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티밋 규칙 제안] 셀프 댓글 보팅 어뷰징은 안된다

in #kr7 years ago (edited)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은 전혀 받아들이지 않고 계시는군요.

안타깝습니다.

개인이 구매하고, 모은 스팀파워는 그 개인의 자유의사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쓰고싶으면 그리하면 될것이고,
스팀코인의 보유와 꾸준한 매수를 통해 가격방어에 나서겠다하면,
그역시 그 나름대로 공여하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주 원론적으로,
짧고 강하게 한말씀 올리겠습니다.

도무지 들으려 하시질 않으니, 조금 거칠게 한말씀 올리겠습니다.

임펙트를 드리기 위해 작성할뿐이니,
워딩에 담겨있는 분노만 받아들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돈주고 산 내 스팀파워를 니들이 뭔데 어따쓰라마라하냐?
스팀에서 셀프보팅이 안되게 한걸 내가 해킹을 한것도 아니고,
시스템에서 허용하는 컨텐츠를 이용할뿐인데,
니들이 뭔데 규칙을 정하고 거기에 따르라 마라야?
공산당이냐? '

제 마음속에선 이렇게 말하고 있네요.

Sort:  

당연히 자유롭게 쓰실 수 있고 이는 모두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스팀의 보상풀이 한정되어 있다는 사실도 주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더 가져가면 다른 사람은 조금 덜 가져가게 되기에 공정성이 중요한 것입니다.

왜 내 돈주고 산 스팀으로 보팅해서 쓰는걸 가지고 뭐라고 하냐고요? 그렇게 쓰시는 돈이 제가 쓸 수 있는 돈이기도 하거든요. 스팀의 보상은 거대한 하나의 보상풀에 대한 사회적 합의의 과정입니다. 돈주고 산 스팀을 마음대로 쓰시고 싶으시면 보팅 대신 팁으로 주시면 됩니다.

https://steemit.com/kr-interview/@successtrainer/project-interview-of-sochul-and#@yayo/re-successtrainer-re-yayo-re-successtrainer-re-yayo-re-successtrainer-re-yayo-2017722t145327450z-20170722t064503516z
이 분의 논리는 어떻게 생각하시죠?
왜 저 석세스분은 셀프보팅해도 다들 가만히 계셨고
이 분한테만 뭐라고 하는겁니까?

결국 클옵님도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공익성을 위해 셀프보팅을 금지해야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이 글에서는 [셀프보팅으로 내가가져갈 돈을 너가 가져가느냐] 라고 말씀하시는것 같습니다.

아닌데요...

그리고 고구마켓님은 지금 제가 스팀 커뮤니티 내에서 굉장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선생님이 가지고 계시지 못한 다른 방향의 사고를 제시해 드리며 클옵님과 토론을 진행하고,

또 다른분들께 다른 시각을 전달해 드리고 있는데 왜 다운보팅을 넣고 계신는 겁니까?

제가 이런식으로 [다른 가치와, 사고를 보여드리는게] 스팀잇의 가치를 훼손하거나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저해하는 행위입니까?


제 생각에는 지금 이 본문글에 달리고있는 댓글은 향후 스팀의 미래 가치와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굉장히 큰 방향을 제시하고있고, 가치있는 글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런 다른 방향, 다른 사고가 다운보팅을 받아서는 안되겠지요.

[나 어디 여행갔다왔어]
[나 컵만들었는데 이거 살래?]
[전자화폐 요즘 시세 많이 올랐더라?]

제가 어제오늘 작성했던 댓글들은 위의 예와 같은 글들보다 스팀잇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훨씬 더 가치있는 글이라고 생각되는데 말입니다.

솔직히 봇 받으실만한 댓글도 몇 있는데 꾸준히 셀프보팅을 하고 계시니 차마 보팅드리기가 민망하더라고요. "나는 셀프보팅만 할꺼야"하고 선언하는 순간 다른 분들 또한 님께 보팅하는 것을 그만둘 것입니다. 얼마나 장기적으로 이익이 있을지 생각해보시면 좋겠네요.

저는 제 자신이 가진 스팀파워만큼의 이익이면 충분합니다.

다른분들께 보팅받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것은 클옵님의 몫입니다.

뭐가 더 큰이득인지는 알고있지만, 그걸 열망하느냐 아니냐는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다릅니다.

클옵님과 저는 다릅니다.

왜 생각이 다른것, 다양성을 인정하지 못하고,,,

  • 스팀잇에서 성공하려면 이렇게 해야한다.
  • 스팀잇에서 인정받으면 더 큰 성공이있다.

라는 식의 말씀을 하시는건가요?

자신에게만 보팅하겠다고 말씀하시면서 다양성을 존중해달라는 이야기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네요. 제가 누차 말씀드리고 있는건 공정성입니다. 본인이 쓰신 글이나 댓글을 평가하신 것이 누가 봐도 본인에게 편파적으로 호혜적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문제삼고 있는 것입니다.

클옵님.

스팀에서의 공정함은

스팀파워를 가진 양만큼의 보팅파워를 갖고,
그 권한을 자유로이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것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다양성은,

나와 네가 다르다는것,
그 다른 생각을 인정해주는것으로 끝납니다.

저는 선생님을 비롯한 다운보팅하시는 다른분들이,
제 글에 다운보팅하는것에 대해 [[이해한다]] 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은 왜 제가 셀프보팅하는것을 제 자유로 인정하지 않고,
[커뮤니티에 공여하지 않는다] 라는 일면적인 이유로

제가가진 스팀파워와 그 권한을 행사하는

제 행위를 부정하시나요?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생각하는 마음으로 드리는 말씀이었는데 이제는 저도 이제는 님께 제 보팅권한을 자유롭게 행사하는 것으로 의사표시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 스팀파워 권한 행사를 간섭하거나 부정하지 않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38.67
ETH 2626.98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