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안녕하세요? 두근두근 @thinky의 첫 글 올립니다.

in #kr7 years ago

first post.jpg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한 Franz Stuck의 작품입니다. LWL Museum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보는 즉시 매료되고 말았지요.


안녕하세요? 현재 팔로워가 네 명(그나마도 외국인이네요 ㅎㅎ)인 제 글을 누가 읽어 주실지는 모르겠지만 가입하고 첫 인사 드립니다. thinky 라고 합니다 :)

저는 흔히 art라고 하죠, 미술 관련 업종에서 일하는 사람입니다. 서양화를 전공하고 졸업 후 디자인 일을 좀 하다가, 현재는 전시기획과 공공미술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운영 경험도 좀 있고요. 페이스북을 한동안 해 왔는데, 우연히 스티밋에 대한 글을 접하고 호기심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스티밋을 처음 들어와 보름 정도 눈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물론이고 가상화폐에 대해서도 완전 무지하다고 하는 것이 솔직한 제 상태였고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만, 글들을 검색하면서 초짜들을 위한 글을 접하게 되었고, 결정적으로 이지스팀잇 에서 올려주신 뉴비들을 위한 소개글을 읽으며, 하나씩 배워갈 수 있을거라는 기대로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주변에서 친한 작가들이 저작물에 대한 보상은커녕 재능기부라는 미명 하에 여기저기서 능력을 베풀 것을 강요당하는 모습들을 흔하게 봐 왔고, 이렇게 해서는 정말이지 문화예술계에 희망이 있을까 생각할 정도의 경우를 많이 봐 온 터라, 작가에 대한 보상체계를 갖춘 SNS라는 소개 문구가 스티밋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된 가장 큰 이유였어요. 제가 일단 좀 해 보고.. 작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싶다는 생각도 했고요. 하지만 제가 뭘 알아야;; 뜻있는 활동도 할 수 있을테고, 어떻게든 시작은 하고 싶지만 너무나 어렵고 새로운 환경에서 가입조차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기웃거리만 하다가 일주일 전 쯤에 드디어 떨리는 가슴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 승인 메일이 오기까지 5일이 걸렸는데, 너무 오래 걸리고 나니 김이 좀 빠지고 망설이게 되더라고요. ㅎㅎ 그때 “블록체인 디지털 아트, 100만 달러에 팔렸다”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고 디지털 예술작품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일단 블록체인이 뭔지, 가상화폐가 뭔지 스티밋을 통해 직접 부딪혀 경험해 보고 알아나가야 겠다는 결심으로 이렇게 첫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가입을 하고 나서도 너무나 얄팍한 저의 지갑을 보면서 소심하기 이를데 없어 첫 번째 보팅을 누르기 까지도 시간이 걸렸네요 ^^

이렇게 시작하게 된 이상, 열심히 글도 쓰고 프로젝트 활동도 참여해 보면서 하나씩 배워 나가려고 합니다. 많은 조언과 관심 부탁드려요.

스티밋에는 주로 IT관련해서 저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기술을 가진 엔지니어 분들이 가장 많으신 듯 하고, 블록체인 기술이나 가상화폐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나 사진 작가 활동을 하는 작가분들도 꽤 눈에 띄고... 아무튼 알려드릴 정보나, 보여드릴 것이 별로 없는 제가 스티밋에 무슨 글을 올릴 수 있을까 사실 좀 고민했어요. 1일 1글 까지는 아니더라도 시작한 이상 뭔가 꾸준히 글을 쓰고 스티미언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은데 말이죠.

그래서 고민 끝에 작년에 전시관람차 방문했던 독일 여행기를 시리즈 글로 올리면서 스티미언 여러분들이 예술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보면 어떨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내용은

제가 감명받았던 독일 각지의 미술관과 갤러리 소개,
5년에 한번 열리는 세계적 미술전시인 카셀도큐멘타 2017,
그리고 10년 마다 한번 씩 열리는 뮌스터 조각 프로젝트 2017 전시관람기 입니다.

처음부터 혼자서 말이 너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글부터는 [thinky와 함께하는 독일여행]으로 찾아 뵙고 인사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


이 첫 글 하나를 쓰기 위해 이지스팀잇에서 시리즈로 올려주고 계신 글들 중 프로필 그림을 올려보자, 첫번째 보팅과 첫번째 댓글, 마크다운에 대해 알아보자 를 정독하여 공부하느라 하루 온 종일 걸렸습니다.
혹시 필요한 분이 계실지 몰라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말씀 올립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앗, 처음 해 본건데 이렇게 응원해 주시니 넘 감사합니다.
꾸준히 포스팅 하기위해 노력할께요.
그런데 포스팅에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ㅎㅎ 하다 보면 나아지겠죠 ^^

환영합니다:)
앞으로 나눌 글들이 기대되네요 ㅎ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팔로우 하고 가도 될까요?
(참지 못하고 이미 팔로우 해버렸어요...^^)
맞팔은 환영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할께요!

