋㅋㅋ

아.. 저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 않아 남편과 아이만 보았는데.
다음에 아이와 같이 한번더 봐야 겠네요.
좋은 영화 추천 감사합니다. ^_^

네,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앗 소문은 많이 들었는데 아직 보지 못했네요 이번 주말 꼭 봐야겠습니다!

저도 소문만 1년 넘게 듣다 이제야 봤네요ㅎㅎㅎ 왜 그렇게들 보라고 하는지 이제야 알게되었어요ㅋㅋㅋ
한번 봐보세요~~~

이번 추석 연휴 때 볼 영화 리스트에 올려놔야겠군요 ㅋㅋㅋ

@beoped님 긴긴 추석을 위해 할일 리스트를 만들기 시작하셨군요. 역시 빠르시네요!
이에 질세라, 저도 어서 리스트를 만들어야겠습니다. (후다다다닥=3)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7.29
ETH 2568.29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