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 Exchange, 기본도 안된 업체들이 많다. 그리고 미래!

in #kr6 years ago


crypto_exchange.jpg

몇 군데 코인 거래소를 깊게 살펴보게 되었다.

생각보다 문제가 있었다.

일부 업체는 SSL조차 제대로 셋팅되어 있지 않았고, 서버에 대한 보안이 제대로 없었다. AWS에 올린다고 보안이 다 뛰어난 것은 아니다.

페라리를 샀다고 모두 레이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이런 문제는 정부의 규제가 들어오면서 금융권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전망]

  1. 보안이 기본 허들이 될 것이다. 최소 30억~50억 투자를 해야한다.
  2. 등록제로 갈 것이다. 하지만 심사가 금융권 레벨로 갈 것이다
  3. 금융보안원, 금감원 등에서 밥숫가락을 들고 대기할 예정. - 즉, 규제 당국이 중복 규제를 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많은 거래소가 망할 것이다.

권장하는 개발 방식

  1. Azure, AWS와 같은 클라우드에 집중하라
  2. Azure WAF는 훌륭하다. AWS WAF는 일일히 셋팅해야한다.
  3. FDS는 중요하다. 비정상 거래 내역 추적 시스템을 필요하다
  4. SE와 함께 리얼타임 모니터링할 인력은 필요하다.
  5. 금융으로 편입되기 때문에 금융의 문법을 따라야한다.
  6. 글로벌 서비스를 한다면, 각국의 법률 이슈 외에 세금 관련 이슈를 개발로 처리할 수 있어야한다.

자본의 게임은 냉정하다

Sort:  

11일차 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혁명적인 블럭체인이 만들어 가는 세상을 위하여 많은 보안 관련 기술 인력이 필요로 되겠죠. 지금 학생으로 돌아간다면 이 분야를 향해 전력 투구하고 싶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200.90
ETH 2601.74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