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소개] 팬도럼 (Pandorum, 2009)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Tension Up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영화는
팬도럼 (Pandorum, 2009) 입니다

팬도럼 (Pandorum, 2009)

영화 팬도럼의 뜻은 인간이 우주 속에서 장기간 생활할 때
나타나는 패닉 상태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이상현상이 나타나면서
우주에 홀로 존재하고 있다는 외로움 등의 심리적인 장애가
나타나는 현상을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것을 설명 해드리는 이유는 그만큼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 간단한 줄거리


먼 미래인 2174년 지구의 인구가 240억에 도달하여 심각한 자원 부족과
심각한 식량 및 물 부족으로 인해 인류는 모든 해결책을 동원하여
제 2의 지구로 적합한 타니스란 별을 발견하게 되고 그 별로
이주할 인류 6만명이 탄 엘리시움호를 쏘아올립니다

지구에서 타니스 행성 까지의 거리는 100년이 넘게
걸리기 때문에 다들 긴 시간동안 살아남을수 있도록
인공 수면장치에 들어가 동면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인공적으로 인간의 몸을
장기간 수면 상태에 들어가게 만들면 아까 위에서 설명 해드렸던
팬도럼 증상을 발병 시키고 또 기억상실을 불러오게 만듭니다
이 증상들은 이 영화의 흐름과 내용을 만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스토리 평가


이 영화는 저예산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저예산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의
퀄리티을 뽑아내는 영화 입니다
영화 내내 긴장감과 스릴감을 놓치지 않게 하는
꽤나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력 그리고
배우들의 괜찮은 연기력들 까지, 남들은 B급 이라고 하지만
제 생각엔 A급 같이 느껴질만큼 괜찮은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우주라는 칠흑같이 어두운 공간을 소재로 활용해서
영화의 공포심을 키운거 아니냐? 애초에 배경이 딴 곳
이였으면 망했을 영화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러한 소재를 쓰고도 재미없을 영화는 재미없고
망할 영화는 망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어떤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 아이디어만 믿고
잘 활용 하지 못하고 또 그 외적의 완성도가 떨어지면
결국 아이디어가 좋아도 망할건 망한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소재만 좋다고 해서 영화가 다재밌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소재를 잘 활용해야하고
그 외적의 완성도가 뛰어나야
영화도 그만큼 재미있어 지지 않겠습니까?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 마무리


소개를 마무리 하면서 이영화는 제가 본 SF 영화중
다섯 손가락중 하나에 뽑히는 영화 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SF호러 장르를 굉장히 좋아하여 많이 찾아보기도 하는데

이걸 뛰어넘을 똑같은 장르의 영화는 아직까지 에이리언을
빼고 보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에이리언 이라는 영화가
정말 세월이 지나도 대단한 영화라고 느껴집니다 ㅎㅎ

공포와 SF라는 장르가 잘 조합이 되 있어 SF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공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영화중
하나입니다

항상 누군가 SF 영화를 추천 해달라고 하면
이 영화를 먼저 추천 하기도 합니다

다만 잔인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잔인한 장면을 못보시거나 싫어하시는분들은
보지 않는 걸 추천 드립니다

끝으로 저에게 추천 받고 싶은 영화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원하는 장르나 원하는 대략적인 스토리를 적어주시면
제가 아는 한 답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tensionup,
Your post "[영화 소개] 팬도럼 (Pandorum, 2009)" hast just been resteemed !!!.🙂😉🙂
I've done this for following me..


😉😉😉 Best regards, free resteeme. @tow-heed😻🙃😻

저도 이 영화 재미있게 봤어요! SF장르 좋아하는데, 오랫만에 재미있는 영화봤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도 정말 재밌게 봤어요!! 진짜 좋아하는 영화중 하나에요

자주 방문해야겠네요~팔로우신청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주오세요ㅎㅎ 저도 자주 가겠습니다~~

한번 보고 싶네요 ^^ 5위안에 든다고 하시니 믿고 ^^

SF 영화중 5위안 듭니다!!

오오... 이런 영화 리뷰 너무 좋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이런 숨겨진 수작을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장르도 제가 좋아하는 장르라 꼭 봐야겠어요

한 번 보세요 ㅎㅎ 진짜 잘만들었습니다

앗 보고싶어요! 제 취향일 듯 :)
블록버스터 아닌 개성있는 SF 소개해주시면 감사 (물론 좋아하신다면.)
옛날 다크맨이나 브라질 재밌었다고 기억해요.

영화 칠드런 오브 맨 or 13층 추천 해드립니다
다 보셨으면 다른 거 추천 해드릴게요!

우와 거의 실시간 답변 ㅋㅋ 감사합니다.
둘다 안봤어요! 올레tv에 있음 좋은데. 찾아봐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2323.80
ETH 1660.85
USDT 1.00
SBD 0.42