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과의 대화: 월급은 문제 해결 능력

in #kr6 years ago

아내 말을 잘 듣자.jpg

사장님과의 대화: 월급은 문제 해결 능력

사장님과 대화 중 나온 내용입니다. 월급은 문제 해결 능력이다.

내가 회사에 다니는 제일 중요한 이유는 월급은 받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사장님이 나를 취업 시킨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신이 바빠서 하지 못하는 일을 대신 해주길 바래기 때문일 겁니다. 그러니까 일은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고 사장님이 원하는 대로 해드리는 것이 서로를 위해서 좋은 일입니다.

만일 내가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해도 일단은 물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서로 착각이나 오해가 없어집니다.

아주 상식적인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나도 마찬가지고 많은 직원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일을 해결하고 싶어합니다. 직원들이 사장님이 원하는 것보다 더 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장님은 더 큰 그림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좋은 아이디어를 말하면 더 좋은 그림을 그릴 수도 있겠죠!

내가 말하는 싶은 것은 일도 소통이고 대화라는 겁니다. 소통과 대화가 단절되었다면 무슨 일이던 잘할 수 있을까요?

아무리 일을 잘해도 혼자서는 큰 일을 할 수 없고 아무리 잘난 직원도 사장님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마누라 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기고 사장님 말을 잘 들으면 월급이 올라갑니다. 참 오래 걸려서 이해했습니다. 이 쉬운 것을...

Sort:  

아주 중요한 두가지를 깨달으셨네요
저도 꽤 오래 걸려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저보다 일찍 깨달은 이여

곰돌이가 @kibum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10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44번 $8.496을 보팅해서 $8.19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0.57
ETH 3127.0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