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trex 를 이용한 SBD 전송, 그리고 스팀파워 Up!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thebaek 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스티밋을 체크하다 보니 평소와 달리 네이버 페이지보다 더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게 대세는 Green 에서 Blue로 변경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런 스팀잇은 제게 오늘 스팀달러를 주었습니다. 매일매일 소소하게 리워드되는 금액들이 매우큰 기쁨이 됩니다. 사실 보잘 것 없는 수준의 유저로써 그저 몇센트 수준이라도 감사하고 재밌는 일입니다.

앞선 글에서도 남겼듯이 스팀파워 Up! 하는 기분이 0.001이 됐든 10이 됐든 중독성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생기는 족족 발라버려" 정도의 느낌으로 시세에 상관없는 익스체인지 시전중입니다.

Bittrex
사실, 폴로닉스를 통해 알트코인들이 이리도 많구나라는걸 알게 되었는데 모바일랙도 심한데다 하드포크19이후 전송이 잠시 안되는 바람에 Bittrex 계정을 개설해두었습니다. 거래량이니 뭐니는 잘모르겠는데 버튼누르고 페이지띄우고, 사람 열받게 하지 않아 환전할때 사용중입니다. 그런 Bittrex를 이용해 오늘은 스팀잇을 통해 배운 스팀파워업 과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Preview
일련의 과정을 간단히 읊조리면 이렇습니다.
"스티밋 SBD 전송 - Bittrex 받고 - BTC 바꾸고 - 스팀 다시 바꾸고 - 그 스팀 스티밋으로 전송하고 - 그 스팀으로 파워업"
이렇게 읊어보니 뭐 이리 귀찮고 힘든과정을 거쳐야하나 싶긴하네요. 다만, 스팀파워한자리가 아쉬운 뉴비에게 좀더 수수료측면의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이과정은 단비와 같습니다. 두번째 시도했는데 사실 그리 어렵진 않네요. 매우 심플

  • 스티밋 SBD 전송
    스티밋 Wallet을 보니 얌전히 SBD가 남아있습니다. Transfer 메뉴를 클릭하여 이금액을 전송할겁니다.

  • 스티밋 SBD 전송 2
    Bittrex Wallet에서 SBD를 검색합니다. '+' 버튼을 이용해서 지갑에 담겨 있는 Memo 와 계정정보를 얻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건 SBD가 아닌 다른 코인 정보를 찾은것은 아닌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개난감한 상황들의 후기들이 여기저기 많이 있더군요.

요기~ 에 해당 정보를 기입합니다. MEMO 라고 되어 있는 부분 꼭 챙겨봐야겠죠.

  • Bittrex 받고
    잠시 기다리면 전송된 SB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분정도의 소요시간이 발생되더군요. 당황하지 않고 잠자코 기다려봅니다. 당신을 믿으세요

  • BTC 바꾸기
    비트코인으로 환전을 해야합니다. 스팀으로 바로 변경했음 참 좋겠지만 좀더 싸게 코인 환전을 하려면 약간의 노가다가 필요하네요. 아래 창에서 비트코인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곤 그 비트코인을 다시 STEEM 으로 환전합니다. 좀 무성의한 설명이군요....쩝 별달리 설명구가 안떠오릅니다. 자~알...잘??

  • 스티밋 스팀 전송
    환전된 STEEM은 이제 스티밋 내계정으로 전송합니다. 이때 주소는 스티밋 wallet - permissions 의 MEMO를 이용합니다. 계정은 본인 스팀 계정아이디입니다.

아래의 이메일을 bittrex로부터 받게 되면 링크된 주소로 이동하여 썩세스 합니다. 기분이 꽤 썩세스 한데 스티밋에 제대로 들어오는지를 확인해야겠죠

  • 파워업
    전송되어진 스팀입니다. 이젠 스팀파워 업이 가능하겠죠??

스티밋마켓을 이용한 환전보다 이득인것을 확인하고 이런절차를 거쳐 스팀파워를 업해보았습니다. 물론 스팀달러와 스팀의 가격을 체크해보고 환전한다면 좀더 이득을 얻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제게는 스팀파워의 카운트를 올리는게 좀더 가치있는 것같아 그다지 신경이 쓰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좀더 한단계한단계를 올라가고 싶은 마음이니까요.

사실 대부분의 스티미언들은 알고 있는 내용이고 허접하다 지적할 수 있겠습니다. 좀더 뉴비여러분 환전이 어색한 여러분 한번쯤 시도해보시면 좋은 경험이 되리라는 판단에 끄적여봤습니다. 그럼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친한척하러 여러분을 만나러 갑니다.

Sort:  

비트렉스 이야기 많이 올라와서 한번 사용해봐야지 하는데 이놈의 귀차니즘이.. ㅎㅎ 주로 폴로 사용하는데 조만간 비트렉스도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

폴로보다 좀더 응답이 좋은것같아요

아.. 자체 마켓보다 이게 더 효율적인가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시간되실때 계산기 두드려보시면 좀더 낫나고 보실겁니다^^

저도 스팀 하다보니 자꾸자꾸 충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하하

저도 그렇네요. 아무래도 조만간 현질을 ㅋㅋㅋ

스티밋에서는 SBD를 STEEM으로 환전했을때 얼마가 될지 안밝히고 있는데 역시 거래소 통하는게 더 이득이군요. 좋은 내용 이네요. 감사합니다.

엇??전환한 스팀이 먗개인지.안나온다구오??
그건 다른이야기인것같은데요

제가 이해하기 어렵게 썼군요 ㅠㅠ 전환 시점에서 몇일이 소요되고 최종 몇개의 스팀을 받게 되는지 안나온다는거였습니다.
알 수 있는건가요? 제가 모르고 있는건가요?

아직 글에 대한 보상을 한번 도 못받아본 뉴비라서 ㅎㅎ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조만간 보상 받으면 비트렉스를 이용해 봐야 겠네요 !

넵 감사합니다
좋은결과있으시길

좋은 정보네요 저도 요즘 스팀파워 업을하고싶네요.,.

스팀파워 재미가 쏠쏠합니다

새로 오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네요.
오랜 만에 거래하시는 분들은 입금,출금시 헷갈릴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코인쁜아니라 입출금 주소도 조심

시세는 폴로가 더좋긴한데 여기는 계속 먹통이니..

아 폴로가 더낫나요?? 스팀 풀린것같습니다

내용 감사합니다 이런내용 많이 올려야 합니다.
지금 가입하시는 분들은 아직 잘 몰라서 항상 이런글들이 올라와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익숙치않은내용을 정리한거라고 봐주세요^^

쿠쿠 잘보았습니다~! 최애 플랫폼이 그린에서 블루로 바뀌고 있는데 더욱 격하게 공감합니다ㅋㅋ^^

큰일입니다 빠져들어서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