방금 글도 구경하고 맞팔하고 왔어요. 저도 지금은 이렇게 버벅대지만 머지않아 대역폭 문제를 겪을수도 있겠단 생각도 했고요.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 감사드려요 :)

가입인사가 엄청 정성스럽네요^^ 이지스팀잇이 도움 되셨다니 왠지 뿌듯합니다 ㅎㅎ 저도 첨에 글 올릴때가 젤루 힘들더라구요. 부담없이 편안하게, 꾸준히 활동하는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그게 쉽진 않지만요 ㅎㅎ 앞으로 독일여행 글 기대하겠습니다 :)
@환영해

정성스럽다고 봐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지스팀잇에서 활동하고 계시는것 같아 먼저 팔로우 했었어요. 이렇게 방문해 주실지는 기대하지 못했는데, 뉴비들 글을 꼼꼼히 검토하시나봐요!
서포터 보팅 지원해 주신것 같은데 정말 감사드립니다. 뭐 어떻게 되고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첫번째 글에 이렇게 답글이 달리고 보팅이 달리니까 막 힘이 나네요.
저도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해서 새로 오시는 분들에게 보팅 팍팍 지원해 드리는 날이 오길 꿈꿔봅니다 ^^ 고맙습니다!!

@thinky님 스팀잇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스팀잇 정착을 도와드리기 위하여 @segyepark님의 부탁을 받고 찾아온 @easysteemit 입니다.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서포터 보팅을 해드립니다. 그리고 더 많은 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krguidedog을 통해 @홍보해 드립니다.

[이지스팀잇]

@easysteemit은 처음에는 낮설고 복잡해 보일수 있는 스팀잇을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팀잇 안내서입니다. @easysteemit 을 팔로우하시고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 익혀보세요! 스팀잇 활동이 더욱 더 즐거워질거에요 :)

앗앗 이지스팀잇에서 댓글도 달아주시고 직접 홍보를 해 주셔서 전 너무 기쁘네요. 이지스팀잇 아니었다면 저는 아직 첫글도 못쓰고 덜덜 떨고 있었을텐데요. 차근차근 기초부터 설명해 주신 글들 덕분에 이렇게 첫 발을 내딛었답니다.
고맙습니다 :)

@thinky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easysteemit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냥이랑 강지랑 사진들이 넘 이쁘시네요. 반갑습니다 :) 팔로우 했어요. 그런데 가이드독 계정도 홍보(?)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팀 같은건가 봐요. 블로그 방문해 보니 리트윗 해 주신 글만 잔뜩 있으신걸 보니까요. 아직 뭐가 뭔지 통 몰라서;;
암튼 보팅 해 주셔 고맙습니다. 차근차근 해 보겠습니다!

환영합니다. 아티스트들이 요즘에 많이들 가입하시는것 같더라구요. 다음 포스팅 기대할께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방문해 주시고 보팅해 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감사하고요. 팔로우 하고 방문해 보니 재미난 글들 많이 올리시는것 같아요. 일하다 막 자려던 참이라, 차근차근 읽어보고 친해지도록 할께요! :)

^^ 제 블로그도 찾아와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꾸준히 방문할께요.^^

안녕하세요. 잠시 미술분야 잡지사에 몸을 담았고, 평소 전시를 보는 것도 즐기는 터라 참 반가운 분이 오셨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시는 분을 만나니 참 반갑습니다. 더구나 잡지사에서 일하셨으면 미술계에 관심이 많으시겠어요.
저는 미술과 예술을 사랑하지만 아직도 밀당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스티밋을 통해 저의 관심사를 나누고 또 좋은 소통의 관계를 가져보고 싶네요. 올려놓으신 글들은 조만간 놀러가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독일여행기 너무 기대되네요
다음 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팔로우 보팅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방문해 주셔 감사합니다!
준비하는 여행기가 죄다 미술관 방문한 이야기들이라서.. 재미가 있을런지 모르겠어요. 관심 가져주셔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 놀러갈게요 ^^

새내기입니다. 앞으로 소통하며 지내요. 팔로우할게요.

네 저야말로 초초짜 입니다 ㅎㅎ
이렇게 찾아주셔 감사하고요. 팔로우 했어요. 재미난 글 많이 부탁드려요 ^^

반갑습니당 앞으로 자주 만나요 ㅎㅎ

네 찾아주셔 감사합니다 :) 팔로우 하고 놀러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800.25
ETH 2449.7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