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5_thinky와 함께하는 독일여행기] 뮌스터 조각 프로젝트 Skulptur Projekte Münster(1) - 프로젝트의 유래와 LWL 미술관 전시

in #kr6 years ago

와~~ 10년 후에 뮌스터에서 같이가서 맥주마시고 구경하고 자전거도 타고 그런 시간 가질 수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D (독일 안가보셨더라도 맥주가 엄청 맛있단 소문은 들으셨죠? ^^*)

독일이라는 나라에 저도 겨우 두번째 방문이었지만 딱딱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선입견을 많이 버리고 왔어요. 네 물론 좀 딱딱한 부분도 있고 일부 백인들 사이에는 아직도 인종차별도 있고 한거 같더라고요. 히틀러의 나라였었잖아요 ^^

하지만 어디나 있는 그런것들 외에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제는 독일이란 나라가 훨씬 매력있게 다가오네요. 뭐든지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고 같이 만들어나가는 사회의 분위기도 좋았고요.
아마 마담f님 베를린 가보신다면 더 좋아하실듯 해요. 정말 자유로운 영혼들이 사는 분위기랄까요? ㅎㅎ 한번쯤 살아보고 싶은 곳이었어요.

(저도 마담님 글 넘 좋아하는거 아시죠? ^^*)

감사합니다! :D

Sort:  

^^
10년 후딱 가잖아요.
10년 잘 살아내어 많이 자유로워지면 좋겠어요.
그땐 꼭 함께 독일 맥주 마시기로 해요. 조각 구경도 같이 하구요.
베를린 천사의 시...때문에 그곳에 가고 싶었는데 팅키님 말씀을 들으니 더 가고 싶네요.

아무래도 10년 후에 독일에서 전시투어 밋업한번 대규모로 열어봐야겠네요 ㅋㅋㅋㅋㅋ
그때까지 즐겁게 여유와 자유를 만들어 보아요 마담f님!! :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96.59
ETH 2441.07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