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일즈맨이다: 매출 신장

in #kr6 years ago

death of salesman.jpg

나는 세일즈맨이다: 매출 신장

나는 세일즈맨입니다. 세일즈맨이기에 매출만 많이 나오면 모든 일이 해결됩니다. 그런데 매출을 신장하는 일이 참 어렵습니다.

나는 세일즈 8년차인데 입사한지 2년 밖에 안된 분의 매출이 5배가 되었습니다. 나는 3년 이후부터는 신장이 멈추었는데.

사장님께서 세일즈맨 출신이라서 많이 가르쳐 주시는데 별 것 같지 않은데 참 배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출만 많이 하면 보너스도 많이 받고 인생 편해지는데 왜 그것을 못하는지.

선천적으로 잘하는 사람이 있는 것인지 노력이 부족한 것인지 제일 중요한 무엇을 이해 못하고 있는 것인지 참 숙제입니다.

사장님과 에드먼톤이라는 도시로 출장을 왔는데 다시 질문을 했습니다. 다시 설명을 해주셨고 그런데 이런 질문과 설명이 몇번 반복되었는데도 나는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사장님은 참 쉽게 하시는데...

뭐 사장님이 세일즈계의 메시는 아니지만 나에게는 메시로 보입니다.

사장님왈 좋은 세일즈맨은 가계 주인들이 물건을 잘 팔 수 있게 도와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인들이 구입하는 제품들이 자연적으로 늘고 그러면 매출이 신장하고.

이번에는 잘해야 할텐데 매년 결심하고 실패하고 짜증난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